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26일 인공지능(AI) 데이터 분석기술을 기반으로 한 '비대면 프리미어 자산관리' 서비스를 모든 고객이 이용할 수 있도록 확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서비스는 ▲수익성·유동성·위험성 등을 기준으로 보유자산을 진단해 효과적인 개선방안을 알려주는 자산건강도 진단 ▲고객별 자산선호도·거래성향 분석을 통한 포트폴리오 설계 ▲보유상품 만기안내·리밸런싱을 제안하는 보유자산 사후관리로 구성돼 있습니다.
지난해 3월 출시 이후 프리미어 고객층 호응을 얻으며 이용고객 19만명, 포트폴리오 관리자산 1조7000억원을 달성했습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보다 많은 고객에 디지털 자산관리 경험을 제공하고 건강한 자산관리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서비스 대상을 모든 고객으로 확대했다"며 "신한은행 고객이라면 누구나 PB 수준의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