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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 고객패널 발표회…MZ·3040 세대별 아이디어 발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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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November 07, 2024, 15:11:56

2005년부터 19년째 고객패널 가동
다양한 계층 목소리 듣고 경영에 반영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삼성화재(대표이사 사장 이문화)는 7일 다양한 계층의 고객 의견을 듣고 불편사항을 개선하기 위해 '35기 고객패널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20대 대학생으로 이뤄진 영(Young) 패널은 20대 MZ세대에게 필요한 해외여행 공유서비스, 일반패널은 3040 고객의 공통 관심사인 결혼·육아·전략소비를 위한 맞춤형 서비스, 심층패널(10년이상 활동한 고경력 패널)은 장기보험 보유고객 확대를 위한 차별화 서비스를 제안했습니다.


이들 패널은 주제를 직접 선정하고 체험활동을 한 뒤 세대별 맞춤서비스를 제안하는 방식으로 고객에 필요한 서비스 찾기에 집중했다고 삼성화재는 설명합니다.


발표회에는 이문화 대표이사를 비롯해 주요 임원이 참석해 패널 제안에 대해 토의하고 고객의 목소리를 회사 경영에 반영하는 방안을 두고 머리를 맞댔습니다.


삼성화재 대학생 Young패널 김하진씨는 "20대는 미래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를 실감하기 어려워 보험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는 것 같다"며 "패널이 제안한 해외여행 공유서비스가 삼성화재에 적용돼 20대 고객들에게 원픽서비스가 되기를 바라며 이를 통해 삼성화재가 MZ세대와 활발히 소통하는 회사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삼성화재는 2005년부터 손해보험사 최초로 고객패널 제도를 도입해 올해로 19년째 운영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다양한 계층의 고객 목소리를 듣기 위해 온라인 패널을 기존 1200명에서 2000명으로 대폭 확대했습니다. 서비스 출시 전후로 고객의 목소리를 청취해 장기보험 종합안내장 개선, 자동차 AI상담 불편사항 개선, 다이렉트 채널의 신규서비스 선호도 조사 등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삼성화재 소비자정책팀 곽승현 상무는 "그동안 삼성화재는 정규패널과 온라인패널 운영을 통해 다양한 계층의 고객 의견을 듣고 회사 각 부문에 고객불편 사항을 개선했다"며 "이번 35기 고객패널에서 제안된 아이디어도 유관부문과 협의해 적극 반영함으로써 고객이 감동할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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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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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인천공항 제2터미널 ‘럭셔리 라운지’ 공개…18일 정식 개장

대한항공, 인천공항 제2터미널 ‘럭셔리 라운지’ 공개…18일 정식 개장

2025.08.14 17:35:24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대한항공이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면세구역 라운지를 대대적으로 재단장하고 오는 18일부터 정식 운영에 돌입합니다. 14일 대한항공이 공개한 '마일러 클럽'과 '프레스티지(동편) 라운지'는 고급 호텔 수준의 인테리어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결합한 것이 특징입니다. 대한항공은 골드·차콜·블랙·아이보리 톤을 기본으로 한 공간에 한옥 기둥 등 전통 요소를 접목했고, 메탈·원목·대리석을 활용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구현했습니다. 특히 업계 최초로 ‘라이브 스테이션’을 도입해 그랜드 하얏트 인천 셰프가 직접 조리한 요리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메뉴는 분기별로 교체하며, 피자·크루아상·스테이크·김밥·떡국 등 제철 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음식을 선보입니다. 이외에도 한식·양식·베이커리·샐러드바·누들바·주류바와 바리스타 커피 서비스, 바텐더 칵테일도 제공합니다. 라운지 내에는 웰니스 존, 테크 존, 미팅룸, 샤워실 등 복합 편의 시설도 마련했습니다. 대한항공은 먼저 리뉴얼을 마친 라운지를 오픈하는 동시에 인천국제공항 내 다른 라운지 개편을 후속으로 진행합니다. 대상은 일등석 라운지, 프레스티지 동편(좌측) 라운지, 프레스티지 서편 라운지이며 내년 상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일등석 고객들은 공사 기간 동안 한시적으로 마일러 클럽을 이용하게 됩니다. 라운지는 보통 항공기 탑승 전 프리미엄 고객들이 휴식할 수 있게 제공하는 공간으로 알려져 있지만, 대한항공은 라운지에서부터 새로운 여행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컨셉의 공간을 구성 할 계획입니다. 리뉴얼이 모두 마무리되면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서 운영하는 대한항공 라운지는 총 6곳으로 확대되며, 총 면적은 5105㎡에서 1만2270㎡로 2.5배 가까이 넓어집니다. 라운지 총 좌석수는 898석에서 1566석으로 늘어납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새롭게 탈바꿈한 라운지는 대한항공 허브 라운지의 중심이 될 것"이라며 "프리미엄 서비스를 강화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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