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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맥스봉, ‘젊은 소비자들과 通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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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October 11, 2016, 10:10:52

‘스토리텔링 마케팅’으로 소통 시도..편의점 매출 15% 상승해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CJ제일제당의 미니소시지 맥스봉이 스토리텔링 마케팅효과를 보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맥스봉의 주 타겟인 20~30대가 많이 찾는 편의점에서의 최근 3개월 동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15% 상승했다고 11일 밝혔다. 회사는 지난 6월 맥스봉 브랜드를 전면 리뉴얼하며 다양한 스토리텔링 마케팅활동을 펼치고 있다.

 

삶의 에너지가 넘치는 20~30대에 초점을 맞춰 ‘Love Your Energy’라는 새로운 브랜드 콘셉트를 정립했다. 이에 맥스봉 캐릭터를 활용한 SNS 활동, 카카오톡 이모티콘 제작·배포, 에너지톡 스티커 등 새로운 마케팅을 시도한 것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했다.

 

맥스봉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를 제고하기 위해 젊은 세대들과의 공감을 이끌어냈던 것이 매출 성장으로 이어진 것. CJ제일제당은 새롭게 정립한 브랜드 콘셉트에 따라 젊은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먼저 2030세대가 SNS를 통해 활발하게 커뮤니케이션 한다는 점에 착안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맥스봉 전용 페이지를 오픈했다. 젊은 세대들의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상황을 표현한 이미지 등을 업로드하며 젊은 소비자들과 소통했다.

 

또한 맥스봉 캐릭터를 활용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선보였고 힘을 주는 메시지인 에너지톡스티커를 담은 맥스봉 에너지톡 기획팩을 출시했다. 특히 에너지톡 스티커의 경우 젊은 소비자들이 여러 상황에 활용하는 모습을 SNS를 통해 자발적으로 소개하는 등 관심을 끌었다는 설명이다.

 

CJ제일제당은 이런 다양한 스토리텔링 마케팅이 젊은 소비층의 공감을 이끌어내 매출이 상승한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앞으로도 젊은 소비자와의 소통을 확대할 수 있는 다양한 스토리텔링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며, 이에 일환으로 맥스봉 에너지톡 해시태그 공모전을 진행한다.

 

맥스봉 캐릭터와 어울리는 에너지톡을 직접 만들어 오는 19일까지 맥스봉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maxbonhouse)나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maxbonhouse)에 댓글을 달아 참여할 수 있다. 당첨된 에너지톡 메시지는 이후 맥스봉 패키지에 당첨자의 이름과 함께 삽입될 예정이며, 당첨자에겐 맥스봉을 선물로 제공한다.

 

유지인 브랜드매니저는 맥스봉의 주 타겟인 젊은 소비층을 겨냥해 진행한 브랜드 리뉴얼과 마케팅활동이 2030세대의 감성을 자극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지속적이고 다양한 스토리텔링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와 함께하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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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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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현장 FP들에게 전한 메시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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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5.18 21:39:25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은 최근 "작지만 강력하게 타오르며 주변을 밝히고 어떤 어려움에도 흔들리지 않는 존재, 고객을 위해 진심을 다해 발로 뛰는 FP(재무설계사)가 바로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불꽃"이라고 말했습니다. 18일 한화생명에 따르면 김승연 회장은 지난 한해 우수한 영업실적을 낸 FP와 영업관리자를 위한 '한화생명금융서비스 2025 연도대상' 시상식에서 이같은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지난 16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연도대상 시상식에는 가장 높은 업적을 달성한 '연도대상 챔피언' 13명을 포함해 전국 각지에서 17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김승연 회장은 축하 메시지를 통해 "3만명 넘는 인재로 구성된 최고의 영업경쟁력, 시장을 선도하는 인기상품, 아시아에서 안정적 성장을 넘어 세계 최대 금융시장 미국으로 영토확장까지 우리는 금융산업의 '판을 뒤흔드는 혁신'으로 더 큰 가치를 만들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한화생명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가 그 길을 이끌어갈 주인공"이라며 "불꽃처럼 더욱 뜨겁게 한화만의 열정으로 함께 도약하자"고 당부했습니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2021년 4월 생명보험업 판도를 바꾼 이른바 '제판분리(제조·판매 조직분리)'를 통해 한화생명 판매자회사로 출범했습니다. 이후 2년6개월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하며 독보적인 GA(법인보험대리점) 업계 1위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지난해에는 당기순이익 1525억원을 기록해 전년(689억원) 대비 무려 121% 큰폭 증가하며 2년연속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조직 경쟁력은 압도적이라는 평가를 받습니다. 한화생명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 GA자회사를 모두 합한 설계사 규모는 총 3만4419명으로 제판분리 당시 1만8535명에서 2배 가까이 늘었습니다. 이를 토대로 한화생명은 2023년 새회계제도 도입 이후 매년 신계약 CSM(보험계약마진) 2조원 이상을 확보하면서 안정적인 매출과 수익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성공적인 제판분리로 본업경쟁력을 강화한 한화생명은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국내 보험사 최초로 인도네시아 은행업 진출을 선언한데 이어 베트남법인은 6년연속 흑자를 기록하며 아시아 시장에서 안정적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11월에는 미국 현지 증권사를 인수하는 것으로 선진 금융시장에서 글로벌 사업 거점을 확보하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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