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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그룹 작년 한해 5.7조 사회적가치 창출…전년비 6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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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September 18, 2024, 13:09:57

소상공인·중소기업 지원 등 2.4조원
자사주소각 환원효과 2717억원 반영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지난해 5조6984억원의 사회적가치를 창출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18일 밝혔습니다.


KB금융이 발간한 '2023 사회적가치 성과보고서'를 보면 이번에 측청된 사회적가치 규모는 2022년 성과(3조5485억원) 대비 60.6% 큰폭 증가했습니다. 측정 대상 사업은 기존 311개에서 476개로 확대됐습니다.


항목별로는 ▲환경(E) 3027억원 ▲사회(S) 2조3814억원 ▲지배구조(G) 및 기타 3조143억원입니다.


특히 사회(S) 부문에선 소상공인·소기업 상생금융 지원 7470억원, 중소기업·벤처기업 성장금융 지원 6439억원, 고객 정보보안·금융소비자 보호 2405억원을 비롯해 교육부와 공동 추진중인 거점형 늘봄센터 건립을 통한 '보육' 돌봄으로 지난해 642억원의 가치가 창출되며 사회적가치 성장을 견인했다고 설명합니다.


KB금융은 '돌봄'과 '상생'을 중심으로 사회공헌전략을 개편하고 'KB국민 함께 프로젝트' 아래 더욱 체계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지난 8월부터는 총 160억원을 투입해 서울시·부산시 등 전국 주요 지방자치단체와 소상공인 출산·육아환경 개선사업을 진행중입니다.


이와 함께 지배구조(G)·기타부문에서는 건전한 지배구조와 주주가치 존중 기업문화를 장려하는 '기업가치 제고 프로그램' 일환으로 시행한 자사주 소각에 따른 주주환원 효과 2717억원이 추가 반영됐습니다.

 


KB금융은 ESG 경영활동이 환경과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매년 화폐가치로 산출·관리하고 있습니다. 사회적가치 성과보고서 발간을 통해 고객·주주·투자자·지역사회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소통하며 공유하고 있기도 합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금융은 금융·비금융 부문에서 다양한 ESG 경영활동을 통해 더 많은 사회적가치를 창출하고 이해관계자에 투명하게 공개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ESG경영을 더욱 고도화해 국민과 함께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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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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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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