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딥브레인AI, 가상인간 제작 솔루션 ‘드림아바타’ 공개…“사진 한 장으로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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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December 22, 2023, 09:12:56

초개인화 가상인간 제작 솔루션…TTS·TTV 기반
이달 초 KB증권 임직원 대상 기술검증 사업 진행
가상인간 제작 서비스 업무 활용 지원 계획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딥브레인AI(대표 장세영)는 한 장의 사진과 10초 분량의 음성을 활용해 2분 만에 가상인간을 제작하는 솔루션 '드림아바타'를 공개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드림아바타'는 본인과 닮은 아바타를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초개인화 가상인간 제작 솔루션입니다. 사용자가 입력한 텍스트를 인공지능(AI) 기반 음성을 합성하는 TTS(Text to Speech)와 텍스트를 디지털 영상 콘텐츠로 자동 변환·제작하는 TTV(Text to Video)를 기반으로 합니다.

 

딥브레인AI는 이달 초 KB증권과 손잡고 전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기술검증(PoC) 사업을 마무리했습니다. 실증 기간 동안 100명 이상의 직원이 참여해 200건이 넘는 가상인간 기반 영상이 제작됐습니다.

 

향후 딥브레인AI는 KB증권 사내망에 드림아바타 시스템을 구축하여 내년도에는 KB증권 직원들이 가상인간 제작 서비스를 업무에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입니다.

 

딥브레인AI가 보유하고 있는 가상 목소리의 활용도 가능해 별도의 녹음 없이도 신속하게 가상인간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영상 제작 시 고객명을 최대 10명까지 다르게 설정할 수 있어, 개별 메시지를 대량으로 생성 가능해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장세영 딥브레인AI 대표는 "새롭게 선보인 초개인화 가상인간 제작 솔루션 드림아바타는 AI 아바타 시장을 선도하는 게임체인저가 될 것"이라면서 "KB증권은 2분 이내로 본인과 닮은 가상인간을 제작할 수 있는 드림아바타 솔루션을 통해 업무 효율성 향상 및 고객 만족 등 우수한 성과를 거둔 첫 성공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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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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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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