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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라이나전성기재단, 심정지환자 생명구하기 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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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02, 2016, 17:11:46

‘우리동네 하트히어로’ 캠페인..가맹점포에 자동심장충격기 구비·응급상황 알려주는 앱도 활용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GS25와 라이나전성기재단이 심장을 뛰게 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GS25는 라이나전성기재단과 지난 1일 심정지 환자를 구할 수 있는 자발적 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한 캠페인 협약식을 가졌다고 2일 밝혔다.

 

삼성동 파르나스 타워의 GS25 2부문 지역사무실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은 우리동네 하트히어로캠페인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협력을 다지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김성기 GS25 2부문장, 한문철 라이나전성기재단 상임이사와 두 회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우리동네 하트히어로(이하 하트히어로)는 지난 한 해에만 3만여 명이 발생한 심정지 환자의 생명을 구하기 위한 캠페인이다. 자발적 참여를 원하는 GS25 가맹점포에 자동심장충격기를 구비하게 하고 경영주를 대상으로 사용방법과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하트히어로로 가입된 점포 주변에서 심정지 환자가 발생했을 경우, 교육을 이수한 GS25 경영주가 점포에 구비된 자동심장충격기와 심폐소생술을 활용해 소중한 생명을 구하겠다는 것.

 

두 회사는 이번 협약식을 통해 강남구의 인구 밀집지역에 위치한 GS25를 시작으로 하트히어로 참여점포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그리고 이를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심정지 환자가 발생하면 자동 신고하거나 대처 요령을 확인할 수 있는 하트히어로 어플리케이션을 알리기 위한 캠페인도 진행한다. 라이나전성기재단이 개발한 하트히어로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은 스마트폰 사용자 누구나 다운로드해서 사용할 수 있다.

 

이 앱을 사용하면 응급환자가 발생했을 때 클릭 한번으로 1193km 이내의 하트히어로에게 응급상황을 알려준다. GS25는 하트히어로 앱을 적극 활용, 심정지 환자가 발생했을 때 가장 가까운 GS25 하트히어로 점포에서 환자 발생지역까지 달려가 심폐소생술 초동조치에 적극 동참할 예정이다.

 

또한 GS25는 보다 많은 사람들이 하트히어로 앱을 다운로드하고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앱에서 제공하는 하트포인트를 올해 말까지 GS25 할인쿠폰으로 전환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GS25와 라이나전성기재단은 누구나 하트히어로가 돼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다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 신속한 신고와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을 알려 심정지 환자의 생존율을 높이는 데 기여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

 

김성기 GS리테일 편의점사업부 2부문장은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을 알려 우리 주변에서 소중한 생명을 잃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이번 캠페인을 알려 나가겠다편의점의 참여로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고 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지속 고민하고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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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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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라면세점, 인천공항 철수…“영업할수록 손실 너무 커”

신라면세점, 인천공항 철수…“영업할수록 손실 너무 커”

2025.09.19 09:34:3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인천국제공항공사와 공항 면세점 임대료 갈등을 겪어온 신라면세점이 결국 철수합니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호텔신라는 지난 18일 이사회를 열고 인천공항 면세점 DF1 권역 사업권을 반납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습니다. DF1 권역은 향수·화장품·주류·담배 등을 판매하는 구역입니다. 호텔신라 관계자는 "2023년 인천공항 면세점 운영사업권 계약 이후 면세 시장은 주 고객군의 소비패턴 변화 및 구매력 감소 등으로 급격한 환경 변화가 있었다. 공사에 임대료 조정을 요청했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았다"며 "영업을 지속하기에는 손실이 너무 큰 상황"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재무구조를 개선하고 기업·주주가치 제고가 필요하다는 판단했다"며 "면세 산업의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지만 수익성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신라면세점은 이번 철수 선언으로 약 1900억원의 위약금을 물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다만 이후 6개월간은 의무적으로 영업하며 정리 절차를 밟아야 합니다. 애초 신라면세점의 면세점 운영 기간은 2033년 6월 30일까지였습니다. 동일한 임대료 갈등을 겪고 있는 신세계면세점도 같은 결정을 내릴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앞서 두 면세점은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적자 운영 등을 이유로 여객 1인당 고정 단가로 산정되는 임대료를 40% 인하해달라며 법원에 조정신청을 냈습니다. 이후 법원에 조정을 신청해 25% 인하 필요성을 인정받았지만 인천공항공사가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공항공사는 이날 입장문을 내고 "임대료 조정에 대한 공사와 면세사업자 간 입장차가 원만히 해결되지 않아 사업 철수라는 상황이 빚어져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의무 영업 기간인 6개월 이내에 조속히 후속 사업자를 선정해 여객 불편이 없게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업계에서는 면세 업황 부진이 지속되고 있는 만큼 재입찰에서 결정될 임대료는 현재보다 현저히 낮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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