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인텔리전스 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는 사내 구성원 대상 포털 'AI One'을 9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인텔리전스 플랫폼은 AI를 적용하고자 하는 기업에게 최적화된 솔루션을 단일 인터페이스로 통합 제공함으로써 기업이 다양한 AI 모델과 관련 도구를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AI One은 이러한 인텔리전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SKT 구성원들이 좀 더 쉽고 편하게 AI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한 사내 포털이란 것이 SKT의 설명입니다.
상품 및 서비스를 개발하는 SKT의 모든 구성원들은 AI One에서 간단한 서비스 요청만으로 SKT의 'A.X', 오픈 AI의 'GPT', 앤트로픽의 '클로드' 등 다양한 AI 모델 및 개발 도구를 제공받고 서비스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SKT는 AI One을 통해 인텔리전스 플랫폼 적용 서비스를 확대, 다양한 적용 사례를 확보함으로써 SKT의 AI Transformation(AIX)을 가속화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실제로 SKT의 AI 개인비서 서비스 에이닷(A.)은 다양한 AI 모델을 하나의 인터페이스로 관리할 수 있는 AI One 활용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 밖에도 ▲AI One을 통해 고객센터의 상담원을 도와주는 AI Assistant ▲사내 구성원이 활용하는 AI 도구는 물론 티월드 ▲티멤버십 등 다양한 SKT 사내외 서비스에 AI 기능을 쉽고 빠르게 도입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SKT는 AI One을 통해 내부 사용 사례를 확보한 후 ICT Family를 포함한 SK 계열사 및 글로벌 텔코들과도 지속적으로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서비스 오픈 이후에도 AI One은 서비스에 AI를 적용하기 위해 필요한 LLM 플레이그라운드, 미세 조정, 검색 증강 생성 등 기반 기술과 도구를 지속적으로 추가 제공할 계획입니다.
정민영 SKT AI Platform담당은 "SK텔레콤은 이번 AI One 론칭을 계기로 AI 기술을 사내에 더욱 빠르게 적용하고 ICT Family 와 글로벌 텔코 파트너들과의 협업을 더욱 강화하여 AI Company로의 전환을 가속화 할 것"이라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