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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석 연휴 ‘같이 가면 칭찬받는 카페’ 8곳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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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September 17, 2024, 09:09:15

‘인증샷’ 부르는 이색 만남⋅‘넓은’ 공간 인기 키워드
각 커피전문점 추천 카페 8곳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이번 추석 연휴는 이틀 연차를 사용하면 최장 9일 동안 쉴 수 있다는 점에서 직장인들의 열렬한 호응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연휴라고 기름진 전만 먹고 집에 누워 넷플릭스만 볼 수는 없는 법. 추석 동안 가족이나 애인에게 '카페 좀 아네' 소리 들을 수 있는 전국 프렌차이즈 카페 8곳을 소개합니다.


전혀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종류의 것들이 만나 의외의 시너지를 낼 때 소비자는 열광합니다. 스타벅스 경동1960점은 60년 전 폐극장의 변신을 통한 이색 경험을 제공하는 매장으로 서울 동대문구 고산자로에 위치했습니다. 옛 극장의 목재와 가구들을 활용해 기존 경동극장의 오래된 멋을 살리면서 새롭게 활기를 불어넣었습니다. 

 

매장 벽면 프로젝터에 걸리는 고객 주문 번호와 닉네임은 영화관의 영사기를 연상시킵니다. 마치 영화의 엔딩 크레딧을 보는 듯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매장 내 공연 공간에서는 청년 아티스트들의 문화 예술 공연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막걸리향 크림 콜드브루’, ‘인절미 크림 라떼’는 이곳 매장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화 메뉴입니다.

 

 

더북한산점은 자연과 함께하는 도심 속 힐링 공간을 추구합니다. 서울 은평구 대서문길에 위치했습니다. 거대한 병풍처럼 펼쳐진 북한산 국립공원을 다양한 각도에서 조망할 수 있다는 게 이 매장의 특징입니다. 넓은 통창 너머 보이는 북한산 풍경을 통해 하나의 전시를 보는 듯한 경험을 선사한다는 설명입니다.

 

여기서만 파는 ‘북한산 레몬 얼 그레이 블렌디드’와 ‘초콜릿 마운틴 바움쿠헨’은 많은 고객이 찾는 특화 메뉴입니다. ‘북한산 레몬 얼 그레이 블렌디드’는 레모네이드에 꼬냑향을 가미한 하이볼 스타일의 논알콜 음료로 은은한 얼 그레이향을 담았습니다. 사시사철 다양한 색을 띄는 북한산의 모습처럼 계절에 따라 토핑의 색상이 바뀌는 게 포인트입니다.

 

 

쉬는 날 시간을 내 거주지 이외의 카페를 찾아간다면 이유는 크게 세 가지입니다. 인증샷이 잘 나오는 이쁜 곳이거나,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할 수 있거나, 크거나. 이디야커피 새만금수국섬DI점은 군산가 부안 중간 지점에 위치한 114평 규모 대형 매장으로 85명 이상이 앉을 수 있는 좌석이 마련됐습니다. 주차공간은 약 100대의 차량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2, 3층에 위치한 테라스에서는 음료와 함께 넓게 펼쳐진 바다를 보며 여유로운 휴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내부 인테리어는 베이지톤 마감재를 바탕으로 파스텔 컬러포인트를 가미해 캐쥬얼 라운지 콘셉트로 연출했습니다. 방문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장애물 없는 생활 환경(BF) 인증도 받았습니다.

 

 

경상북도 봉화군에 위치한 이디야 국립백두대간수목원점은 100평 규모의 자연 친화 콘셉트 매장입니다. 통창으로 된 외벽을 통해 탁 트인 백두대간수목원의 수려한 풍경과 자연 정취를 느낄 수 있습니다. 내부 인테리어는 목재와 식물 등 자연 소재를 활용해 고요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은 대규모 자연친화 공간에서 파노라마처럼 펼쳐진 39개의 전시원, 백두대간의 상징 동물인 백두산호랑이, 그리고 세계 최초의 야생 식물 종자 영구 저장시설인 시드볼트를 보유한 아시아 최대 규모의 수목원입니다. 실제 백두산 호랑이 6마리를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장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바닷가가 보이는 카페는 여간해선 실패하기 어렵습니다. 투썸플레이스 부산송정힐스점은 국내 3대 서핑 성지인 부산 송정 바닷가 인근에 위치한 5층 규모의 단독 매장으로, 어느 층에서나 확 트인 바다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커다란 창을 하나의 프레임으로 삼아 창 너머의 바닷가 풍경이 그림처럼 느낄 수 있도록 매장을 조성했습니다.

 

 

투썸플레이스 경기광주쌍령DT점은 투썸플레이스 직영점 중 가장 큰 규모(236평)의 단독형 DT 매장입니다. 주차장은 30대 이상 주차할 수 있습니다. 3개 층으로 이루어진 내부는 미드센추리 모던 디자인 요소, 여유로운 무드 등 층별로 다른 디자인을 연출했습니다. 앞뒤가 트여있고 숲 전망이 가능해 외곽으로 나들이를 떠나는 도중 잠시 들려 커피 한 잔 마실 수 있는 곳입니다.

 


이쁜 카페를 찾아 가자니 집에 남을 댕댕이가 걱정입니다. 할리스는 도심 속에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스테이케이션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공덕경의선숲길점을 추천합니다. 경의선숲길에 위치해 반려동물과 산책 중 방문하기 좋고, 유리창은 숲길 방향으로 탁 트여 공원뷰를 즐길 수 있습니다. 뽑기 기계에서는 반려동물을 위한 간식, 장난감을 뽑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월 오픈한 ‘할리스 강릉안목해변점’은 강릉 대표 관광명소 안목해변 커피거리에 위치한 할리스의 대표 오션뷰 매장입니다. 3층 건물에 루프탑까지 더한 대형 매장으로, 안목해변 가까이 매장 내 어디서나 동해 바다를 조망할 수 있도록 좌석을 꾸렸습니다. 매장 곳곳 할리스의 곰돌이 캐릭터 할리베어를 활용한 포토존을 마련했습니다.

 

할리스 관계자는 "할리스 시그니처 레드를 활용한 대형 레드게이트 앞에는 푸른 동해바다의 역동적인 분위기를 살린 서퍼 할리베어가 있다"며 "루프탑에서 탁 트인 강릉 바다를 바라볼 수 있고 할리베어 3단컵 포토존에서는 푸른 빛깔의 동해와 할리베어를 한 앵글에 담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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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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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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