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파리바게뜨는 국내 기업 중 최초로 프랑스 인기 축구 구단인 ‘파리 생제르맹(PSG)’과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을 전개한다고 2일 밝혔습니다.
파리바게뜨는 국내 3400여개 매장과 함께 미주·유럽·아시아 등 세계 10개국에서 50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빵의 본고장이자 축구 강국인 프랑스 파리를 연고로 하는 파리 생제르맹과 함께 스포츠 마케팅을 펼쳐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와 입지를 강화한다는 계획입니다.
특히 파리 생제르맹에는 한국 축구 국가대표 스타 선수인 이강인을 비롯해 킬리안 음바페, 우스만 뎀벨레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축구 스타들이 소속돼 있습니다. 파리바게뜨는 파리 생제르맹과 스폰서십을 통해 이달부터 국내외에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칩니다.
먼저 파리 생제르맹 홈 경기장 ‘파르크 데 프랭스’에 프랑스 프로축구 리그(리그앙) 매 경기마다 파리바게뜨의 로고와 광고영상이 노출됩니다. 현지 팬들이 파리바게뜨의 빵과 디저트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합니다.
또 파리 생제르맹 주요 인기 선수와 함께하는 콘텐츠 제작, 협업 굿즈와 제품 출시, 경기 관람 티켓 및 공식 투어 참가권 증정 프로모션 등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허진수 파리바게뜨 사장은 "세계적인 명문 축구 구단인 파리 생제르맹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파리라는 멋진 도시를 모티브로 한 음식문화와 스포츠의 만남을 통해 전 세계 고객과 팬들에게 더 큰 즐거움과 가치를 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