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현대자동차[005380]·기아[000270]는 미국 시사주간지 'U.S.뉴스&월드리포트'가 발표한 '2024 최고의 고객가치상' 차종별 총 11개 부문에서 7개 부문에 이름을 올리며 브랜드 중 가장 많은 상을 받았다고 19일 밝혔습니다.
'U.S.뉴스&월드리포트' 최고의 고객가치상은 품질과 상품성뿐 아니라 신차와 중고차 가격, 유지비까지 평가해 종합적으로 우수한 차량에 주어지는 상입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자동차 전문매체들이 분석한 주행성능, 승차감, 안전성, 내장, 기술 및 편의사양, 연결성, 연비, 적재공간 등의 요소를 고려해 각 차량의 품질과 상품성을 평가했습니다.
이와 함께, 수리비, 연료비, 보험료 등 5년간 차량 유지에 들어가는 총비용과 현재 거래되는 중고차의 가격 등 차량의 경제적 가치를 종합적으로 비교했습니다.
현대차·기아에 따르면, 지난 2023년 동 시상식에서 총 12개 부문 중 7개 부문을 수상하고, 지난 2022년 시상식에서도 총 11개 부문 중 6개 부문을 수상하며 3년 연속 최다 수상 브랜드에 오르는 성과를 거두게 됐습니다.
현대차는 ▲아반떼 하이브리드(HEV 승용, 현지명 엘란트라) ▲아이오닉 5(전기 SUV) ▲투싼(준중형 SUV)이, 기아는 ▲텔루라이드(대형 SUV) ▲스포티지 하이브리드(HEV SUV) ▲스포티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SUV) ▲쏘울(소형 SUV)이 각 부문 최고의 차로 선정됐습니다.
현대차·기아 외에 수상을 한 부문별 상품은 ▲준중형 승용 혼다 시빅 ▲중형 승용 혼다 어코드 ▲중형 SUV 혼다 패스포트 ▲미니밴 혼다 오딧세이입니다.
U.S.뉴스&월드리포트는 "수상 차량들은 우수한 상품성과 품질은 물론, 합리적인 경제성까지 갖춰 고객에게 가치있는 소유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2022년부터 3년 연속으로 최고의 고객가치상 최다 수상 브랜드로 선정돼 매우 영예롭게 생각한다"며 "고객에게 더욱 향상된 가치를 제공하는 우수한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