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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아이폰15시리즈 사전 예약 진행…청년층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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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October 06, 2023, 08:10:24

6일 0시부터 오는 12일까지 프로모션 진행
공식 대리점 및 온라인몰에서 사전 예약 가능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통신 3사가 오는 12일까지 아이폰 15시리즈 사전 예약과 함께 다양한 프로모션을 마련했습니다. 

 

이번에 출시되는 신제품은 아이폰15, 아이폰15플러스, 아이폰15프로, 아이폰15프로맥스, 애플워치 시리즈9, 애플 워치 울트라2 등으로 13일부터 정식 출시 됩니다.

 

6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017670]은 공식 대리점, 공식 온라인몰 'T 다이렉트샵', 온라인 쇼핑몰 '11번가'에서 예약판매를 진행합니다.

 

SKT는 패션 플랫폼 '무신사'와 함께 '0 청년 기획전'을 진행합니다. 무신사 채널에서 SKT 아이폰 15를 개통하는 고객 대상으로 할인권 및 최대 30만원 상당의 무신사 기획전 아이템을 제공합니다.

 

'올리브영'과의 제휴를 통해 '올리브영 x 0 청년' 프로모션도 진행합니다. 오는 6일부터 '0 청년 요금제' 신규·기존 가입 고객 대상으로 '올리브영' 첫 구매 시 1만원 할인(1만원 이상 구매)을 제공합니다. '0 청년 요금제' 신규 가입고객에게는 상시 5000원 할인(5만원 이상 구매) 혜택도 제공합니다.

 

SKT는 애플과 단독 제휴를 통해 'T아이폰파손 Lite' 보험 상품을 출시합니다. 단말파손 유형 중 빈도가 가장 높은 '전면 액정 파손'에 특화된 보상을 제공하는 보험 상품으로 월 6800원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99요금제 이상 요금제에 가입하는 고객 대상으로 12개월간 월 이용요금의 50%를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해 월 3400원에 'T 아이폰파손 Lite' 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SKT는 제휴카드 할인을 통해 월 2만5000원씩 24개월 동안 총 60만원의 할인 혜택과 무이자 할부 혜택도 제공합니다. 

 

플래그십 스토어 T팩토리에서 '2023 롤드컵 우승기원 T1 팝업스토어'를 10월 10일부터 11월 19일까지 운영하며 2층에 아이폰 15 특별 체험존을 구성합니다. 

 

T다이렉트샵에서는 '스타벅스'와의 제휴를 통해 T다이렉트샵 아이폰 15 사전 예약 고객 5000명을 추첨해 'T 베어리스타 카드'와 음료 최대 10잔 상당의 별 120개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SKT는 선착순 2만 명 한정 출시 당일 배송, 2시간 보장 새벽 배송, 가까운 매장에서의 8시 모닝픽 등 아이폰15 개통 고객에 대한 특화 배송을 제공합니다.

 

KT, 청년과 아이폰 매니아 대상 프로모션 진행

 

KT[030200]는 청년 고객 대상으로 혜택을 제공합니다. 만 29세 이하 5G Y덤 고객(베이직 요금제 이상 이용 고객)은 공유데이터 2배 혜택을 제공합니다. 스마트 기기도 최대 2회선까지 요금 할인 혜택을 받아서 애플워치와 아이패드 회선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 19세 이상 만 29세 이하 Y덤 고객이 개통 후 다음달 말일까지 Y끼리 무선 결합에 가입하면 요금제에 따라 24개월 간 인당 월 최대 1만1000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전 예약하고 개통한 만 14세이상 만 29세 이하 고객은 Y박스 앱을 통해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고객 3000명에게 아이클라우드 200GB 1년 혜택도 제공합니다.

 

아이폰 15 시리즈 사전예약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축구 국가대표 A매치' 티켓을 제공합니다. 사전 예약을 하고 구매 혜택 통합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한 고객 중 총 400명(경기당 200명, 1인 2매)에게 오는 이달 중순 개최 예정인 튀니지(10월 13일, 서울 상암)와 베트남(10월 17일, 수원)과의 축구 국가대표 A매치 친선 경기 티켓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아이폰 15 시리즈 구매고객 중 결합된 가족이나 친구가 추가로 함께 개통하면 영화예매권 4매를 선착순으로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프로 11형, 에어팟 맥스도 제공합니다. KT 매장을 방문하는 아이폰 고객에게는 디즈니+ 3개월 혜택도 제공합니다.

 

KT는 당사에서 아이폰을 4회 이상 가입(신규개통·우수기변)한 우수 고객인 '아이폰 매니아'에게 아이폰 사용자의 선호도가 높은 애플 정품 맥세이프 배터리팩을 선착순 500명에게 증정합니다.

 

사전예약 당일인 6일 0시부터 18시까지 신청서를 작성하면 출시일 첫날 택배로 빠르게 배송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시행합니다. 서울, 경기 및 6대 광역시(서울·인천·대전·광주·대구·울산·부산)의 선착순 3000명 고객을 대상으로 출시일 새벽 0시부터 퀵을 통해 배송한다는 계획입니다. 그 외 고객들은 상황에 맞게 매장 픽업, 택배 등 배송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KT 숍에서 구매하는 고객은 중고폰 보상서비스를 시세보다 최대 10만원을 추가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맥북 에어, 애플워치 SE, 맥세이프, C타입 케이블, 타이틀리스트 골프 용품 등 경품 혜택과 액세서리 3만원 쿠폰, 월 최대 9000원 제휴사 쿠폰을 2년 간 제공하는 'KT 숍 쿠폰팩'도 함께 제공합니다.

 

다이렉트 요금제 선택 시 밤켈 아웃도어·100BON·이첸도르프·플랜잇 브랜드들의 인기상품들도 선착순으로 증정합니다.

 

LG유플러스, 명품백부터 고급운동화까지 경품 증정

 

LG유플러스[032640]는 6일부터 시작하는 아이폰 15 시리즈 사전예약을 신청한 고객 대상으로 명품백, 고급 운동화, 에어팟 맥스 등 경품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사전예약은 '유플러스닷컴' 홈페이지와 모바일 금융 서비스 앱 '토스'에서 6일 0시부터, 전국 LG유플러스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오전 10시부터 가입 신청 가능합니다. 사전예약 개통은 13일 0시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됩니다.

 

LG유플러스는 자사 공식 온라인 스토어인 '유플러스닷컴'에서 사전예약을 신청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미우미우 백(1명) ▲나이키x피스마이너스원 에어포스1(14명) ▲에어팟 맥스(21명) ▲아이앱 맨투맨(49명) ▲COS 미니백(70명) ▲카카오페이 1만원(1000명) 등 경품을 증정합니다.

 

유플러스닷컴으로 개통한 고객 중 총 5790명에게 ▲나이키 리유저블 백(3000개) ▲크로우캐년 머그컵(890개) ▲마뗑킴, 코지모지 등 인기 키링(1900개) 중 1개를 선착순으로 제공합니다. 또한 1만명은 개통 시 2만원을 할인 받아 스마트폰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같은 기간 아이폰 15 시리즈 사전예약 전용 사이트에서 이벤트 응모를 한 고객 중 애플 앱스토어, 구독 서비스, 인앱 결제 등을 'U+휴대폰 결제'로 1만원 이상 결제 시 1만원 청구할인 하는 이벤트도 실시합니다.

 

 

20대 '유쓰' 고객을 위한 혜택도 제공합니다. 20대 사전예약 고객 중 선착순 2만명에게 '유쓰지원금'으로 네이버페이 포인트 3000원을 증정합니다.

 

국내 최초로 저녁시간대에 영화 3편을 연속으로 상영하는 'IMAX 무비 나잇' 행사를 개최하고 유쓰 고객 1200명을 초대합니다. 20대 전용 혜택은 유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개통 시작일인 13일 0시부터 순차적으로 배송을 시작하는 '야밤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는 아이폰 15 라인업 출시를 기념해 14일부터 이달 말까지 구독 서비스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구독 플랫폼 '유독'에서 ▲웰리 홈요가 2개월(홈요가 플랜1) ▲스토리텔 1개월(오디오북 언리미티드) ▲맥아피 1개월(프라이버시 가드) 중 1가지 혜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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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기업 밸류업’ 가이드라인 공개…‘쪼개기상장’ 시장에 설명 권고

‘기업 밸류업’ 가이드라인 공개…‘쪼개기상장’ 시장에 설명 권고

2024.05.02 16:14:17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금융당국이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의 핵심인 '기업가치 제고계획' 수립 원칙과 세부 작성법을 담은 가이드라인을 내놓았습니다. 밸류업 당사자로 새로운 형태의 공시라는 숙제를 받아든 상장기업에 길라잡이를 제시해 이행 초기 혼란을 최소화하고 적극적인 밸류업 프로그램 동참을 독려하기 위한 조처로 받아들여집니다. 하지만 기업이 민감하게 반응하는 '지배구조'를 한국증시 주요 저평가 요인중 하나로 지목하고 개선방안 공시를 권고하면서 일선 기업들의 수용성에 변수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금융위원회는 2일 한국거래소·자본시장연구원과 함께 기업 밸류업 지원방안 2차세미나를 열고 '기업가치 제고계획 가이드라인(안)'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가이드라인은 기업가치 제고계획 흐름도를 '기업개요-현황진단-목표설정-계획수립-이행평가-소통'으로 구성했습니다. 먼저 '기업개요'에는 기업가치 제고계획이 그 자체로 기업에 대한 완결성 있는 보고서로 기능할 수 있도록 업종, 주요 제품·서비스, 연혁, 재무상태 등 기본적인 정보를 기재합니다. '현황진단'은 기업의 사업현황에 대해 시장환경·경쟁우위요소·리스크 등을 입체적으로 진단하고 다양한 재무·비재무 지표 중 중장기적인 가치제고 목적에 부합하는 핵심지표를 선정·분석하는 단계입니다. 주요 재무지표는 ▲PBR(주가순자산비율), PER(주가이익비율) 등 시장평가 ▲ROE(자기자본이익률), ROIC(투하자본이익률), COE(주주자본비용), WACC(가중평균자본비용) 등 자본효율성 ▲배당(금액·성향·수익률), 자사주(보유분·신규취득·소각내역), TSR(총주주수익률) 등 주주환원 ▲매출액·영업이익·자산 증가율 등 성장성 ▲자산 포트폴리오(영업·비영업자산), FCF(잉여현금흐름), 부채비율 등 기타로 분류해 다각적인 지표를 예로 제시했습니다. 비재무지표는 지배구조 관련 일반주주 권익제고, 이사회 책임성, 감사 독립성을 위한 여러 요소를 기존 '기업지배구조보고서' 공시항목 및 기관투자자 등 시장참여자가 주목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합니다. 가령 상장기업이 성장성 높은 사업부문을 물적분할한 뒤 분할자회사를 상장하는 모자회사 중복상장 이슈가 있다면 기업은 모회사 일반주주 권익을 보호·증진하는 계획을 설명하거나 물적분할 후 분할자회사를 비상장 완전자회사로 유지하는 계획을 밝히는 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이른바 '쪼개기 상장'은 핵심사업부를 자회사로 쪼개 신규상장하면서 모회사 기업가치를 떨어뜨리고 기존 주주의 지분가치가 훼손된다는 지적이 제기돼 왔습니다. 또 다른 예로 상장기업 지배주주 및 그 특수관계인의 비상장 개인회사 보유 이슈가 있는 경우 상장기업과 비상장 개인회사간 이해상충 우려를 해소하기 위한 정확한 사실관계와 향후 계획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가이드라인은 감사위원 분리선출을 통한 감사 독립성 강화도 좋은 예시로 기업은 감사위원 분리선출 현황과 향후 계획을 밝힐 수 있다고 설명합니다. '목표설정'에서는 일시적·임시방편적 개선이 아닌 중장기 목표를 제시합니다. 중장기적 사업전략없이 단기적인 주가부양만을 목표로 하는 것은 기업가치 제고계획 취지와 부합하지 않는다고 가이드라인은 분명히 밝히고 있습니다. 계량화된 수치로 명료하게 제시하는 것이 권장되지만 정성적인 서술 또는 구간제시 등 다양한 방법의 목표설정도 가능합니다. '계획수립'에서 기업은 목표달성을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작성하며 사업부문별 투자, R&D확대, 사업 포트폴리오 개편, 자사주 소각·배당 등 주주환원, 비효율적인 자산처분 등 다양한 사업전략적·재무적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기업은 연 1회 공시 사이에 어떤 노력을 이행했는지 잘된 점과 보완 필요사항을 기재(이행평가)하고 주주·시장참여자 의견이 경영에 반영될 수 있는 공식적인 프로세스를 구축해 쌍방향 '소통'을 확대합니다. 상장사 이사회는 경영진이 기업가치 제고계획을 적절히 수립·이행하는지 감독하고 필요하다면 이사회 보고, 심의 또는 의결을 거치는 등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한다고 금융위는 강조합니다. 공시는 연 1회 등 주기적 공시와 외국인투자자를 위한 영문공시 병행이 권장되며 예고공시도 가능합니다. 이번 기업가치 제고계획 가이드라인·해설서 제정안은 최종 의견수렴을 거쳐 이달중으로 확정·발표될 예정입니다. 이후 준비가 되는 기업부터 거래소 상장공시시스템(KIND)을 통해 공시를 시작합니다. 김소영 금융위 부위원장은 이날 축사에서 "기업 밸류업은 긴 호흡으로 추진해야 할 과제이며 기업가치 제고계획 가이드라인은 기업 밸류업 지원방안의 끝이 아니라 시작"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정부와 유관기관은 밸류업 세제 지원방안 마련·발표, 코리아 밸류업 지수 개발, 연계 상장지수펀드(ETF) 상장, 우수기업 표창 등 과제를 차질없이 추진하며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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