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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가홀푸드, 6개 직영점 환경부 선정 녹색매장 뽑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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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September 23, 2016, 10:09:24

2013년 이후 재지정.. 기존 5개점 포함 총 11개 직영점 선정돼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올가홀푸드 직영점 6곳이 환경부 녹색매장으로 다시 지정됐다.

 

풀무원 계열의 로하스(LOHAS) 생활마켓 올가홀푸드(대표 남제안)6개 직영점이 환경부 녹색매장에 재지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재지정된 매장은 방이·방배·반포·목동·도곡·압구정점 등 총 6곳이다. 이에 올가홀푸드(이하 올가)2015년 녹색매장 지정을 받은 서현·용산·야탑·주엽·정자점 등 5개 매장을 포함, 11개 직영점이 녹색매장으로 지정됐다.

 

환경부는 2011년부터 친환경 제품 판매, 온실가스·에너지 절감 등 소비자들의 녹색소비확산에 기여한 매장을 선정하는 녹색매장지정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올가는 2011년부터 시범사업에 참여해왔으며 2013년 지정된 6개 직영점이 올해 재지정 심사를 받아 다시 선정됐다.

 

지정 기간은 3년으로 기한 만기 시 3년간의 녹색매장 운영 성과를 평가하는 재지정 심사를 통과해야 한다. 환경부는 2011년 첫 시행 이후 친환경 소비 촉진 활동 유도, 녹색제품 판매 확대를 위한 여러 기준을 강화했다.

 

이번에 재지정 받은 올가 6개 직영점은 지난 3년간 녹색매장으로 녹색소비문화 확산에 앞장서 왔다는 설명이다. 친환경 인증은 물론 환경마크인증, 우수재활용인증을 받은 5000여 가지의 친환경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특히 환경마크인증 상품만을 판매하는 그린 존(Green Zone)을 별도로 운영하며 소비자들에게 환경보호의 중요성에 대해 알리고 친환경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또한 로하스 페스티벌, 저탄소농산물 특별전 등 녹색상품 유통을 활성화시키는 데 노력해 왔다.

 

일반 조명을 고효율 LED 조명기기로 교체하고 매월 에너지 사용량 모니터링을 통해 온실가스 배출량을 감소시키는 등 매장 역시 환경을 고려한 운영을 펼치고 있다. 예를 들어 방이점의 경우 배송 차량으로 전기자동차를 도입, 배기가스 배출 없는 친환경 배송을 실천하고 있다.

 

폐기물로 인한 환경오염도 최소화하기 위해 매장에서 옥수수 전분으로 만든 플라스틱 트레이(Tray)를 사용하고 있다. 천연원료인 사탕수수 추출물로 만든 쇼핑봉투는 탄소 배출량 저감과 생태계 독성 저감 효과를 검증 받아 환경부로부터 환경마크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장바구니 사용을 권장하는 캠페인이나 친환경 산지 체험과 환경 친화적인 생활 방식을 교육하는 고객 대상 로하스 강좌등도 진행하고 있다. 다양한 녹색 프로그램을 통해 소비자들의 친환경 생활습관 형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남제안 올가홀푸드 대표는 녹색매장의 지속적 운영으로 환경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 감소와 함께 고객과의 최접점에서 로하스적 가치를 강화하고 있다로하스 생활마켓으로 안전한 먹거리와 지속가능성을 위한 다양한 환경 경영활동을 꾸준히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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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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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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