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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성시경 막걸리’ ‘소유 하이볼’ 업계 단독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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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24, 2024, 11:10:38

우리동네GS앱서 ‘경탁주 12도’ 사전 예약 판매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는 오늘 25일부터 29일까지 모바일 앱 우리동네GS에서 성시경 막걸리 브랜드 ‘경탁주 12도’ 한정 수량을 사전 예약 방식으로 판매한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준비된 물량은 총 5000세트이며 경탁주 12도를 편의점에서 선보이는 것은 업계 처음입니다.

 

경탁주 12도는 쌀 함유량이 46% 이상인 전통주로 물에 거의 희석하지 않은 고도수 막걸리입니다. 애주가로 알려진 가수 성시경이 상품 개발 과정에 직접 참여했습니다. 사전예약은 25일 오전 11시에 오픈되며 1인당 구매 제한 수량은 10세트입니다. 11월 7일 고객이 지정한 점포에서 수령 가능합니다.

 

오는 30일에는 전국 GS25 매장에서 가수 소유의 고도수 하이볼 ‘쏘하이볼’ 2종(쏘위스키 하이볼, 쏘고량주 하이볼)을 편의점 업계 단독 출시합니다. 가수 소유가 레시피부터 생산, 마케팅 등 전 과정에 직접 참여한 상품으로 이번 1차 판매는 10만개 한정수량으로 진행됩니다.

 

쏘하이볼 2종 모두 헬시플레저 트렌드를 반영해 설탕, 퓨린, 주정 등의 성분을 넣지 않았습니다. GS25는 온∙오프라인 고객 접점에서 자사만의 주류 포트폴리오를 선보이고 차별화된 주류 쇼핑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이번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더불어 막걸리와 하이볼은 모두 최근 2030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누리는 주종으로 주류 트렌드 화제성 및 관련 키워드를 선점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실제로 올해 1월부터 9월 말까지 막걸리와 하이볼 2030세대 매출 구성비는 각각 47.1%와 72.3%로 높게 나타났습니다.

 

이하림 GS리테일 주류팀 MD는 "편의점 주류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하는 가운데 GS25가 이색 주류를 단독으로 출시해 트렌드 선점에 나섰다"며 "주류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앞으로도 차별화 주류 소싱에 주력해 GS25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색다른 쇼핑 경험을 고객에게 선사할 방침"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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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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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전 고객 대상 유심 무료 교체…해킹 피해 후속 조치

KT, 전 고객 대상 유심 무료 교체…해킹 피해 후속 조치

2025.11.04 17:41:4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가 해킹 피해 후속 조치로 가입자 전체를 대상으로 5일부터 유심 무상 교체를 시행합니다. KT[030200]는 4일 이사회를 열고 전 고객을 대상으로 한 유심 교체 실시를 의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8월 KT 가입자 2만2227명이 불법 초소형 기지국(펨토셀) 불법 접속에 노출되고 362명이 무단 소액결제를 당하는 해킹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또한, 국제이동가입자식별정보(IMSI), 국제단말기식별번호(IMEI) 등 일부 개인정보가 유출된 것도 확인됐습니다. 이번 유심 교체는 이에 대한 KT 가입자들의 불만이 커짐에 따라 내려진 후속 조치입니다. 당초 KT는 해킹 피해 고객 2만명에 한해 유심 무료 교체를 진행했지만 "유심 교체를 전 고객으로 확대하라"라는 국회의 지적에 유심 교체 적용 대상을 고객 전체로 확장했습니다. 유심 교체는 시행 초기 신청이 집중될 가능성을 고려해 피해 발생 지역(광명·금천 등)을 우선 대상으로 진행하고 이후 수도권 및 전국으로 단계적 확대할 예정입니다. 또한, KT망을 이용하는 알뜰폰 고객에게도 동일한 유심 무상 교체가 적용되며 구체적인 일정과 방법은 각 알뜰폰 사업자를 통해 추후 안내됩니다. 이번 해킹 사태에 대한 전체 정황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지만 현재까지 발생한 소액결제 피해와 개인정보 유출은 KT가 관리하는 핵심 서버망에서 해킹이 이뤄졌기 때문이라는 의혹이 지속되자 가입자 보호 조치를 취한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가입자에 대한 위약금 면제 여부는 이날 이사회 안건으로 상정되지 않았습니다. KT는 "위약금 면제는 민관 합동 조사 결과 등을 고려해 추진 시 이사회 논의, 의결을 거쳐 시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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