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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앤컴퍼니그룹, 사내 ‘생성형 AI 활용 사례’ 공모전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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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ly 02, 2024, 17:07:16

디지털 역량 강화로 혁신속도 높일 계획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한국앤컴퍼니그룹은 2일 경기 성남시 본사 테크노플렉스에서 '제1회 생성형 AI(인공지능) 활용 사례 아이디어 사내 공모전' 결과발표와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밝혔습니다.

 

한국앤컴퍼니그룹에 따르면, 공모전은 임직원들의 AI·빅데이터 분석 및 활용, 비즈니스 모델 개발 등 디지털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자 지난 5월부터 진행했습니다.

 

공모전에서는 사업형 지주회사 한국앤컴퍼니를 비롯해 한국타이어 등 그룹 계열사 소속 임직원들이 챗GPT, 클로드 등을 포함한 총 55건의 생성형 AI 도구의 실제 현업 활용사례 및 결과물이 제출됐습니다.

 

심사 결과 총 16개 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생성형 AI를 통한 타이어 제품 및 디자인 Insight 활용'이라는 결과물을 제출한 최민현 사원이 대상인 '마스터피스'상을 차지했습니다. 

 

대상을 수상한 결과물은 생성형 AI 도구를 활용해 타이어 패턴을 더욱 빠르고 쉽게 디자인할 수 있는 것과 함께 제품 개발 프로세스 혁신에 기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김성진 한국앤컴퍼니 디지털전략실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수집한 다수의 아이디어와 인사이트는 현업에서 즉시 활용 가능할 정도의 높은 수준"이라며 "그간 디지털 역량 강화에 힘써온 회사의 노력이 점차 가시적인 성과로 발현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생성형 AI는 전통적 산업이 디지털 네이티브로 나아갈 수 있는 중요한 모멘텀"이라며 "지속적인 내부 역량 강화로 전사 디지털 혁신 속도를 한층 높여나갈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국앤컴퍼니그룹은 조현범 회장의 주도 아래 지난 2019년부터 카이스트, 아마존웹서비스, 스노우플레이크 등 AI·빅데이터 전문 기관 및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지속 확장하며 디지털 혁신 기반 하이테크놀로지 기업으로의 도약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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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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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전 고객 대상 유심 무료 교체…해킹 피해 후속 조치

KT, 전 고객 대상 유심 무료 교체…해킹 피해 후속 조치

2025.11.04 17:41:4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가 해킹 피해 후속 조치로 가입자 전체를 대상으로 5일부터 유심 무상 교체를 시행합니다. KT[030200]는 4일 이사회를 열고 전 고객을 대상으로 한 유심 교체 실시를 의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8월 KT 가입자 2만2227명이 불법 초소형 기지국(펨토셀) 불법 접속에 노출되고 362명이 무단 소액결제를 당하는 해킹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또한, 국제이동가입자식별정보(IMSI), 국제단말기식별번호(IMEI) 등 일부 개인정보가 유출된 것도 확인됐습니다. 이번 유심 교체는 이에 대한 KT 가입자들의 불만이 커짐에 따라 내려진 후속 조치입니다. 당초 KT는 해킹 피해 고객 2만명에 한해 유심 무료 교체를 진행했지만 "유심 교체를 전 고객으로 확대하라"라는 국회의 지적에 유심 교체 적용 대상을 고객 전체로 확장했습니다. 유심 교체는 시행 초기 신청이 집중될 가능성을 고려해 피해 발생 지역(광명·금천 등)을 우선 대상으로 진행하고 이후 수도권 및 전국으로 단계적 확대할 예정입니다. 또한, KT망을 이용하는 알뜰폰 고객에게도 동일한 유심 무상 교체가 적용되며 구체적인 일정과 방법은 각 알뜰폰 사업자를 통해 추후 안내됩니다. 이번 해킹 사태에 대한 전체 정황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지만 현재까지 발생한 소액결제 피해와 개인정보 유출은 KT가 관리하는 핵심 서버망에서 해킹이 이뤄졌기 때문이라는 의혹이 지속되자 가입자 보호 조치를 취한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가입자에 대한 위약금 면제 여부는 이날 이사회 안건으로 상정되지 않았습니다. KT는 "위약금 면제는 민관 합동 조사 결과 등을 고려해 추진 시 이사회 논의, 의결을 거쳐 시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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