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유모차가 하루 1200원, 럭셔리 전동카는 하루 1800원?’

URL복사

Wednesday, October 26, 2016, 10:10:24

옥션, 미리 체험하고 구매하는 ‘육아용품 셰어링’ 서비스 선보여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옥션이 육아용품 셰어링서비스를 내놓는다.

 

옥션은 셰어링 포털 서비스 쏘시오(SSOCIO)’와 손잡고 고가의 육아용품을 합리적인 비용으로 미리 체험할 수 있는 육아용품 셰어링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육아용품부터 취미·레저용품까지 다채로운 제품을 셰어링 할 수 있는 서비스로, 원하는 상품을 일정 비용을 지불하고 약속기간 동안 사용하고 반납하는 서비스다. 여러 상품을 미리 체험하고 구매하거나 고가의 제품의 경우 필요한 만큼만 사용할 수 있어 효율적이다.

 

특히 공유제품으로 위생이 중요한 만큼 먼지제거, 고온스팀 살균, 자외선 살균, 항균, 안전한 포장 등 총 5단계의 세척 프로세스를 거친 제품만을 취급한다.


옥션은 내달 25일까지 유모차, 유아용 전동카 등 육아용품을 대상으로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대표 상품인 영유아를 위한 유모차는 30일 대여 비용이 36000원으로 11200원 꼴이다.

 

이밖에 30일 대여기간 기준으로 럭셔리 전동카는 54000, 장난감 랜덤박스는 39000원이다. 구매 고객을 위한 혜택으로 1만원 이상 구매하면 최대 5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는 10% 중복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최우석 옥션 유아동팀 팀장은 최근 알뜰족이 늘면서 다양한 제품을 먼저 체험해 볼 수 있는 셰어링 서비스가 각광받고 있다며  육아용품은 사용기간이 길지 않은 반면 고가 상품이라는 특성이 있기에 이번 서비스는 부모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 수 있어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배너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