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Distribution 유통

GS25, ‘성시경 막걸리’ ‘소유 하이볼’ 업계 단독 판매

URL복사

Thursday, October 24, 2024, 11:10:38

우리동네GS앱서 ‘경탁주 12도’ 사전 예약 판매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는 오늘 25일부터 29일까지 모바일 앱 우리동네GS에서 성시경 막걸리 브랜드 ‘경탁주 12도’ 한정 수량을 사전 예약 방식으로 판매한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준비된 물량은 총 5000세트이며 경탁주 12도를 편의점에서 선보이는 것은 업계 처음입니다.

 

경탁주 12도는 쌀 함유량이 46% 이상인 전통주로 물에 거의 희석하지 않은 고도수 막걸리입니다. 애주가로 알려진 가수 성시경이 상품 개발 과정에 직접 참여했습니다. 사전예약은 25일 오전 11시에 오픈되며 1인당 구매 제한 수량은 10세트입니다. 11월 7일 고객이 지정한 점포에서 수령 가능합니다.

 

오는 30일에는 전국 GS25 매장에서 가수 소유의 고도수 하이볼 ‘쏘하이볼’ 2종(쏘위스키 하이볼, 쏘고량주 하이볼)을 편의점 업계 단독 출시합니다. 가수 소유가 레시피부터 생산, 마케팅 등 전 과정에 직접 참여한 상품으로 이번 1차 판매는 10만개 한정수량으로 진행됩니다.

 

쏘하이볼 2종 모두 헬시플레저 트렌드를 반영해 설탕, 퓨린, 주정 등의 성분을 넣지 않았습니다. GS25는 온∙오프라인 고객 접점에서 자사만의 주류 포트폴리오를 선보이고 차별화된 주류 쇼핑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이번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더불어 막걸리와 하이볼은 모두 최근 2030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누리는 주종으로 주류 트렌드 화제성 및 관련 키워드를 선점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실제로 올해 1월부터 9월 말까지 막걸리와 하이볼 2030세대 매출 구성비는 각각 47.1%와 72.3%로 높게 나타났습니다.

 

이하림 GS리테일 주류팀 MD는 "편의점 주류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하는 가운데 GS25가 이색 주류를 단독으로 출시해 트렌드 선점에 나섰다"며 "주류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앞으로도 차별화 주류 소싱에 주력해 GS25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색다른 쇼핑 경험을 고객에게 선사할 방침"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