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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도날드, ‘제1회 대한민국 범죄예방 대상’ 대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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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December 16, 2016, 11:12:21

기업사회공헌 부문..지역사회 범죄예방과 고객·직원 안전 관리 노력 인정받아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맥도날드가 안전 관리에 기울인 지속적인 노력을 인정받았다.

 

맥도날드(대표이사 조주연)는 지난 15, 경찰청과 중앙일보가 공동 주최하는 1회 대한민국 범죄예방 대상에서 기업사회공헌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맥도날드는 버거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지역사회 범죄예방에 기여하는 안전 지킴이 집을 운영했다. 또 고객과 직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전사적인 안전 지킴 캠페인을 전개한 노력을 높이 평가 받아 이번 수상을 하게 됐다.

 

맥도날드는 지난 10월 대구광역시와 대구지방경찰청 등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에 대구 지역 내 24시간 운영하는 23개 맥도날드 매장을 범죄 위협에 처한 시민들을 보호하고 신고를 돕는 안전 지킴이 집으로 지정했다.

 

지정된 맥도날드 매장은 관할 지구대와 비상 연락망을 구축하게 되며, 대구 지역 시민들은 위급한 상황에 처했을 때 가까운 맥도날드 매장을 찾아 도움을 요청할 수 있다.


또한 맥도날드는 지난해 직원들의 안전 의식을 고취하고 사내 안전 중시 문화를 공고히 하기 위해 전사적인 안전 지킴 캠페인을 출범했다. 그리고 올해 10월에는 해당 캠페인을 자사의 드라이브 스루 플랫폼인 맥드라이브로 확대 전개했다.

 

안내 표지판, 차량 출차 경광등, 과속방지턱, 도로반사경, CCTV를 비롯해 눈에 잘 띄는 안내색 도색 등 선제적인 안전시설을 도입해 맥드라이브 이용 고객과 직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있다.

 

지난 11월에는 서울지방경찰청과 안전 지킴 캠페인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맥딜리버리와 맥드라이브 플랫폼의 안전성을 널리 알리고 서울지방경찰청과 연계한 라이더 교육,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 전개해 나가기로 했다.


이 같은 안전 관리 노력으로 맥도날드는 지난해 10, 안전보건공단으로부터 본사와 4개 매장을 안전-행복 프랜차이즈로 인증 받았다. 맥도날드는 안전 경영 시스템 구축과 매장 위험성 평가를 지속적으로 실행하고 있으며, 매장 차원의 자율적인 모니터링과 점검은 물론 직원 대상 안전 보건 교육도 적극 진행하고 있다.


김기화 맥도날드 커뮤니케이션팀 이사는 고객과 직원의 안전을 고려해 시작한 활동들이 지역사회 안전 증진에도 기여하게 돼 뜻 깊다맥도날드는 앞으로도 책임 있는 기업 시민으로 지역사회 구성원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일조할 것이라 말했다.


한편 올해로 첫 회를 맞는 대한민국 범죄예방 대상은 범죄예방정책에 참여나 공헌이 뛰어난 공공기관, 민간 사회단체, 기업 등을 선정하고 포상하기 위해 제정됐다. 올해 시상식은 지난 15일 오후 서울 중구에 위치한 호암아트홀에서 열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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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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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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