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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도날드, 한국 RMHC에 2억8000만원 기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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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December 13, 2016, 15:12:43

‘맥해피데이’ 모금액+해피밀 수익금 일부..“따뜻한 나눔의 손길 전달에 앞장설 것”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맥도날드가 억대 기부금으로 나눔의 손길을 전했다.

 

맥도날드(대표이사 조주연, www.mcdonalds.co.kr)는 지난 9일 사내 자선 모금 행사인 맥해피데이(McHappy Day)’를 열어 마련한 기부금을 한국RMHC(회장 제프리 존스)에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


맥해피데이는 자선 행사를 통해 병마와 싸우고 있는 어린이들과 가족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설립된 한국RMHC에 매년 기금을 전달하고 있다. 맥도날드는 올해 맥해피데이 수익금에 자사 어린이 메뉴인 해피밀의 연간 판매 수익금 일부를 더해 총 28000만원의 기부금을 마련했다.

 

한국RMHC는 이 날  양산부산대학교병원 부지 내 한국 첫 번째 로날드맥도날드하우스 착공식을 개최하고, 내년 상반기 중 완공을 앞두고 있다. 이 하우스는 오랜 투병으로 장기간 입원생활을 해야 하는 어린이들과 가족들이 병원 근처에 편히 머물며 치료에 집중할 수 있도록 마련된 공간이다.

 

또한 같은 날 착공식에 이어 진행된 어린이병원 환아들을 위한 백일장 시상식, 시낭송 대회, 크리스마스 파티 등의 행사도 진행됐다. 맥도날드 양산DT(오너 정철권)에서는 행복의 버거 캠페인의 일환으로 250인분의 해피밀을 전달하기도 했다.

 

조주연 한국맥도날드 사장은 맥해피데이에 기쁜 마음으로 참여해준 임직원과 파트너사들에 감사드린다앞으로도 맥도날드는 로날드맥도날드하우스 건립 후원을 비롯해 도움을 필요로 하는 곳에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전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974년 설립된 RMHC는 어린이들과 가족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전 세계 63개국과 네트워킹해 일하고 있는 글로벌 비영리 재단이다. 맥도날드는 한국RMHC의 후원사로 해피밀을 판매할 때마다 50원씩을 적립해 기부하는 등 어린이들의 건강과 복지 증진을 위한 여러 활동을 함께 전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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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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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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