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8일 영국 브랜드전문평가기관 브랜드파이낸스가 선정하는 '한국기업150(KOREA150)'에서 국내 최고 금융회사에 올랐다고 밝혔습니다.
브랜드 파이낸스는 매년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재무실적, 시장점유율, 성장전망, 브랜드 충성도, 기업 지속가능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고 한국기업150을 통해 순위를 발표합니다.
KB금융그룹 브랜드 가치는 2023년 대비 16.7% 증가한 7조2000억원(54.1억 US달러)으로 평가돼 국내 기업 9위, 국내 금융사로는 1위를 차지했습니다.
브랜드 파이낸스는 KB금융의 안정적인 경영실적, 브랜드를 이용하는 소비자의 충성도(loyalty), 인지도(familiarity), 만족도(consideration)를 핵심 강점으로 언급했습니다.
KB금융은 균형잡힌 그룹 포트폴리오, 안정적인 이익창출력, 효율적 비용관리를 통해 우수한 성과를 창출하면서 회사경쟁력을 나타내는 중요한 지표인 브랜드 가치 또한 국내 최고 수준으로 평가받으며 리딩금융그룹으로 위상을 다지고 있다고 스스로 평가했습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금융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금융브랜드로 인정받아 기쁘다"며 "임직원 모두 한마음으로 고객과 시장이 기대하는 수준보다 더 높은 가치를 창출하고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KB금융그룹'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