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스포츠 브랜드 프로스펙스는 고기능성 러닝화 ‘하이퍼 러시’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습니다.
하이퍼 러시는 반발탄성과 쿠셔닝, 경량성 등 최상위 기능성의 카본 러닝화로 미드솔(중창)을 통해 에너지 리턴 효과를 극대화했습니다. 탄소섬유를 겹겹이 쌓은 카본 플레이트 ‘하이퍼 카본 플레이트’를 적용해 달릴 때 높은 반발탄성으로 추진력을 높여줍니다.
하이퍼 러시의 기능성은 한국체육대학교 모션이노베이션센터의 생체역학적 사용성 평가 등 실험을 통해 검증됐다는 설명입니다. 안정적인 전족부 바닥면과 맥시멀 쿠셔닝 설계, 뒷꿈치에서 앞꿈치까지의 높이 차이(드롭차) 9mm가 빠르고 템포 있는 러닝을 도와줍니다.
발목의 흔들림을 잡아주고 발 중앙 모두 쓰는 미드풋 주법에도 적합해 1분 동안 딛는 보폭의 총 수(케이던스)를 높였습니다. 240mm 기준 신발 한 쪽 무게가 199g으로, 경량성과 통기성이 우수한 원사를 적용했습니다. 뒤꿈치 부분에 발이 신발로부터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해주는 경량 힐패드가 있습니다.
프로스펙스 관계자는 "하이퍼 러시는 프로스펙스가 봄을 맞아 준비한 야심작"이라며 "프로스펙스의 기술력을 집약시킨 고기능성 카본 러닝화를 시작으로 달릴 준비가 돼있는 모든 이들을 위한 다양한 러닝화를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