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특별 제작 굿즈인 ‘자일리톨 뮤직박스(껌 디스펜서)’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며 되살아난 껌 시장의 활기를 이어간다고 16일 밝혔습니다.
오르골 기능을 탑재한 기계식 자일리톨 뮤직박스 굿즈는 곡면의 글라스 표면과 내부에 정교한 메커니즘으로 설계된 크롬 기어가 특징입니다. 하단에 위치한 태엽을 감아주면 롯데껌 CM송이 오르골의 아날로그 사운드로 흘러나오며 노래가 끝나갈 때쯤 자일리톨 한 알이 떨어지는 방식입니다.
해당 굿즈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가운데 ‘iF 디자인 어워드’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하며 디자인의 우수성과 창의성을 인정받기도 했습니다. 롯데웰푸드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오는 25일까지 기대평 경품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오는 29일 당첨자를 발표합니다.
롯데웰푸드는 코로나19 엔데믹(감염병 주기적 유행) 이후 다시 살아나고 있는 껌 시장 부흥을 위해 다양한 껌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풍선껌 크게 불기 챔피언십’을 8년 만에 재개했으며 후레쉬민트, 스피아민트, 쥬시후레쉬 등 패키지 디자인을 재해석하는 ‘부활 레트로껌 프로젝트’도 최근 시작했습니다.
지난해 롯데웰푸드의 껌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 대비 약 25% 성장했습니다. 롯데껌 3총사를 포함한 대형껌 카테고리는 약 65% 늘었고 젊은 세대에서 선호도가 높은 풍선껌 ‘왓따’의 경우 약 40% 증가했습니다. 야외활동을 위한 장거리 운전에 유용한 ‘졸음번쩍껌’도 60%가량의 매출 성장률을 보였습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롯데껌에 대한 고객 사랑에 보답하고자 굿즈 자일리톨 뮤직박스 증정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자일리톨 뮤직박스는 집안에 놓아두는 것만으로도 오브제(인테리어 소품) 역할을 할 수 있으니 이벤트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