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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갤럭시 워치 피트니스 기능 정확도 입증…美 미시간대 HPSSC와 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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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September 04, 2024, 16:09:13

갤럭시 워치와 전문 장비 측정값 높은 상관관계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는 미국 미시간 대학교 연구기관인 휴먼 퍼포먼스 및 스포츠 과학 센터(HPSSC)와 협업 연구를 통해 갤럭시 워치의 피트니스 측정 데이터의 정확도를 입증했다고 4일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최근 진행한 연구에서 갤럭시 워치와 임상·연구용 전문 장비로 심박수·땀 손실 추정치·최대 산소 섭취량·체지방률 등 건강지표를 동시 측정한 결과, 정확도 측면에서 두 데이터 간의 유의미한 상관관계가 있음을 확인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달리기 운동 중 심박수 결괏값의 정확도를 측정하는 실험에서 갤럭시 워치로 측정한 심박수와 심장 박동을 측정하는 전문 심전도 장비의 측정값이 90%의 상관관계를 보였습니다.

 

또, 2.5km부터 20km까지 다양한 거리를 달렸을 때의 땀 손실 추정치를 측정해 비교한 결과, 전문 장비와 갤럭시 워치 측정값은 95%의 상관관계를 보였습니다. 땀 손실 추정치는 운동 중 땀으로 배출한 수분의 양으로 운동 중이나 후에 섭취해야 하는 수분의 양을 알 수 있는 지표입니다.

 

갤럭시 워치로 측정한 최대 산소 섭취량은 전문 장비 측정값과 82%의 상관관계를, 체지방률 데이터는 95%의 상관관계를 보였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워치 울트라’와 ‘갤럭시 워치7’은 사용자 신체 능력에 적합한 목표 설정부터 목표 달성을 위한 동기 부여, 운동 후 회복 단계까지 종합적인 건강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고 설명했습니다. 특히 첨단 센서와 갤럭시 AI를 통해 보다 정확하고 깊이 있는 건강 정보를 제공해 한 단계 진화한 디지털 헬스 경험을 지원한다고 부연했습니다.

 

미시간 대학교 HPSSC 연구 부책임자인 아담 레플리 박사는 “이번 협력 연구는 선도적인 기술력과 학문적 전문성의 결합을 보여주는 사례이다”며 “이번 연구를 통해 더 많은 소비자가 삼성전자의 최첨단 기술을 활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 MX사업부 박헌수 디지털 헬스팀장은 “건강과 스포츠 분야에서 탁월한 전문성을 갖춘 미시간 대학교 연구진과의 협업을 통해 갤럭시 워치의 뛰어난 정확도를 다시 한번 확인하게 되어 기쁘다”며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더욱 정확하고 혁신적인 피트니스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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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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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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