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22년 연속 ‘올해의 치킨’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습니다.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매년 소비자들이 한 해를 대표하는 브랜드를 직접 투표해 선정합니다. 이번 시상식에서 교촌은 ‘올해의 치킨’ 부문에서 최고점을 받았습니다.
교촌은 지난 4월 신사옥을 판교로 이전하며 새 비전 ‘진심경영’을 선포했습니다. 7월에는 1년 간 총 4330마리의 닭을 조리하고 7차례 소비자조사 과정을 거쳐 신제품 ‘교촌옥수수’를 출시했습니다. 교촌은 교촌옥수수가 오리지널·레드·허니 시리즈에 이은 네 번째 시그니처 메뉴로 자리잡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교촌은 기업가치 제고의 일환으로 최근 전국 각지에 위치하고 있는 가맹지역본부(지사) 직영 전환을 모두 완료했습니다. 지사 직영화는 본사가 기존 가맹점에 대한 가맹지역본부의 역할을 직접 통합 관리·운영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물류 효율화 및 품질향상을 추구해 고객 만족을 실현하겠다는 목표입니다.
이외에도 지난 2월 ‘메밀단편’을 선보이면 사업 영역을 넓혔고 지난 7월에는 수제맥주 브랜드 ‘문베어’의 라인업을 확장했습니다. 지난해 처음 선보인 플래그십 스토어 ‘교촌필방’은 오픈 1년 만에 외국인 고객 비율이 80%에 이르는 등 고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22년 연속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은 교촌의 가치를 더욱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교촌은 진심경영을 바탕으로 최고의 맛과 품질을 유지하며 고객에게 더욱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