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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T 우주’, AI 기반 구독 마켓으로 업그레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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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September 03, 2024, 10:09:59

정해진 상품 선택에서 원하는 상품 골라 담는 구독 마켓으로 진화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은 구독 마케팅 플랫폼 ‘T 우주’를 개편, AI 기반 구독 마켓으로 업그레이드해 새롭게 선보인다고 3일 밝혔습니다.

 

AI 기반 구독 마켓은 기존의 정해진 패키지를 선택하는 서비스에서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골라 담는 마켓으로 진화한 구독 서비스입니다.

 

SKT는 이번 서비스를 위해 기존 구독 상품을 다시 구성하고 제휴처를 확대하는 등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준비했고 고객에게 꼭 맞는 상품을 추천할 수 있도록 ‘AI 기반 고객 행동 예측 모델’을 도입했다고 설명했습니다.

 

SKT는 추상적이던 기존 상품명을 직관적으로 바꾸고, 상품 카테고리와 브랜드명을 직접 노출해 소비자들이 쉽게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 G마켓·롯데월드·에버랜드·한컴독스 등 신규 제휴처를 확대하고, ‘T 우주패스 쇼핑 G마켓’, ‘T 우주패스 free’ 등 새로운 구독 상품도 선보였습니다.

 

‘T 우주패스 쇼핑 G마켓’은 G마켓, 옥션에서 사용 가능한 스마일 캐시와 신세계그룹의 통합 멤버십인 ‘신세계유니버스클럽’을 기본 혜택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T 우주패스 free’는 롯데시네마·CGV·CJ더마켓·아모레몰·티맵대리·배민B마트·HD현대오일뱅크· 보틀웍스 등 다양한 제휴처의 혜택을 매월 무료로 제공받는 상품입니다.

 

’T 우주패스 미디어’, ’T 우주패스 DIY’, ’T 우주패스 Google One’, ’T 우주패스 마켓컬리’ 등 다양한 신규 구독 상품도 연내에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번 개편을 통해 고객이 취향에 따라 ‘T 우주패스’를 여러 개 이용할 수 있도록 중복 가입도 가능해졌습니다. 구독 상품의 추가 선택 가능 혜택도 1개에서 2개로 늘려 고객이 원하는 대로 구독 상품을 구성할 수 있게 됐습니다. 

 

SKT는 이번 개편에서 ‘T 우주’에 고객의 개인별 구독 이용 패턴 및 실시간 고객 행동 데이터를 분석해 맞춤형 상품을 추천해주는 ‘AI 기반 고객 행동 예측 모델’을 도입했다고 설명했습니다.

 

SKT는 이를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개인화 시나리오를 도출, 고객이 원하는 상황에 필요한 상품을 추천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또한 ‘T 우주’에 11페이,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등 외부 간편결제를 도입했고, 다양한 소셜 아이디를 통한 간편 로그인 시스템도 추가했습니다.

 

이와 함께 ‘T 우주’ 구독을 잠시 멈추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는 일시정지 및 재시작 기능도 추가해 고객이 좀 더 유연하게 구독할 수 있도록 했고 일, 주, 분기 단위의 구독 상품도 출시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해 고객의 선택권을 넓혔습니다.

 

SKT는 9월 내 ‘T 우주’ 전용 앱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윤재웅 SKT 구독CO 담당(부사장)은 "이번 개편을 계기로 AI기반 구독 마켓으로 진화해 소비시장 전반을 타겟으로 성장할 계획이다"며 "고객과 파트너사가 원하는 최적 서비스를 제공해 구독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구독 마켓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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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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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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