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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은평구 증산동에 ‘지상 41층·3568가구’ 공공도심주택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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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ugust 28, 2024, 16:08:53

서울시, 증산4 도심 공공주택 복합지구 복합사업계획안 조건부 가결
지하 5층~지상 41층·38개동·총 3568가구 조성
분양·임대가구 간 구분 없앤 소셜믹스 공공단지로 구현 예정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서울 은평구 증산동 일대에 지상 41층, 3568가구 규모의 도심공공주택이 공급됩니다.

 

28일 서울시에 따르면, 지난 27일 열린 공공주택통합심의위원회에서 ‘증산4 도심 공공주택 복합지구’의 복합사업계획안을 조건부 가결했습니다.

 

'도심 공공주택 복합사업'은 민간정비가 어려운 노후 도심에 공공이 주도해 신속하게 주택을 공급하는 정책입니다. 지난해 전국 최초로 3곳(쌍문역 동측, 방학역, 연신내역), 올해 2곳(신길2구역, 쌍문역 서측)이 통합심의를 통과한 후 이번에 증산4구역이 추가로 통합심의를 통과했습니다.

 

사업지의 경우 서울 지하철 6호선 증산역과 인접한 역세권으로 연면적은 72만5374㎡며 용적률 300% 이하를 적용해 지하 5층~지상 41층, 38개동, 총 3568가구(공공분양주택 2422가구, 이익공유형 분양주택 716가구, 공공임대주택 430가구)의 대단지를 공급할 계획입니다.

 

전용 타입 별로 구분할 경우 31㎡ 156가구, 46㎡ 190가구, 59㎡ 824가구, 84㎡ 1648가구 등입니다.

 

사업지에는 녹지(조경) 조성, 보행편의성 위한 공공보행통로, 공공공지, 공공청사, 체육시설, 유치원 등과 어린이집, 경로당, 작은도서관, 다함께돌봄센터, 게스트하우스, 어린이놀이터, 주민운동시설, 실내놀이터, 사회복지관, 사회적기업, 지역편의시설 등 다양한 주민 요구시설을 도시계획 시설, 주민 공동시설 및 복리시설로 계획했습니다.

 

사업 추진 과정에서는 인접 주요 거점인 반홍산, 증산역, 불광천, 증산체육공원 접근로와 아파트 주민 공동시설과 보행 연계를 통해 거주자 및 보행자 모두에게 편리한 보행·생활환경을 제공하도록 했습니다. 또한, 저층 주거지 및 지하철역과의 인접한 특징을 고려한 건축계획도 제안했습니다.

 

이와 함께, 반홍산을 조망할 수 있는 통경축과 지하철역 접근로에 공공보행통로를 조성해 보행자가 쾌적하고 안전하게 보행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도심 생활에 유니버설디자인도 적용해 단차가 있는 곳에 옥외 엘리베이터를 설치하는 등 누구나 자유롭게 단지 내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입니다.

 

서울시는 ‘증산4 도심 공공주택 복합사업’을 분양·임대세대 간 구분을 없앤 소셜믹스 단지로 구현한다는 계획입니다.

 

앞으로는 공공주택통합심의 결과(조건사항 등)를 검토·반영해 올해 말 복합사업계획 승인 후, 2026년 내 착공을 목표로 추진할 예정입니다.

 

한병용 서울시 주택실장은 "증산4 도심 공공주택 복합사업계획(안)이 공공주택통합심의를 통과하며 증산역과 반홍산 일대에 아름다운 경관과 편리한 주거·보행환경, 녹지를 갖춘 주택단지가 조성되어 지역사회 활성화 및 주거환경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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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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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2025.10.24 11:42:06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삼성중공업[010140]은 라이베리아 지역 선주로부터 원유운반선 3척을 3411억원에 수주했다고 24일 공시했습니다. 이번 계약으로 삼성중공업은 올해 총 52억달러 규모의 수주를 기록했습니다. 상선 부문은 수주목표 58억달러 중 45억달러(78%)를 수주했고, 해양 부문은 7억달러 규모의 예비 작업 수주에 이어 코랄 FLNG와 델핀 FLNG 수주로 목표액 40억달러 수주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연간 수주 현황은 선종 별로 LNG운반선 7척, 셔틀탱커 9척, 컨테이너운반선 2척, 에탄운반선 2척, 원유운반선 9척, 해양생산설비(1기) 예비 계약 등 30척입니다. 다양한 선종으로 수주 포트폴리오를 넓혀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수주한 원유운반선 3척은 베트남 조선소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알려저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삼성중공업은 거제조선소를 기술개발 허브로 육성하는 한편 LNG운반선, 친환경 컨테이너선, FLNG 등 고부가 가치 선박 건조 중심으로 특화하고 있습니다. 반면 원유운반선의 경우 설계, 주요 장비 구매 조달은 삼성중공업이 수행하고, 전선(全船) 건조는 중국은 물론 동남아시아 및 국내 조선소에 맡기는 방식으로 글로벌 오퍼레이션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삼성중공업은 지난해 7월 그리스 센트로핀과 11월 다이나콤 탱커스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총 8척을 싱가폴 팍스오션 그룹 산하 중국 주산 조선소에서 전선 건조하고 있습니다. 올해 9월 그리스 뉴쉬핑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2척은 국내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이러한 협업 모델을 통해 국내 중소형 조선소와 상생 협력을 확대해 나갈 방침입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최근 삼성중공업은 '인도 스완조선소' 와 조선사업 협력을, 미국 '비거마린그룹'과도 MRO를 포함한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등 글로벌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있다"며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해 지속 가능하고 경쟁력 있는 유연 생산 체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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