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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누적 매출 2000억원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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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ly 08, 2024, 10:07:41

지난해 9월 오픈
팝업 100만명 몰리고 점포 누적 800만명 방문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백화점은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가 지난해 9월 공식 개점한 이후 지난달 누적 매출이 2000억원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습니다. 올해 1월 베트남 매출 1000억원을 달성한 지 5개월 만입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40대 이하 인구 비중이 60%를 차지하는 베트남 인구구조를 반영해 젊은 층 선호 브랜드를 대거 유치했습니다. 자라, 유니클로, 마시모두띠, 풀앤베어 등 글로벌 패스트 패션 브랜드들은 최상위 매출을 기록 중입니다. 

 

지난해 9월 오픈 이후에도 사두, 피자 포피스, 텐사우전드 카페 등 로컬 인기 F&B를 비롯해 총 20여개의 신규 매장을 추가 유치해 고객 유입을 확대했습니다. 이에 따라 2535세대 고객이 매출을 주도하며 점포 누적 방문객은 8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한국식 팝업’ 전략도 주효했습니다. 826㎡(250평) 규모 실내 아트리움 광장과 약 1653㎡(500평) 야외 분수광장에서 현지 최초의 초대형 팝업을 잇따라 선보였습니다. 지금까지 샤넬 뷰티, 디올 뷰티, 레고, 코치 등 다양한 브랜드의 팝업을 약 30회 열었으며 팝업 누적 방문객 수는 1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롯데백화점은 이러한 성과의 배경으로 ‘몰링형 공간 특화’을 꼽았습니다. 축구장 50개 규모의 연면적을 활용해 초대형 매장 조성은 물론 동선을 최대 10미터로 넓히고 쇼핑 이외의 대규모 유휴 공간을 조성한 것이 큰 몫을 했다는 분석입니다. 

 

베트남은 6월 중순부터 8월 초까지 여름 방학 및 휴가 기간이며 여름철에는 기온이 40도에 육박합니다. 폭염을 피해 쇼핑몰을 찾는 고객을 위해 실내 온도를 24도로 상시 유지합니다. 체험형 ‘컬쳐 마켓’도 운영합니다. DIY 만들기, 공예품 제작 등 체험 행사와 함께 디자인 소품, 액세서리를 팔고 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에 따르면 최근 3개월간 지역 외 고객 비중은 오픈 초기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이에 하반기는 멤버십 강화로 고객 혜택을 확대합니다. 이달 12일부터 21일까지 ‘LS.POINT 멤버스 페스티벌’을 열고 신규 가입고객 대상 증정품과 함께 구매 금액대별로 5% 적립해줍니다.

 

아울러 기존 뷰티 및 패션에서 벗어나 가전, 주얼리, 자동차 등 카테고리로 팝업을 확대해 연말까지 매달 대형 팝업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오는 8월 삼성과 협업해 신제품 출시를 기념한 ‘삼성스토어 팝업’을 시작으로 9월부터 12월까지 BMW, 스와로브스키, 샤넬 등의 팝업도 이어집니다.

 

이희승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점장은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에서 선보이고 있는 팝업은 100만명이 방문할 만큼 지역민들에게 볼거리, 쇼핑거리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하노이를 넘어 베트남을 대표할 수 있는 복합쇼핑몰로 차별화해 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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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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캘리그라피와 한국무용이 만난 사계…춘천서 융합 전시 열린다

캘리그라피와 한국무용이 만난 사계…춘천서 융합 전시 열린다

2025.11.05 17:29:25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사계절의 감정을 글과 춤으로 풀어내는 융합 전시 ‘캘리살롱: 여인의 사계 – 봄에서 다시, 봄으로’가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춘천 갤러리 아르코테카(아르케이프 커피)에서 열립니다. 이번 전시는 ‘자연의 순환과 감각적 시간’을 주제로 진행됩니다. 캘리그라피 작가 조성령의 서체에서 드러난 감정의 선과 조성민 안무가의 움직임이 교차하며, 글과 몸의 예술적 대화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조성령 작가는 사계절 정서를 붓끝으로 표현하며 내면 감정과 시간의 결을 담았습니다. 조성민 안무가는 이를 몸짓으로 확장해 정적 시각예술과 동적 무용이 조화를 이루는 형식을 구현합니다. 고현서 기획자는 관람자가 전시장 동선을 따라 이동하며 몰입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캘리그라피 붓터치와 무용 동작이 결합된 전시형 퍼포먼스를 통해, 춘천 지역에서는 보기 드문 융합예술 형식이 적용됩니다. 관람객은 글과 춤, 시각과 감각을 통해 사계절 감정을 경험할 수 있으며, 시간의 흐름과 감정 변화를 공간 전체에서 체감할 수 있습니다. 조성령 작가는 “글과 춤이 서로의 언어가 되어 감정의 선율을 완성하는 전시”라며 “붓끝에서 시작된 울림이 춤으로 이어져 관객이 일상 속에서 잠시 멈추어 자신의 봄을 떠올리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전시 관련 자세한 정보는 춘천문화재단 홈페이지와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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