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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누적 매출 2000억원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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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ly 08, 2024, 10:07:41

지난해 9월 오픈
팝업 100만명 몰리고 점포 누적 800만명 방문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백화점은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가 지난해 9월 공식 개점한 이후 지난달 누적 매출이 2000억원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습니다. 올해 1월 베트남 매출 1000억원을 달성한 지 5개월 만입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40대 이하 인구 비중이 60%를 차지하는 베트남 인구구조를 반영해 젊은 층 선호 브랜드를 대거 유치했습니다. 자라, 유니클로, 마시모두띠, 풀앤베어 등 글로벌 패스트 패션 브랜드들은 최상위 매출을 기록 중입니다. 

 

지난해 9월 오픈 이후에도 사두, 피자 포피스, 텐사우전드 카페 등 로컬 인기 F&B를 비롯해 총 20여개의 신규 매장을 추가 유치해 고객 유입을 확대했습니다. 이에 따라 2535세대 고객이 매출을 주도하며 점포 누적 방문객은 8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한국식 팝업’ 전략도 주효했습니다. 826㎡(250평) 규모 실내 아트리움 광장과 약 1653㎡(500평) 야외 분수광장에서 현지 최초의 초대형 팝업을 잇따라 선보였습니다. 지금까지 샤넬 뷰티, 디올 뷰티, 레고, 코치 등 다양한 브랜드의 팝업을 약 30회 열었으며 팝업 누적 방문객 수는 1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롯데백화점은 이러한 성과의 배경으로 ‘몰링형 공간 특화’을 꼽았습니다. 축구장 50개 규모의 연면적을 활용해 초대형 매장 조성은 물론 동선을 최대 10미터로 넓히고 쇼핑 이외의 대규모 유휴 공간을 조성한 것이 큰 몫을 했다는 분석입니다. 

 

베트남은 6월 중순부터 8월 초까지 여름 방학 및 휴가 기간이며 여름철에는 기온이 40도에 육박합니다. 폭염을 피해 쇼핑몰을 찾는 고객을 위해 실내 온도를 24도로 상시 유지합니다. 체험형 ‘컬쳐 마켓’도 운영합니다. DIY 만들기, 공예품 제작 등 체험 행사와 함께 디자인 소품, 액세서리를 팔고 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에 따르면 최근 3개월간 지역 외 고객 비중은 오픈 초기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이에 하반기는 멤버십 강화로 고객 혜택을 확대합니다. 이달 12일부터 21일까지 ‘LS.POINT 멤버스 페스티벌’을 열고 신규 가입고객 대상 증정품과 함께 구매 금액대별로 5% 적립해줍니다.

 

아울러 기존 뷰티 및 패션에서 벗어나 가전, 주얼리, 자동차 등 카테고리로 팝업을 확대해 연말까지 매달 대형 팝업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오는 8월 삼성과 협업해 신제품 출시를 기념한 ‘삼성스토어 팝업’을 시작으로 9월부터 12월까지 BMW, 스와로브스키, 샤넬 등의 팝업도 이어집니다.

 

이희승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점장은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에서 선보이고 있는 팝업은 100만명이 방문할 만큼 지역민들에게 볼거리, 쇼핑거리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하노이를 넘어 베트남을 대표할 수 있는 복합쇼핑몰로 차별화해 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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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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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시에 스며든 대선공약 기대감…허니문 랠리 수혜주는?

증시에 스며든 대선공약 기대감…허니문 랠리 수혜주는?

2025.05.30 11:32:02

인더뉴스 최이레 기자ㅣ제21대 대통령선거가 지난 29일 사전투표 시작과 함께 본격적인 막을 올렸습니다. 대선은 증시에서도 시장 방향성을 좌우할 수 있는 중요한 이벤트로 꼽히는데 이번에도 각 후보 간 공약에 따라 관련주들이 들썩이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증권가에서도 후보별 공통 공약에서 투자 기회를 엿볼 수 있을 것으로 진단하고 있습니다. 특히 인공지능(AI) 육성, 내수 진작, 재건축 규제 완화 등과 같은 이슈에서 의견이 모이고 있어 선거 후에도 단기 상승 모멘텀을 제공할 여지가 크다는 분석입니다. 3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증권주들은 전날 일제히 52주 신고가를 새로 썼습니다. 시가총액 9조원을 자랑하는 미래에셋증권 주가는 23% 이상 급등했고 NH투자증권, 한국금융지주, 삼성증권, 키움증권 등 대형 증권사들이 이 대열에 합류했습니다. 소형주로 분류되는 상상인증권은 상한가를 기록한 가운데 이날도 급등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발언이 증권주들을 끌어올렸습니다. 지난 28일 'K-이니셔TV 1400만 개미와 한 배 탔어요' 유튜브 생방송에 출연한 이 후보는 "보수 정권에서는 산업·경제 정책도 전무하고 시장 불공정·불투명, 기업·경영 지배권 남용이 일상이라 주가가 오를 수 없었다"며 "이런 것만 개선돼도 (코스피지수가) 최소 200~300포인트는 가뿐히 오른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대선 국면에 접어들면서 각 후보의 공약과 연관된 섹터를 중심으로 정책 수혜 기대감이 일부 종목에 선반영되고 있는 상황으로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대선 결과를 예단할 수 없는만큼 주요 후보들의 공약 일치성 여부가 투자 판단 기준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의견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세부적으로는 건설, 소매유통, 반도체 등이 주요 정책 수혜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특히 건설업종의 경우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 모두 주택 공급 확대를 위해 재개발·재건축 규제 완화를 공약으로 내세우고 있어 관련 기대감이 반영되고 있습니다. 이 같은 정책 기대에 힘입어 삼성물산, 현대건설, GS건설, 대우건설, DL이앤씨 등 주요 건설주의 주가가 최근 일제히 상승하며 우상향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양당 후보 모두 내수 진작을 위한 추경카드를 꺼내든 만큼 그 온기가 소매유통 섹터로 전달될 가능성이 크다는 전망도 나오고 있습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이미 지난 2월 35조원 규모 추가경정예산(추경)을 제안한 바 있고 김문수 국민의힘 후보도 30조원 규모의 민생 추경안 편성 등을 공약한 바 있습니다. 현대백화점을 포함해 이마트, 롯데쇼핑 등에 내수 활성화 기대감이 주가 반등 모멘텀으로 작용하고 있는 가운데 BGF리테일, GS리테일 뿐아니라 기업·소비자간거래(B2C)를 주요 수익 모델로 두고 있는 소매유통업 상장사들이 선택지가 될 수 있다는 의견입니다. 강현기 DB증권 연구원은 "현재 건설과 소매유통업종 밸류에이션은 역사적 최저 주가순자산비율(PBR) 부근에 머물고 있다"며 "이와 같은 상황에서 부양책이 실행돼 부동산 가격을 자극할 경우 건설 업종 주가는 긍정적인 흐름을 나타낼 수 있고 부동산 가격 상승으로 나타나는 파생적 소비 역시 관련주들의 주가 상승을 부추길 수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여기에 양당 모두 AI산업 육성 및 발전을 주요 공약으로 발표한 만큼 반도체 섹터 역시 대선 이후에도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는 시각이 형성되고 있습니다. 김병연 NH투자증권 연구원은 "대선 결과에 따른 영향보다 정치공백 해소 및 산업 지원책 시행이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라며 "산업지원책 중 근로조건 완화에 대한 입장이 상이하나 이외 양당이 공유하는 지원책은 시설투자와 국산화 확대로 연계될 가능성이 크다"고 전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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