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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들누들로 파키스탄 라면시장 정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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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December 13, 2016, 15:12:50

파키스탄 해외법인 롯데콜손 통해 인스턴트 라면 론칭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롯데제과가 파키스탄 라면시장에 진출한다.

 

롯데제과(대표이사 김용수)는 지난 2011년 인수한 파키스탄 해외법인 롯데콜손을 통해 올해 연말부터 현지인들의 입맛에 맞는 라면을 생산, 시판한다고 13일 밝혔다.

 

롯데콜손은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파키스탄 카라치 제1공장에 100억원 규모의 라면 생산 설비를 갖췄다. 12월까지 시생산을 마치고 최종 품질 점검을 통해 올해 안으로 신제품을 론칭할 계획이다. 신제품은 누들 두들(Noodle doodle)’이라는 인스턴트라면으로 봉지 타입 4가지 맛, 컵 타입 3가지 맛이다.

 

롯데콜손은 봉지 타입 제품이 주종을 이루고 있는 라면시장에 새로운 형태의 컵 타입 출시를 통해 기존 시장과 차별화를 시도한다는 전략이다. 또 이를 롯데콜손의 신 성장 동력으로 육성한다는 전략이다.

 

파키스탄의 라면시장 규모는 2015년 기준으로 약 520억원 정도다. 유니레버의 크노르(Knorr)가 약 380억원의 매출로 시장 1위이고 네슬레의 메기(Maggi)가 약 100억원의 매출로 2, 현지 기업인 슙(Shoop)이 약 30억원의 매출로 3위다.

 

롯데제과는 파키스탄이 인구만 약 2억명에 달하지만 라면시장의 규모가 500억원에 불과해 앞으로 성장 여력이 충분하다는 판단이다. 한편 김용수 롯데제과 대표는 지난 6, 7일 이틀간 롯데콜손을 방문해 카라치 제 1공장의 생산 현장을 점검하고, 라면 사업의 성공적인 진출을 위해 직원들을 격려했다.

 

롯데콜손은 롯데제과가 2011년 파키스탄 현지 회사인 콜손의 지분을 인수해 설립한 회사로 과자, 파스타 등 여러 식품사업을 펼치고 있다. 종업원 수만 약 2000여명에 이르는 종합식품 회사로 지난해 약 1250억원의 매출을 달성, 전년대비 두 자릿수 성장을 했다.

 

특히 롯데콜손의 제품 중에 파스타는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지배력이 높다. 이에 올해 들어 1~3분기에 올린 전체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약 18% 신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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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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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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