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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아이폰15시리즈 사전 예약 진행…청년층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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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October 06, 2023, 08:10:24

6일 0시부터 오는 12일까지 프로모션 진행
공식 대리점 및 온라인몰에서 사전 예약 가능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통신 3사가 오는 12일까지 아이폰 15시리즈 사전 예약과 함께 다양한 프로모션을 마련했습니다. 

 

이번에 출시되는 신제품은 아이폰15, 아이폰15플러스, 아이폰15프로, 아이폰15프로맥스, 애플워치 시리즈9, 애플 워치 울트라2 등으로 13일부터 정식 출시 됩니다.

 

6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017670]은 공식 대리점, 공식 온라인몰 'T 다이렉트샵', 온라인 쇼핑몰 '11번가'에서 예약판매를 진행합니다.

 

SKT는 패션 플랫폼 '무신사'와 함께 '0 청년 기획전'을 진행합니다. 무신사 채널에서 SKT 아이폰 15를 개통하는 고객 대상으로 할인권 및 최대 30만원 상당의 무신사 기획전 아이템을 제공합니다.

 

'올리브영'과의 제휴를 통해 '올리브영 x 0 청년' 프로모션도 진행합니다. 오는 6일부터 '0 청년 요금제' 신규·기존 가입 고객 대상으로 '올리브영' 첫 구매 시 1만원 할인(1만원 이상 구매)을 제공합니다. '0 청년 요금제' 신규 가입고객에게는 상시 5000원 할인(5만원 이상 구매) 혜택도 제공합니다.

 

SKT는 애플과 단독 제휴를 통해 'T아이폰파손 Lite' 보험 상품을 출시합니다. 단말파손 유형 중 빈도가 가장 높은 '전면 액정 파손'에 특화된 보상을 제공하는 보험 상품으로 월 6800원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99요금제 이상 요금제에 가입하는 고객 대상으로 12개월간 월 이용요금의 50%를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해 월 3400원에 'T 아이폰파손 Lite' 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SKT는 제휴카드 할인을 통해 월 2만5000원씩 24개월 동안 총 60만원의 할인 혜택과 무이자 할부 혜택도 제공합니다. 

 

플래그십 스토어 T팩토리에서 '2023 롤드컵 우승기원 T1 팝업스토어'를 10월 10일부터 11월 19일까지 운영하며 2층에 아이폰 15 특별 체험존을 구성합니다. 

 

T다이렉트샵에서는 '스타벅스'와의 제휴를 통해 T다이렉트샵 아이폰 15 사전 예약 고객 5000명을 추첨해 'T 베어리스타 카드'와 음료 최대 10잔 상당의 별 120개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SKT는 선착순 2만 명 한정 출시 당일 배송, 2시간 보장 새벽 배송, 가까운 매장에서의 8시 모닝픽 등 아이폰15 개통 고객에 대한 특화 배송을 제공합니다.

 

KT, 청년과 아이폰 매니아 대상 프로모션 진행

 

KT[030200]는 청년 고객 대상으로 혜택을 제공합니다. 만 29세 이하 5G Y덤 고객(베이직 요금제 이상 이용 고객)은 공유데이터 2배 혜택을 제공합니다. 스마트 기기도 최대 2회선까지 요금 할인 혜택을 받아서 애플워치와 아이패드 회선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 19세 이상 만 29세 이하 Y덤 고객이 개통 후 다음달 말일까지 Y끼리 무선 결합에 가입하면 요금제에 따라 24개월 간 인당 월 최대 1만1000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전 예약하고 개통한 만 14세이상 만 29세 이하 고객은 Y박스 앱을 통해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고객 3000명에게 아이클라우드 200GB 1년 혜택도 제공합니다.

 

아이폰 15 시리즈 사전예약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축구 국가대표 A매치' 티켓을 제공합니다. 사전 예약을 하고 구매 혜택 통합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한 고객 중 총 400명(경기당 200명, 1인 2매)에게 오는 이달 중순 개최 예정인 튀니지(10월 13일, 서울 상암)와 베트남(10월 17일, 수원)과의 축구 국가대표 A매치 친선 경기 티켓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아이폰 15 시리즈 구매고객 중 결합된 가족이나 친구가 추가로 함께 개통하면 영화예매권 4매를 선착순으로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프로 11형, 에어팟 맥스도 제공합니다. KT 매장을 방문하는 아이폰 고객에게는 디즈니+ 3개월 혜택도 제공합니다.

 

KT는 당사에서 아이폰을 4회 이상 가입(신규개통·우수기변)한 우수 고객인 '아이폰 매니아'에게 아이폰 사용자의 선호도가 높은 애플 정품 맥세이프 배터리팩을 선착순 500명에게 증정합니다.

 

사전예약 당일인 6일 0시부터 18시까지 신청서를 작성하면 출시일 첫날 택배로 빠르게 배송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시행합니다. 서울, 경기 및 6대 광역시(서울·인천·대전·광주·대구·울산·부산)의 선착순 3000명 고객을 대상으로 출시일 새벽 0시부터 퀵을 통해 배송한다는 계획입니다. 그 외 고객들은 상황에 맞게 매장 픽업, 택배 등 배송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KT 숍에서 구매하는 고객은 중고폰 보상서비스를 시세보다 최대 10만원을 추가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맥북 에어, 애플워치 SE, 맥세이프, C타입 케이블, 타이틀리스트 골프 용품 등 경품 혜택과 액세서리 3만원 쿠폰, 월 최대 9000원 제휴사 쿠폰을 2년 간 제공하는 'KT 숍 쿠폰팩'도 함께 제공합니다.

 

다이렉트 요금제 선택 시 밤켈 아웃도어·100BON·이첸도르프·플랜잇 브랜드들의 인기상품들도 선착순으로 증정합니다.

 

LG유플러스, 명품백부터 고급운동화까지 경품 증정

 

LG유플러스[032640]는 6일부터 시작하는 아이폰 15 시리즈 사전예약을 신청한 고객 대상으로 명품백, 고급 운동화, 에어팟 맥스 등 경품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사전예약은 '유플러스닷컴' 홈페이지와 모바일 금융 서비스 앱 '토스'에서 6일 0시부터, 전국 LG유플러스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오전 10시부터 가입 신청 가능합니다. 사전예약 개통은 13일 0시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됩니다.

 

LG유플러스는 자사 공식 온라인 스토어인 '유플러스닷컴'에서 사전예약을 신청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미우미우 백(1명) ▲나이키x피스마이너스원 에어포스1(14명) ▲에어팟 맥스(21명) ▲아이앱 맨투맨(49명) ▲COS 미니백(70명) ▲카카오페이 1만원(1000명) 등 경품을 증정합니다.

 

유플러스닷컴으로 개통한 고객 중 총 5790명에게 ▲나이키 리유저블 백(3000개) ▲크로우캐년 머그컵(890개) ▲마뗑킴, 코지모지 등 인기 키링(1900개) 중 1개를 선착순으로 제공합니다. 또한 1만명은 개통 시 2만원을 할인 받아 스마트폰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같은 기간 아이폰 15 시리즈 사전예약 전용 사이트에서 이벤트 응모를 한 고객 중 애플 앱스토어, 구독 서비스, 인앱 결제 등을 'U+휴대폰 결제'로 1만원 이상 결제 시 1만원 청구할인 하는 이벤트도 실시합니다.

 

 

20대 '유쓰' 고객을 위한 혜택도 제공합니다. 20대 사전예약 고객 중 선착순 2만명에게 '유쓰지원금'으로 네이버페이 포인트 3000원을 증정합니다.

 

국내 최초로 저녁시간대에 영화 3편을 연속으로 상영하는 'IMAX 무비 나잇' 행사를 개최하고 유쓰 고객 1200명을 초대합니다. 20대 전용 혜택은 유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개통 시작일인 13일 0시부터 순차적으로 배송을 시작하는 '야밤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는 아이폰 15 라인업 출시를 기념해 14일부터 이달 말까지 구독 서비스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구독 플랫폼 '유독'에서 ▲웰리 홈요가 2개월(홈요가 플랜1) ▲스토리텔 1개월(오디오북 언리미티드) ▲맥아피 1개월(프라이버시 가드) 중 1가지 혜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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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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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원그룹, 사업구조 재편…‘글로벌 식품 디비전’ 출범

동원그룹, 사업구조 재편…‘글로벌 식품 디비전’ 출범

2025.04.14 18:21:4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동원그룹은 글로벌 식품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사업구조 재편에 나섰다고 14일 밝혔습니다. 지주사인 동원산업이 계열사인 동원F&B를 100% 자회사로 편입하고 국내외 식품 4개사를 사업군으로 묶기로 했습니다. 동원산업과 동원F&B는 이날 이사회를 열고 포괄적 주식교환 계약 체결안을 의결했습니다. 동원산업은 보통주 신주를 발행해 동원F&B 주주에게 1(동원산업):0.9150232(동원F&B)의 교환 비율로 지급할 예정입니다. 주식교환이 마무리되면 동원F&B는 동원산업의 100% 자회사로 편입되고 상장 폐지됩니다. 양사는 주식교환 안건을 의결하기 위한 주주총회를 6월 11일(잠정) 개최할 계획입니다. 반대하는 주주는 주식매수청구권을 행사할 수 있으며 청구 가격은 관련 법령에 따라 동원산업 3만5024원, 동원F&B 3만2131원으로 결정됐습니다. 동원산업의 신규 발행주식 수는 주식매수청구가 종료되는 7월 1일 이후 최종 확정될 예정입니다. 이번 주식교환은 동원산업이 동원F&B와 함께 주도적으로 글로벌 식품 시장에 진출해 제2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사업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전략적 판단을 바탕으로 이뤄졌습니다. 국내 식품 시장은 경제성장률 하락과 내수 침체, 경쟁 심화의 구조적 변화를 겪고 있어 글로벌 진출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입장입니다. 동원산업은 동원F&B 100% 자회사 편입 이후 동원홈푸드, 스타키스트, 스카사(S.C.A SA) 등 식품 관련 계열사를 ‘글로벌 식품 디비전’으로 묶어 글로벌 사업의 전략적 추진과 시너지 창출을 달성할 계획입니다. 그룹 식품사업의 해외 매출 비중을 지난해 기준 22%에서 2030년까지 40%로 늘린다는 구상입니다. 먼저 계열사에 흩어져 있는 R&D 조직을 ‘글로벌R&D센터’로 통합합니다. 지난해 기준 0.3%(매출액 대비 연구개발비 비중)인 R&D 예산은 2030년까지 1%대로 3배 이상 확대합니다. 또 미국 자회사인 ‘스타키스트’의 유통망을 활용해 북미 및 중남미 시장의 판로 개척에 속도를 냅니다. 그 일환으로 기존 동원F&B와 스타키스트의 스테디셀러로 구성한 결합 상품 및 신제품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동원F&B는 동원산업 산하의 참치어획∙캔가공 자회사인 세네갈의 스카사, 캅센(CAPSEN.SA) 등과 협업도 추진합니다. 이는 중장기적으로 중동과 유럽시장 진출의 교두보가 될 전망입니다. 그동안 동원F&B 단독으로는 자금력 부족 등으로 글로벌 대형 M&A가 어려웠으나, 앞으로는 동원산업 주도로 빠른 성장을 위한 M&A를 추진할 방침입니다. 동원그룹은 이번 주식교환을 통해 ‘중복 상장’(모회사와 자회사를 동시에 상장하는 방식)도 해소할 수 있게 됐습니다. 중복 상장은 지배구조의 불투명성 논란으로 이어져 한국 증시 저평가의 주요 원인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기존 동원F&B 소액 주주들은 상대적으로 사업 성장성이 높은 동원산업의 주주로 편입되면서 배당금이 높아지는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지난해 기준 동원F&B 배당금은 주당 800원인데 동원산업은 1100원입니다. 동원그룹 관계자는 "식품 계열사의 재편을 통해 글로벌 사업 성장에 박차를 가하는 동시에 중복 상장 구조를 해소하기 위해 포괄적 주식 교환을 추진했다"며 "그룹 차원에서 제 2의 신성장동력을 발굴해 기업가치를 제고하고 주주환원을 실천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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