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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영유아 자녀 둔 임직원 위한 어린이집 확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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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09, 2024, 17:04:23

삼성 디지털시티 제4 어린이집 개원식 진행
기존 3개 어린이집 포함 보육 정원 총 1200명, 건물 연면적 총 201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영유아 자녀를 둔 삼성 디지털시티(수원사업장) 임직원들을 위한 어린이집을 확충했습니다.

 

삼성전자는 9일 삼성 디지털시티에 보육 정원 300명, 건물 연면적 5884㎡ 규모의 제4 어린이집을 신축하고 개원식을 가졌다고 밝혔습니다.

 

개원행사에는 박학규 삼성전자 경영지원실장 사장과 나기홍 인사팀장 부사장, 김영호 수원지원센터장 부사장 등 주요 임원과 어린이집 교직원 및 학부모, 어린이집 공사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삼성전자는 현재 3개 어린이집을 삼성 디지털시티에 운영 중이며 이번 신축 어린이집 개원을 통해 보육 정원 총 1200명, 건물 연면적 총 2만100㎡의 어린이집을 운영하게 됐습니다. 이는 단일 사업장 기준 전국 최대 규모입니다.

 

삼성전자가 운영하는 어린이집은 만 1세에서 5세 영유아 자녀를 둔 임직원이라면 신청 가능합니다. 삼성 디지털시티 근무 인력 중 약 30%가 영유아 자녀를 두고 있는 만큼 이번 어린이집 신축이 임직원들의 입소 수요를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는 것이 삼성전자의 설명입니다.

 

박학규 삼성전자 경영지원실장 사장은 "이번 제4 어린이집 증축으로 임직원들이 육아부담을 덜고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데 기여할 것이라 확신하며 더욱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1996년에 보육 정원 94명으로 처음 개원한 삼성 디지털시티 어린이집은 28년만에 12배 이상 규모가 늘어났습니다. 현재 교직원은 240명으로 교사 한 명 당 평균 4.6명의 아동을 돌보게 됩니다.

 

한편, 삼성전자는 전국 8개 사업장에 보육 정원 총 3100명 규모로 12개의 어린이집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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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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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바이오, 미국 제약사와 1.8조 계약…연 수주액 5조 돌파

삼성바이오, 미국 제약사와 1.8조 계약…연 수주액 5조 돌파

2025.09.09 09:21:4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삼성바이오로직스(대표 존 림)는 9일 공시를 통해 미국 소재 제약사와 12억9464만달러(약 1조8001억원) 규모의 위탁생산(CMO)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계약은 창립 이래 두 번째 규모로 지난 1월 유럽 제약사와 맺은 약 2조원 규모 계약에 이은 초대형 수주 계약입니다. 계약 기간은 2029년 12월 31일까지이며 고객사 및 제품명은 비밀유지 조항에 따라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로써 올해 누적 수주 금액 5조2435억원을 기록하며 8개월 만에 전년도 수주 금액(5조4035억원)에 육박하는 성과를 기록했습니다. 창립 이래 누적 수주 총액도 200억달러를 넘어섰습니다. 이 회사는 글로벌 경기 둔화, 관세 영향 등 바이오 업계 전반의 경영 불확실성이 날로 커지는 상황에서 올해만 미국, 유럽, 아시아 등 글로벌 전역에서 다수의 신규 계약을 확보하는 등 고객 기반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증가하는 바이오의약품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생산능력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5공장은 1~4공장의 최적 사례를 집약한 18만L 규모 생산공장으로 지난 4월 본격 가동에 들어갔습니다. 이를 통해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총 78만4000L의 세계 최대 생산능력을 확보하게 됐습니다. 품질 경쟁력 측면에서도 미국, 유럽, 일본 등 주요 글로벌 규제기관으로부터 올해 9월 기준 총 382건의 제조 승인을 획득했습니다. 승인 건수는 생산능력 확대에 따라 지속 증가하고 있으며 규제기관 실사 통과율도 업계 최고 수준을 유지 중입니다. 한편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 1월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 3월 디캣 위크, 6월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 등에서 다양한 고객사들을 만났으며 7월 '인터펙스 위크 도쿄 2025'에도 참가해습니다. 이어 오는 10월 개최되는 바이오재팬 2025 및 CPHI 월드와이드 등에서도 글로벌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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