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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생활경제] 홈플러스, 크리스마스 완구 대전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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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December 12, 2016, 18:12:02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홈플러스, 크리스마스 완구 대전 진행 = 홈플러스는 전국 141개 점포에서 오는 28일까지 약 490여 종의 크리스마스 완구 대전을 진행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터닝메카드W 메가에반 무비 스페셜 세트’ 137000, ‘터닝메카드W 디스크캐논&HG유니온 세트’ 109000원 등이 있다. 또한 카드 행사 상품에 대해서는 10대 행사 카드(행사 카드 : 신한·삼성·KB국민·현대·우리·NH농협·하나·롯데·광주·JB카드)로 결제하면 40~50% 할인 판매한다. 이번 행사를 맞아 터닝메카드 전 품목에 한해 1개 품목 이상 구매하면 터닝메카드 레어카드(윙라이온 포함) 2장을 증정(소진될 때까지)하고, 레고 전 품목에 한해 7만원 이상 구매하면 레고 루돌프팩을 증정(소진될 때까지)한다. 구매 고객은 고객센터에서 영수증 확인 후 수령 가능하다.  

 

 

옥션, 아디다스·리복 직영몰 오픈 = 옥션은 유명 스포츠웨어 브랜드 아디다스코리아와 제휴를 통해 아디다스·리복의 본사 직영몰을 열고, 오는 18일까지 1+1 이벤트와 함께 인기제품을 최대 73%까지 할인해 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아디다스 직영몰에서는 아디다스x스타워즈콜라보 상품을 온라인 단독 판매한다. 대표상품으로 남성용 그래픽 티셔츠 멘즈 애틀레틱(Men’s Athletics) 스피로 BB-8’39000원에, 아동용 런닝화 인펀트 스타워즈 EL’59000원에 판매한다. 리복 직영몰 내 아울렛 코너에서는 방한용 ‘OSM 베이직 다운자켓을 기존가 보다 최대 73% 할인된 가격인 79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프로모션 기간 동안 모든 고객에게 전 상품 5% 즉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농심, 보글보글부대찌개컵면 출시 = 농심은 보글보글부대찌개컵면을 오는 13일 출시한다. 보글보글부대찌개컵면은 사골육수로 맛을 낸 깊고 진한 부대찌개 국물과 풍성한 건더기 등 보글보글부대찌개면의 맛을 소용량 컵면에 담아 보다 간편하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농심은 보글보글부대찌개컵면으로 편의점을 주로 이용하는 젊은 연령층의 고객을 집중 공략하며 부대찌개라면 열풍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농심이 지난 81일 선보인 보글보글부대찌개면은 출시 4개월 만에 매출 300억원을 넘어서며 라면시장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동서식품, 포스트 골든 그래놀라 출시 =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프리미엄 시리얼 신제품 포스트 골든 그래놀라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슈퍼곡물인 귀리··옥수수·보리·밀을 포스트만의 배합비로 구워 만든 5곡 그래놀라 77.8%가 함유된 프리미엄 제품이다. 고급 견과류 아몬드와 피칸이 첨가돼 바삭한 식감과 영양을 한층 더 살렸고, 우유와 요거트 등 다양한 재료들과도 잘 어울려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출시를 기념해 배우 나나가 출연하는 새로운 TV광고도 공개했다. 동서식품은 포스트 골든 그래놀라 출시를 기념하여 페이스북을 비롯한 온라인 채널에서 체험단 운영, 제품 샘플링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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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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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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