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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베이코리아, ‘지방자치단체 e-마케팅 페어’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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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27, 2016, 16:10:02

다음달 10일까지 G마켓·옥션 통해 지역 우수 농수산물 판매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이베이코리아는 행정자치부와 함께 8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 e-마케팅 페어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e-마케팅 페어는 이베이코리아(대표 변광윤)가 지역 우수상품 유통 활성화를 위해 2009년부터 진행해 온 국내 최대 온라인 지역박람회다. 다음달 10일까지 3주간에 걸쳐 G마켓과 옥션 사이트 내 지역별 우수 농수산물을 선보인다.

 

올해 온라인 박람회는 지역생산자의 참여를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우수 농수특산물, 마을기업, 정보화마을, 사회적기업, 중소기업, 6차산업 인증농가 등 36개 지자체를 포함해 총 138개 단체의 특색 있는 지역 우수상품을 선보인다.


온라인 박람회에서는 여러 지역의 우수한 농수산물을 비롯해 여행상품, 중소기업 아이디어 제품 등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김장 시즌과 맞물린 만큼 지역별로 경쟁력 있는 김장 관련 상품도 준비했다.

 

G마켓은 전남 남도장터의 땅끝 해남 절임배추’(20kg)39900원에, 충북 청풍명월장터의 친환경 통마늘’(350g)5200원에 판매한다. 옥션은 충남 논산의 강경황토 새우젓’(2kg)25900원에, 서산의 고북 알타리’(4kg)9900원에 선보인다.


지역상품 경품 이벤트도 준비했다. 박람회 기간 동안 대한민국 최고의 상품을 찾아라라는 슬로건 아래 G마켓, 옥션 사이트별 24개씩 총 48개 상품에 대해 투표를 진행한다.

 

각 상품 당 하루 5번씩 투표할 수 있으며, 투표할 때마다 경품 이벤트 응모권이 1개씩 발생한다.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각 사이트별로 300명씩 추첨해 포항 노다지마을 귀리’(2kg), ‘창녕 순대볶음’(300g*2) 등 지역상품을 증정한다.


박기웅 이베이코리아 전략영업부문 전무는 지난해 참여 상품과 지자체 숫자가 최대 규모를 기록했을 정도로 반응이 뜨거웠다지자체, 마을기업, 사회적기업들의 온라인 판로 확대를 지원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고 고객들도 각 지역의 우수한 상품을 쉽게 만나볼 수 있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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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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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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