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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에어로스페이스, 폴란드 중심 성장세…3Q 실적 ‘맑음’-메리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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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October 16, 2024, 08:10:10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메리츠증권은 16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에 대해 폴란드 중심의 성장세가 이어지며 올해 3분기 호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목표주가를 36만원에서 46만원으로 상향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올해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29.2%, 205.1% 늘어난 2조5600억원, 3500억원으로 추정된다.

 

이지호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인적분할로 인해 매출액 추정치는 기존 대비 감소했음에도 영업이익은 시장 기대치를 웃돌 전망"이라며 "당분기 확인된 폴란드향 인도 물량은 K9 24문, 천무 12대+알파로 폴란드를 중심으로 한 지상방산부문 실적 성장세를 재차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1조2691억원, 1조2477억원으로 추정된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지난 9월 6673억원 규모 추진장약 생산설비에 대한 신규시설투자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 연구원은 "유럽은 러시아 대비 4분의 1 수준의 탄약 생산 능력을 보유 중"이라며 "여전히 탄약 부족 현상을 겪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화약, 장약의 부족이 병목현상의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어 외부 조달의 필요성이 증대되며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존재감이 점차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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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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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국내 최초 ‘목소리’까지 잡아내는 AI 보이스피싱 탐지 서비스 상용화

KT, 국내 최초 ‘목소리’까지 잡아내는 AI 보이스피싱 탐지 서비스 상용화

2025.07.29 14:49:0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030200]는 30일부터 국내 최초로 '화자인식'과 '딥보이스(AI 변조 음성) 탐지' 기능을 통합한 실시간 'AI 보이스피싱 탐지서비스 2.0'을 상용화한다고 29일 밝혔습니다. KT는 2024년 10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ICT규제샌드박스 실증특례 사업자로 선정돼 AI 기반 보이스피싱 탐지 기술 발전에 집중해 왔습니다. 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은 KT의 AI 보이스피싱 탐지 기술 고도화 과정에 각각의 역할을 수행하며 민관 협력 모델을 구현했습니다. 화자인식 기능은 개인정보보호위원회의 엄격한 규제점검 및 승인을 거쳐 국내 최초로 상용화에 성공한 기술입니다. 화자인식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이 제공한 보이스피싱 범죄자의 실제 신고 음성, 일명 '그놈목소리' 데이터를 기반으로 성문정보를 정밀 분석해 범죄 여부를 탐지합니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은 10개월간 그놈목소리 데이터를 전수조사하고 정제하는 등 노력과 자원을 투입함으로써 보이스피싱 예방 효과에도 기여했습니다. KT는 AI 음성합성(TTS) 기술로 생성된 변조 음성을 판별하는 '딥보이스 탐지' 기능도 함께 제공합니다. 이 기술은 2024년 5월 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에 국내 공공기관 최초로 적용된 'AI 목소리 인증' 서비스에서 검증된 바 있습니다. 최근 지능화되고 있는 AI기반 보이스피싱 범죄 수법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는 평가입니다. KT는 이번 기술 고도화를 통해 의심스러운 음성을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판별함으로써 보다 안전한 통신 환경을 제공한다고 설명했습니다. KT에 따르면 올 상반기 동안 AI 보이스피싱 탐지서비스는 약 1460만건의 통화 트래픽을 분석해 91.6%의 탐지 정확도를 기록했으며 약 710억원의 피해를 예방한 것으로 추산됩니다. 이는 서비스 초기(90.3%) 대비 1.3%포인트 향상된 수치입니다. KT는 이번 2.0 버전 출시를 통해 연간 2000억원 이상의 피해 예방과 95% 이상의 탐지 정확도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KT는 보이스피싱 탐지 정보를 금융권의 이상거래탐지시스템(FDS)과 연계해 실질적인 피해 차단으로 이어지도록 협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지난 5월에는 은행연합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탐지 데이터를 금융기관에 제공함으로써 탐지 → 계좌 모니터링 → 출금 차단 등 실시간 후속 조치가 가능한 민관 협력 체계를 구축한 바 있습니다. 이현석 KT Customer부문장(부사장)은 "이번 기술 상용화를 계기로 금융권과의 협업도 한층 강화해 고객 피해를 획기적으로 줄여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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