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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인기 주류 오픈런 행사 ‘렛주고’ 첫 온라인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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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October 18, 2023, 11:10:12

18~20일 3일간, 최대 34% 할인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BGF리테일이 운영하는 CU는 주류 오픈런 행사 ‘렛주고’ 온라인 이벤트를 전개한다고 18일 밝혔습니다. 오는 20일까지 3일간 자체 커머스 앱 포켓CU에서 진행되며 양주, 와인 인기 품목 60여종에 대해 총 3500여 물량을 정가 대비 최대 34% 할인가에 내놓습니다.
 
행사 기간 매일 다른 인기 상품들을 한정 수량 만날 수 있습니다. 발베니 12년 더블우드를 300병, 발베니 14년 캐리비언 캐스크는 30병 각각 할인가에 팝니다. 야마자키DR 및 하쿠슈DR, 히비키 하모니 등 일본 위스키 상품들도 12병씩 할인 판매합니다.

 

믹터스 보머거스, 벤로막 폴리쉬 오크 등 주로 오프라인 바틀 샵에서 판매되는 위스키도 한정판으로 선보입니다. 와인 애호가들을 위해서는 ‘5대 샤또’ 와인들을 준비했습니다. 샤또 라루르 2005년, 샤또 마고 2009년, 샤또 무똥 로칠드 2009년 등을 각 8~10병 판매합니다.

 

이외에도 맥켈란 더블 12년, 글렌알라키 18년, 달모어 18년, 글렌그란트 18년 등 인기 위스키들과 샤또 몽로즈, 샤또 라미씨옹 오브리옹 등의 유명 와인들을 선보입니다. 포켓CU 내 기획전 배너를 통해 매일 오전 10시 판매를 시작합니다.

 

박형규 BGF리테일 주류TFT MD는 "주류 희귀 아이템들을 구매할 수 있는 렛주고 행사에 고객 성원이 지속되면서 온라인까지 행사를 확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CU는 온·오프라인 두 채널에서 인기 상품 취급 품목 수를 넓혀 고객들의 구매 편의를 도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CU는 행사가 열리는 3일 동안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렛주고 행사를 펼칩니다. 기존 수도권과 제주까지 행사 점포를 확대한 데 이어 참여 점포를 넓혀나간다는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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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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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2025.08.22 10:35:1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 니치향수, 명품 화장품, 고가 샴푸 등 스몰 럭셔리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고가의 명품 가방이나 의류 대신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심리적 만족을 얻으려는 불황형 소비가 확대된 영향으로 분석됩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딥티크·산타마리아노벨라·로에베 퍼퓸 등 인기 니치향수 브랜드, 아워글래스·로라메르시에·돌체앤가바나 뷰티 등 럭셔리 메이크업 브랜드, 다비네스·오리베 등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를 비롯해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끄는 럭셔리 브랜드를 다수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니치향수 수요가 해마다 늘고 있습니다. 딥티크와 산타마리아노벨라가 견조한 성장을 이어가는 가운데 최근에는 2세대 니치향수 브랜드들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초고가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엑스니힐로는 올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0% 뛰었습니다. 대표 제품인 ‘블루 탈리스만 오 드 퍼퓸’은 2023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국내외에서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40만원대(100ml 기준)에 달하는 고가임에도 판매량이 급증했습니다. 프랑스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메모 파리도 매년 두 자릿수 이상 매출 증가를 기록 중입니다. 명품 화장품도 불황 속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돌체앤가바나 뷰티는 향수와 메이크업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올해 매출이 전년 대비 157% 증가했습니다. 고가의 헤어케어 제품을 찾는 사람도 많아졌습니다. 이탈리아 살롱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브랜드 다비네스는 올해 매출이 42% 신장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과거 경기 불황기마다 립스틱 판매가 늘던 ‘립스틱 효과’가 최근에는 향수, 화장품, 헤어케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대되고 있다"며 "현재 운영 중인 인기 브랜드뿐 아니라 국내에 아직 알려지지 않은 신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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