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이마트는 4월 19일부터 25일까지 일주일간 간편식 PB(자체브랜드) ‘피코크’ 대규모 행사를 펼친다고 이날 밝혔습니다.
대표적으로 ‘피코크 쟁반짜장(1kg)’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30% 할인, ‘피코크 매콤 등갈비찜(500g)’을 20% 할인, ‘피코크 등심탕수육(510g)’을 20% 할인가에 팝니다.
‘피코크 쟁반짜장’은 피코크 비밀연구소에서 만든 특화 상품입니다. 피코크 쟁반짜장은 올해 1월 출시 이후 3개월간 3만개가 넘게 팔리는 등 매출 호조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이마트는 ‘상품 리뉴얼’을 진행, 가격은 동결하되 양은 늘린 ‘증량 리뉴얼’ 상품 10종을 선보였습니다.
피코크 베스트셀러 상품 ‘감바스 알아히요’의 경우 생새우살 및 마늘을 추가로 넣어 기존 중량(448g) 대비 20%가량 증량한 544g으로 리뉴얼했습니다. ‘피코크 샤브샤브 요리재료’는 비타민/적근대 등 쓴맛 나는 채소 대신 표고버섯, 느타리버섯, 숙주나물을 넣어 맛과 중량을 개선했습니다.
이마트는 ‘피코크 비밀연구소’를 통해 피코크 상품 품질을 개선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비밀연구소에는 조선호텔 출신 셰프를 비롯 전문 셰프들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중식, 오리엔탈, 한식, 웨스턴, 베이커리/디저트, 음료 등 전문 분야 제품 개발을 담당하며 피코크 상품 개발에 참여합니다.
연구소에는 조리실, 메뉴 개발실, 아이디어 회의실은 물론 상품 촬영을 위한 스튜디오와 염도·당도·산도 등 다양한 검사를 실시할 수 있는 품질 관리실을 완비했습니다. 다양한 요리 관련 전문 수치를 측정할 수 있으며 측정된 데이터는 피코크 품질 향상을 위한 객관적 근거로 사용된다는 설명입니다.
노병간 이마트 PL상품담당은 "피코크는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비밀연구소를 활용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낮추는 것은 물론 피코크를 외식 이상의 맛으로 만들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강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