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오비맥주 카스,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맥주 1위

URL복사

Friday, January 26, 2024, 09:01:22

12년 연속 국내 맥주 시장 점유율 선두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오비맥주는 카스가 '2024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에서 맥주 부문 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습니다.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은 기업경영실적, 브랜드 가치, 고객만족도 등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각 산업별로 국내 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 브랜드를 선정해 매년 시상합니다. 오비맥주의 카스는 맥주 부문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습니다.

 

카스는 2012년부터 12년 연속 국내 맥주 시장 점유율 1위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이번 수상은 특히 소비자 기호를 반영한 ‘카스 레몬 스퀴즈’ 출시와 체험형 콘텐츠로 채운 ‘카스쿨 캠페인’ 등 대대적인 소비자 마케팅 활동을 펼쳤던 점이 주효했다고 회사 측은 분석했습니다.

 

지난해 카스는 포트폴리오를 확장했습니다. 여름 성수기에 한정판 제품으로 출시한 '카스 레몬 스퀴즈'는 출시 2주 만에 100만캔이 팔렸고 세분화된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카스 레몬 스퀴즈 0.0'도 함께 선보였습니다. 한정판 신제품을 팝업 매장과 야외 페스티벌 등의 채널에서 판매했습니다.

 

엔데믹 전환으로 주류시장이 본격적으로 재개된 지난해 여름 성수기에는 ‘카스쿨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 접점을 강화했습니다. 카스가 서울 홍대에서 운영한 ‘레몬 스퀴즈·카스쿨 팝업’에는 6만명 이상이 다녀갔으며 초대형 야외 뮤직 콘서트 ‘카스쿨 페스티벌’에는 1만명이 넘는 방문객이 참석했습니다.

 

서혜연 오비맥주 마케팅 부사장은 "어느 때보다 경쟁이 치열했던 2023년 맥주시장에서 카스는 적극적으로 소비자 중심 마케팅 활동을 전개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만족을 최우선으로 지속적인 제품 혁신과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C-레벨 터치]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현장 FP들에게 전한 메시지는?

[C-레벨 터치]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현장 FP들에게 전한 메시지는?

2025.05.18 21:39:25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은 최근 "작지만 강력하게 타오르며 주변을 밝히고 어떤 어려움에도 흔들리지 않는 존재, 고객을 위해 진심을 다해 발로 뛰는 FP(재무설계사)가 바로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불꽃"이라고 말했습니다. 18일 한화생명에 따르면 김승연 회장은 지난 한해 우수한 영업실적을 낸 FP와 영업관리자를 위한 '한화생명금융서비스 2025 연도대상' 시상식에서 이같은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지난 16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연도대상 시상식에는 가장 높은 업적을 달성한 '연도대상 챔피언' 13명을 포함해 전국 각지에서 17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김승연 회장은 축하 메시지를 통해 "3만명 넘는 인재로 구성된 최고의 영업경쟁력, 시장을 선도하는 인기상품, 아시아에서 안정적 성장을 넘어 세계 최대 금융시장 미국으로 영토확장까지 우리는 금융산업의 '판을 뒤흔드는 혁신'으로 더 큰 가치를 만들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한화생명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가 그 길을 이끌어갈 주인공"이라며 "불꽃처럼 더욱 뜨겁게 한화만의 열정으로 함께 도약하자"고 당부했습니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2021년 4월 생명보험업 판도를 바꾼 이른바 '제판분리(제조·판매 조직분리)'를 통해 한화생명 판매자회사로 출범했습니다. 이후 2년6개월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하며 독보적인 GA(법인보험대리점) 업계 1위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지난해에는 당기순이익 1525억원을 기록해 전년(689억원) 대비 무려 121% 큰폭 증가하며 2년연속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조직 경쟁력은 압도적이라는 평가를 받습니다. 한화생명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 GA자회사를 모두 합한 설계사 규모는 총 3만4419명으로 제판분리 당시 1만8535명에서 2배 가까이 늘었습니다. 이를 토대로 한화생명은 2023년 새회계제도 도입 이후 매년 신계약 CSM(보험계약마진) 2조원 이상을 확보하면서 안정적인 매출과 수익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성공적인 제판분리로 본업경쟁력을 강화한 한화생명은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국내 보험사 최초로 인도네시아 은행업 진출을 선언한데 이어 베트남법인은 6년연속 흑자를 기록하며 아시아 시장에서 안정적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11월에는 미국 현지 증권사를 인수하는 것으로 선진 금융시장에서 글로벌 사업 거점을 확보하기도 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