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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신길동·신촌·미아사거리역 일대 등 총 4170가구 들어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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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rch 05, 2024, 15:03:32

서울시, 영등포 신길제2구역 등 6건 심의통과
사업지 4곳에 4170가구 아파트..2곳에 업무시설
신길제2구역 초고층 대형 단지로 재개발 추진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서울 영등포구 신길동, 마포구 노고산동, 성북구 길음동, 강북구 미아동 등 4곳에 총 4170가구 규모의 아파트가 들어섭니다. 업무시설이 밀집해 있는 중구 무교동 및 명동 2곳에는 새 업무시설이 지어집니다.

 

5일 서울시에 따르면, 지난 4일 열린 제5차 건축위원회에서 6건의 건축심의를 통과시켰습니다.

 

통과된 건축심의는 ▲신길제2구역 주택정비형 재개발사업 ▲신촌지역 마포4-10지구 도시정비형 재개발사업 ▲무교다동구역 제31지구 도시정비형 재개발사업 ▲명동구역 제1지구 도시정비형 재개발사업 ▲신길음1 재정비촉진구역 도시정비형 재개발사업 ▲강북3 재정비촉진구역 도시정비형 재개발사업입니다.

 

재개발 심의 통과 지역 중 신길제2구역(2550가구), 마포4-10지구(295가구), 신길음1구역(405가구), 강북3구역(920가구)은 공동주택 4170가구(공공주택 1045가구, 분양주택 3125가구)가 들어섭니다.

 

공급가구 규모가 가장 큰 신길제2구역은 영등포구 신길동 일대에 13개동, 지하 4층~지상 49층 규모의 아파트 단지 및 부대복리시설을 짓는 것이 재개발 계획의 골자입니다. 2550가구 중 공공주택은 652가구, 분양주택은 1898가구가 공급됩니다.

 

마포4-10지구 재개발의 경우 지하철 경의중앙선 서강대역 및 신촌 인근에 자리한 사업지에 4개동, 지하 7층~지하 29층 규모의 아파트가 들어서는 정비사업입니다. 295가구 중 공공주택은 49가구, 분양주택은 246가구로 이뤄집니다. 이와 함께 오피스텔 18실도 들어섭니다.

 

신길음1구역은 성북구 길음동 지하철 4호선 미아사거리역 일대에 있는 사업지입니다. 사업지는 재개발을 통해 2개동, 지하 8층~지상 46층, 405가구(공공주택 111가구, 분양주택 294가구)규모의 아파트와 판매시설이 공급됩니다.

 

아울러, 강북구 미아동 지하철 4호선 미아사거리역 일원에 자리한 강북3구역에는 7개동, 지하 5층~지상 37층, 920가구(공공주택 233가구, 분양주택 687가구)의 아파트 단지와 부대복리시설이 지어집니다.

 

업무시설 및 근린생활시설 재개발 구역으로 계획된 무교다동구역 제31지구는 지하 7층~지상 27층 규모로, 명동구역 제1지구는 지하 8층~지상 24층 규모로 공급될 예정입니다.

 

서울시는 각 재개발구역과 주변 환경이 어우러질 수 있는 건축안을 제시했습니다. 공공 및 주변시설과의 연결성 및 개방공간, 녹지공간 확보 등을 통한 접근성과 쾌적성도 사업구역별 계획안에 반영했습니다. 

 

한병용 서울시 주택정책실장은 "앞으로 시 건축위원회 심의를 통해 시민들이 요구하는 양질의 공동주택을 공급함과 동시에 건축물의 미관과 안전을 고려한 건축디자인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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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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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2025.10.24 11:42:06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삼성중공업[010140]은 라이베리아 지역 선주로부터 원유운반선 3척을 3411억원에 수주했다고 24일 공시했습니다. 이번 계약으로 삼성중공업은 올해 총 52억달러 규모의 수주를 기록했습니다. 상선 부문은 수주목표 58억달러 중 45억달러(78%)를 수주했고, 해양 부문은 7억달러 규모의 예비 작업 수주에 이어 코랄 FLNG와 델핀 FLNG 수주로 목표액 40억달러 수주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연간 수주 현황은 선종 별로 LNG운반선 7척, 셔틀탱커 9척, 컨테이너운반선 2척, 에탄운반선 2척, 원유운반선 9척, 해양생산설비(1기) 예비 계약 등 30척입니다. 다양한 선종으로 수주 포트폴리오를 넓혀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수주한 원유운반선 3척은 베트남 조선소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알려저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삼성중공업은 거제조선소를 기술개발 허브로 육성하는 한편 LNG운반선, 친환경 컨테이너선, FLNG 등 고부가 가치 선박 건조 중심으로 특화하고 있습니다. 반면 원유운반선의 경우 설계, 주요 장비 구매 조달은 삼성중공업이 수행하고, 전선(全船) 건조는 중국은 물론 동남아시아 및 국내 조선소에 맡기는 방식으로 글로벌 오퍼레이션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삼성중공업은 지난해 7월 그리스 센트로핀과 11월 다이나콤 탱커스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총 8척을 싱가폴 팍스오션 그룹 산하 중국 주산 조선소에서 전선 건조하고 있습니다. 올해 9월 그리스 뉴쉬핑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2척은 국내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이러한 협업 모델을 통해 국내 중소형 조선소와 상생 협력을 확대해 나갈 방침입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최근 삼성중공업은 '인도 스완조선소' 와 조선사업 협력을, 미국 '비거마린그룹'과도 MRO를 포함한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등 글로벌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있다"며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해 지속 가능하고 경쟁력 있는 유연 생산 체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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