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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맥스봉, ‘젊은 소비자들과 通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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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October 11, 2016, 10:10:52

‘스토리텔링 마케팅’으로 소통 시도..편의점 매출 15% 상승해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CJ제일제당의 미니소시지 맥스봉이 스토리텔링 마케팅효과를 보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맥스봉의 주 타겟인 20~30대가 많이 찾는 편의점에서의 최근 3개월 동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15% 상승했다고 11일 밝혔다. 회사는 지난 6월 맥스봉 브랜드를 전면 리뉴얼하며 다양한 스토리텔링 마케팅활동을 펼치고 있다.

 

삶의 에너지가 넘치는 20~30대에 초점을 맞춰 ‘Love Your Energy’라는 새로운 브랜드 콘셉트를 정립했다. 이에 맥스봉 캐릭터를 활용한 SNS 활동, 카카오톡 이모티콘 제작·배포, 에너지톡 스티커 등 새로운 마케팅을 시도한 것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했다.

 

맥스봉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를 제고하기 위해 젊은 세대들과의 공감을 이끌어냈던 것이 매출 성장으로 이어진 것. CJ제일제당은 새롭게 정립한 브랜드 콘셉트에 따라 젊은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먼저 2030세대가 SNS를 통해 활발하게 커뮤니케이션 한다는 점에 착안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맥스봉 전용 페이지를 오픈했다. 젊은 세대들의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상황을 표현한 이미지 등을 업로드하며 젊은 소비자들과 소통했다.

 

또한 맥스봉 캐릭터를 활용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선보였고 힘을 주는 메시지인 에너지톡스티커를 담은 맥스봉 에너지톡 기획팩을 출시했다. 특히 에너지톡 스티커의 경우 젊은 소비자들이 여러 상황에 활용하는 모습을 SNS를 통해 자발적으로 소개하는 등 관심을 끌었다는 설명이다.

 

CJ제일제당은 이런 다양한 스토리텔링 마케팅이 젊은 소비층의 공감을 이끌어내 매출이 상승한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앞으로도 젊은 소비자와의 소통을 확대할 수 있는 다양한 스토리텔링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며, 이에 일환으로 맥스봉 에너지톡 해시태그 공모전을 진행한다.

 

맥스봉 캐릭터와 어울리는 에너지톡을 직접 만들어 오는 19일까지 맥스봉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maxbonhouse)나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maxbonhouse)에 댓글을 달아 참여할 수 있다. 당첨된 에너지톡 메시지는 이후 맥스봉 패키지에 당첨자의 이름과 함께 삽입될 예정이며, 당첨자에겐 맥스봉을 선물로 제공한다.

 

유지인 브랜드매니저는 맥스봉의 주 타겟인 젊은 소비층을 겨냥해 진행한 브랜드 리뉴얼과 마케팅활동이 2030세대의 감성을 자극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지속적이고 다양한 스토리텔링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와 함께하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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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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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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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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