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롯데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이은호)은 전자제품 보증기간 연장(EW) 보험상품이 판매 3년만에 계약 100만건을 넘어섰다고 13일 밝혔습니다.
EW보험은 제조·판매사가 제공하는 무상보증기간 종료후에도 제품고장 수리비용을 보장합니다. 최근 EW보험은 전자제품 구입가격 상승과 내구연한 증가에 따라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고 설명합니다.
롯데손해보험은 e-비즈니스 전담조직을 통해 디지털 보험서비스 라인업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1000원으로 48시간 보장하는 레저보험 'let:safe 레저투데이보험', 간편한 동반가입과 선물하기가 가능한 'Crew골프보험'은 우수한 판매실적을 보입니다.
지난 8월 출시한 플랫폼 '앨리스(ALICE)'에서는 롯데손해보험의 생활밀착형 보험서비스를 간편하게 경험할 수 있습니다. 보이스피싱 등 사이버 사기피해를 담보하는 '불효자보험', 직장내 괴롭힘 피해를 보상하는 '직장인보험'이 그것입니다.
롯데손해보험 관계자는 "EW보험의 성공DNA를 다양한 생활밀착형 보험서비스로 확대·이식하겠다"며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보험서비스를 개발하고 고객서비스를 강화해 시장에서 선도적 역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