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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젊은이들의 번뜩이는 아이디어상품을 만나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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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November 03, 2016, 20:11:06

롯데마트, ‘청년 창업가 우수상품 대전’ 진행..9일까지 잠실점에서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롯데마트가 청년 창업가들의 번뜩이는 아이디어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행사를 준비했다.

 

롯데마트는 오늘부터 9일까지 잠실점에서 청년 창업가 우수상품 대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청년 창업가의 자립을 돕기 위해 롯데마트와 창업진흥원(중소기업청 산하)이 함께 진행하고 있는 글로벌 청년창업&스타트업’ 2기의 결과물을 선보인다.

 

지난해 열린 1기와 비교해 2배 가량 늘어난 42개 회사의 228종 상품이 소개될 예정이며, 5만원 이상 구매하면 5000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번 행사에는 청년창업가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담긴 상품들이 눈에 띈다. 대표적인 것이 품평회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노블의 한글로 동물 만들기는 한글의 창제 원리를 활용한 교구다.

 

은 기린, 은 부엉이, 은 코끼리처럼 부터 까지 한글의 14개 자음으로 시작하는 동물의 자음과 모음을 조립해 해당 동물의 형상을 만들며 한글을 배울 수 있도록 꾸며졌다. 가격은 38000원이다.

 

배터리나 모터 없이 자동으로 회전하는 코엘의 회전형 치간 칫솔도 주목할 아이디어상품이다. 치아와 치아 사이에 제품의 칫솔 헤드를 넣었다 뺐다 하면 자동으로 칫솔 헤드가 회전해 치아 사이의 음식물과 치석을 제거한다.

 

일자형 기본 타입인 ‘I형 치간칫솔과 브러쉬를 45도까지 꺾어서 사용할 수 있는 ‘M형 치간칫솔등 두 종류가 있다. 가격은 5개입이 4000, 10개입은 5500원이다.

 

류경우 롯데마트 대외협력부문장은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 창업가들의 아이디어 상품을 소개하기 위해 이번 기획전을 진행한다이번 기획전에서 좋은 반응을 보인 상품들에 대해서는 절차를 거쳐 매장 입점도 적극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마트는 창업진흥원과 함께 지난해에 이어 올해 6월부터 해외 MD(상품기획자)를 초청해 글로벌 청년창업&스타트업 대전을 진행했다. 이에 총 1900여개 업체가 지원해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지원업체 중 서류심사를 통과한 200개 기업들은 지난 7월 코엑스에서 열린 상품 품평회에 참석했다. 그 자리에서 국내외 유통업체 전문가와 고객에게 스타트업 기업들의 다채로운 아이디어 상품들을 선보였다.

 

마지막으로 롯데마트 MD(상품기획자)들의 최종 심사를 통과한 85개 기업은 유통 실무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유통 아카데미와 MD 멘토링을 통해 상품 개선과 보완을 거쳤다. 그리고 국내외 롯데마트에 입점하거나 이번 기획전에 참여할 기회를 얻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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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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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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