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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아이오닉 5 N’ 고객 대상 체험행사 성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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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November 27, 2023, 13:11:03

‘아이오닉 5 N 오너스 데이’ 인제 스피디움서 진행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운전 재미·안전 경험 선사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현대자동차[005380]는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강원 인제 스피디움에서 아이오닉 5 N 보유 및 계약 고객을 대상으로 '아이오닉 5 N 오너스 데이'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현대차에 따르면, '아이오닉 5 N 오너스 데이'는 고성능 전기차 운전이 낯선 고객이 다양한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오닉 5 N의 뛰어난 퍼포먼스를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해 서킷 환경에서의 EV 고성능 생태계를 구축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열렸습니다.

 

행사는 드라이빙 이론 및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트랙에서 연출된 상황에 맞춰 아이오닉 5 N의 특화 기능들을 직·간접적으로 활용해 보며 운전의 재미와 안전을 경험하는 시간으로 꾸며졌습니다.

 

특히, 드라이빙 아카데미 형식으로 진행돼 고객들이 각 그룹별로 전담 배치된 전문 인스트럭터와 함께 고성능 전기차의 다양한 기능을 체험했습니다.

 

고객이 직접 참여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는 오버스티어 상황에 위험성을 인지하고 안전한 대처법을 배울 수 있는 'N 드리프트 옵티마이저', N 그린 부스트(NGB) 사용 시 3.4초 만에 시속 100km까지 도달할 수 있는 아이오닉 5 N의 고성능 퍼포먼스를 그대로 체험해 볼 수 있는 'N 드래그 레이스' 등으로 운영됐습니다.

 

다양한 장애물을 통과하며 운전 순발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N 짐카나', 회생제동을 활용해 날카로운 코너링에 도움을 주는 기능인 'N 페달' 체험 등도 마련됐습니다.

 

이와 함께 ▲타임 트라이얼 ▲아이오닉 5 N 서킷 택시 등 아이오닉 5 N의 주행 성능을 전문가와 함께 간접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도 운영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아이오닉 5 N 오너스 데이와 더불어 지난 25일 N 브랜드 특화 급속 충전소도 개소했습니다.

 

N 브랜드 특화 급속 충전소는 현대자동차 전기차 보유 고객이 충전 걱정 없이 트랙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했으며 인제 스피디움에 최대 10대의 차량을 200kW급으로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아이오닉 5 N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2028년까지 급속 충전소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입니다. 현대차 전기차 이용 고객들에게는 2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현대차 관계자는 "'아이오닉 5 N'을 안전하고 즐겁게 주행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N 브랜드 특화 급속 충전소를 시작으로 고성능 전동화 생태계에 지속 투자 및 발전을 통해 고객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운전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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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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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웅제약 펙수클루, 中 품목허가 획득…“2027년까지 100개국 확대”

대웅제약 펙수클루, 中 품목허가 획득…“2027년까지 100개국 확대”

2025.09.05 18:41:18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대웅제약(대표 박성수·이창재)은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펙수클루’(성분명 펙수프라잔)가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NMPA)으로부터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적응증은 역류성식도염 치료입니다. 시장조사기관 IMS 데이터에 따르면 중국 항궤양제 시장은 지난해 기준 약 3조 원 규모로 세계 최대 수준입니다. 특히 서구화된 식습관 변화로 위식도역류질환 환자가 급증하면서 치료 수요도 빠르게 확대되고 있습니다. 펙수클루는 대웅제약이 지난 2022년 출시한 P-CAB(칼륨 경쟁적 위산분비 억제제) 계열 3세대 치료제로, 기존 PPI(프로톤 펌프 저해제)의 단점인 느린 약효 발현, 짧은 반감기, 식전 복용 제한을 개선했습니다. 긴 반감기로 ‘야간 속쓰림’ 개선에 강점을 보이며, 위산 역류에 따른 만성 기침 완화 효과까지 임상적으로 입증된 유일한 약물로 경쟁력을 확보했습니다. 대웅제약은 2026년 하반기 중국 발매를 목표로 현지 특성과 수요를 반영한 전략을 본격 전개할 방침입니다. 회사는 펙수클루가 빠르게 시장 점유율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펙수클루는 출시 3년 만에 국내외 연매출 1000억원을 돌파하며 블록버스터 의약품으로 자리잡았습니다. 현재 인도, 멕시코, 칠레, 에콰도르, 필리핀 등 6개국에서 판매 중입니다. 중국, 파나마, 콜롬비아 등에서는 품목허가를 받고 발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전체 진출 국가는 30여 개국이며, 오는 2027년까지 100개국으로 확대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박성수 대웅제약 대표는 “중국 품목허가는 펙수클루가 글로벌 블록버스터로 도약하는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세계 최대 항궤양제 시장인 중국에서 가장 신뢰받는 치료옵션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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