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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 고객패널 발표회…MZ·3040 세대별 아이디어 발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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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November 07, 2024, 15:11:56

2005년부터 19년째 고객패널 가동
다양한 계층 목소리 듣고 경영에 반영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삼성화재(대표이사 사장 이문화)는 7일 다양한 계층의 고객 의견을 듣고 불편사항을 개선하기 위해 '35기 고객패널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20대 대학생으로 이뤄진 영(Young) 패널은 20대 MZ세대에게 필요한 해외여행 공유서비스, 일반패널은 3040 고객의 공통 관심사인 결혼·육아·전략소비를 위한 맞춤형 서비스, 심층패널(10년이상 활동한 고경력 패널)은 장기보험 보유고객 확대를 위한 차별화 서비스를 제안했습니다.


이들 패널은 주제를 직접 선정하고 체험활동을 한 뒤 세대별 맞춤서비스를 제안하는 방식으로 고객에 필요한 서비스 찾기에 집중했다고 삼성화재는 설명합니다.


발표회에는 이문화 대표이사를 비롯해 주요 임원이 참석해 패널 제안에 대해 토의하고 고객의 목소리를 회사 경영에 반영하는 방안을 두고 머리를 맞댔습니다.


삼성화재 대학생 Young패널 김하진씨는 "20대는 미래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를 실감하기 어려워 보험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는 것 같다"며 "패널이 제안한 해외여행 공유서비스가 삼성화재에 적용돼 20대 고객들에게 원픽서비스가 되기를 바라며 이를 통해 삼성화재가 MZ세대와 활발히 소통하는 회사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삼성화재는 2005년부터 손해보험사 최초로 고객패널 제도를 도입해 올해로 19년째 운영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다양한 계층의 고객 목소리를 듣기 위해 온라인 패널을 기존 1200명에서 2000명으로 대폭 확대했습니다. 서비스 출시 전후로 고객의 목소리를 청취해 장기보험 종합안내장 개선, 자동차 AI상담 불편사항 개선, 다이렉트 채널의 신규서비스 선호도 조사 등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삼성화재 소비자정책팀 곽승현 상무는 "그동안 삼성화재는 정규패널과 온라인패널 운영을 통해 다양한 계층의 고객 의견을 듣고 회사 각 부문에 고객불편 사항을 개선했다"며 "이번 35기 고객패널에서 제안된 아이디어도 유관부문과 협의해 적극 반영함으로써 고객이 감동할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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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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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비스, 협력사 신기술 개발 3년간 1800억 지원해 공동특허 850건 성과

현대모비스, 협력사 신기술 개발 3년간 1800억 지원해 공동특허 850건 성과

2025.10.15 11:11:47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현대모비스가 협력사 신기술 개발 지원과 ESG 역량 강화, 산업안전 활동 컨설팅 등 다채로운 상생 프로그램으로 업계에서 대표적인 동반성장 모범 기업으로 위상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는 최근 협력사와의 상생 활동을 정리하고, 업계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기 위해 동반성장 안내책자를 발간했습니다. 현대모비스는 "그동안 공정하고 투명한 경영시스템을 통해 대•중소기업 상생이라는 사회적책임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오고 있는데 이번 안내책자에는 이같은 활동과 그 성과를 담았다"고 설명했습니다. 특히 올해 현대모비스는 협력사 ESG 역량 강화를 위해 탄소배출량을 체계적으로 산정할 수 있도록 ‘전과정평가(LCA) 컨설팅’을 도입했습니다. 전과정 평가는 제품의 원재료부터 생산·폐기까지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투입물과 산출물을 분석해 환경 영향을 평가하는 제도로, 최근 글로벌 고객사의 탄소배출 산정 요구에 대응해 도입됐습니다. 최근 산업계의 ESG경영 강화 흐름 속에서 협력사들이 관련 지식과 동향을 익히고, 기업별 적용 가능한 솔루션을 배울 수 있도록 무상 컨설팅 프로그램을 지원한 것입니다. 또 현대모비스는 모빌리티 소프트웨어(SW) 분야 인재를 육성해 협력사 채용으로 이어주는 ‘모비우스 부트캠프’도 올해 새롭게 선보여 협력사들의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모비우스 부트캠프 1기’에는 총 300명이 선발돼 모빌리티 SW 분야 특화 교육을 받을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이번 책자에는 공급망 관리를 비롯해 투명한 거래 및 대금 제도, ESG와 산업안전, 기술 지원 및 지식재산권 보호 등 다양한 협력사 지원 정책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도 포함됐습니다. 실제로 최근 3년간 현대모비스는 국내 협력사의 신제품 및 신기술 개발을 위해 총 1800억원을 지원했으며, 협력사와 공동으로 출원한 특허도 850건을 돌파했습니다. 현재 현대모비스는 국내외 약 4100여개 협력사와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글로벌 경쟁력 강화 ▲동반성장 문화 조성 ▲지속가능 환경 조성 ▲소통과 신뢰라는 4대 전략을 중심으로 상생경영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는 지난해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한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6년 연속 ‘최우수 등급’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현대모비스는 앞으로도 선도 기술 경쟁력 확보, 글로벌 고객사 본격 확대, 연구개발 투자비 지속 확충 등을 통해 협력사와의 상생 생태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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