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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완성차업체, 5월 68만6268대 판매…전년 동월비 0.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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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ne 03, 2024, 16:06:36

GM 한국사업장 ‘트랙스 크로스오버’ 수출 효과 톡톡
현대차 ‘해외판매 증가’로 글로벌 판매량 소폭 늘어
기아·KGM·르노코리아는 전년 동월 대비 감소 집계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국내 완성차업체 5개사의 지난 5월 총 판매량이 전년 동월 대비 0.93%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3일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현대자동차[005380], 기아[000270], KG모빌리티[003620], GM 한국사업장, 르노코리아 등 국내 완성차업체의 5월 글로벌 총 판매량은 68만6268대를 기록했습니다. 지난해 5월 글로벌 판매량인 67만9957대와 비교할 경우 약 0.93% 증가한 수치입니다.

 

해외 시장에서는 56만9591대, 국내 시장에서는 11만6677대의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지난해 같은 달 대비 해외 시장에서는 3.62% 증가했으나 국내 시장에서는 10.42% 감소하며 해외 판매량이 전체 판매량 증가세를 이끈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업체별로 총 판매량을 구분할 경우 현대차는 35만6223대, 기아는 26만4313대, GM 한국사업장은 5만924대, KG모빌리티는 8130대, 르노코리아는 6678대를 기록했습니다.

 

이 가운데 GM 한국사업장은 지난해 같은 달 대비 27.2%의 증가율을 기록하며 업체 중에서 판매량이 가장 크게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GM 한국사업장의 판매량 증가 요인은 이달 국내 완성차업체 전체 판매추이와 마찬가지로 해외 판매 수치 증가가 이끈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해외에서만 4만8584대의 판매량을 올리며 전년 동월 대비 37.8%의 증가율을 기록했습니다. 국내 판매량은 2340대로 전년 동월 대비 50.8% 감소하며 상반된 모습을 보였습니다.

 

해외에서는 효자 상품으로 자리매김한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판매 호조가 두드러진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3만1757대의 해외 판매량을 올리며 전년 동월 대비 111.5%의 판매량 증가율을 나타냈습니다.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도 1만6827대를 판매하며 GM 한국사업장의 해외 판매량을 뒷받침했습니다.

 

현대차는 해외에서 29만4023대, 국내에서 6만2200대를 판매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글로벌 총 판매량 증가율은 1.9%로 소폭 늘었으나 해외에서 4.7% 증가, 국내에서 9.4% 감소율을 기록하며 상반된 모습을 보였습니다.

 

기아는 해외에서 21만8078대, 국내에서 4만6235대의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전년 동월 대비 해외에서는 0.71%, 국내에서는 8.2% 판매량이 감소하며 전체 판매량 또한 2.1% 줄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KG모빌리티는 해외에서 4129대, 국내에서 4001대를 판매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지난해 같은 달과 비교할 경우 해외에서는 18.3%, 국내에서는 16.8% 감소했습니다.

 

르노코리아는 해외에서 4777대, 국내에서 1901대의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전년 동월 대비 해외에서는 판매량이 45.7% 줄었으나 국내에서는 6.8% 증가율을 기록하며 대조되는 성적을 보였습니다. 글로벌 총 판매량의 경우 36.8%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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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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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행복한 삶 도울 웰니스 디자인은?”…삼성생명의 고민 글로벌 결실로

“고객 행복한 삶 도울 웰니스 디자인은?”…삼성생명의 고민 글로벌 결실로

2025.09.22 14:35:05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삼성생명(대표이사 사장 홍원학)은 22일 대학생 디자이너와 함께 웰니스 디자인을 연구하는 '라이프놀로지랩(Lifenology Lab)' 프로젝트 작품이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했다고 밝혔습니다. 라이프놀로지랩은 행복한 인생(Life)을 위한 혁신적 기술(Technology)을 연구한다는 의미를 담아 삼성생명이 지난해 9월부터 가동중인 프로젝트입니다. 국내 3개대학(홍익대·국민대·성균관대)과 삼성디자인교육원(SADI)에서 151명의 1기 학생이 참여해 40여개 아이디어 작품을 선보였습니다. 이중 홍익대 작품 6점이 세계적 권위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와 IDEA 디자인 어워드(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먼저 레드닷 어워드에서는 게이미피케이션 기반 러닝·운동기기 'Break', 휴대용 멘탈케어기기 'Lucid'가 최고 영예인 '베스트오브더베스트'에 선정됐습니다. 재활보조기구 'Tak!'과 창의적 촬영경험을 제공하는 드론 'Saga'가 본상인 '레드닷 위너(Red Dot Winner)'를 수상했습니다. IDEA어워드에서도 성과가 이어졌습니다. 태아와 산모의 교감을 돕는 'Beti', 갱년기 여성을 위한 휴식솔루션 'Re:mine'이 본상을 차지했습니다. 휴대용 멘탈케어기기 'Lucid'는 레드닷뿐 아니라 IDEA에서도 본상을 수상하며 작품성과 실용성을 인정받았습니다. 라이프놀로지랩 프로젝트에 참여해 2개 어워드에서 모두 수상한 홍익대 산업디자인학과 원형준 학생은 "루시드를 통해 사람들이 삼성생명을 새롭게 생각하게 되는 기회가 되어 뜻깊다"며 "젊은 디자이너들의 다양한 아이디어가 좋은 결과를 얻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프로젝트를 지도한 홍익대 산업디자인학과 이길옥 교수는 "삼성생명과 함께한 산학프로젝트 다수 작품이 국제적으로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아 기쁘다"면서 "학생들과 함께 창의적 디자인으로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새롭게 조망하고 혁신 가능성을 모색한 기회였다"고 평가했습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보험을 넘어 모험회사가 되기로 한 삼성생명의 도전이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에서 결실을 맺었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시도를 통해 고객중심 소통을 이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올해 8월부터 삼성생명은 젊음이 길어진 시대 '의식주'를 주제로 고객 라이프스타일 전반에서 가치를 더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자 경희대·고려대·연세대·한양대 등 4개대학 110여명의 학생이 참여하는 라이프놀로지랩 2기를 진행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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