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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션, 장애용품 전문코너 ‘케어플러스’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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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December 19, 2016, 10:12:46

장애인·만성질환자·환우가족 위한 장애용품 쇼핑 전문관..스타트업 아이디어 용품도 소개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옥션이 국내 오픈마켓 최초로 장애용품을 모은 전문코너를 선보이고 스타트업들이 만드는 장애보조용품을 소개한다.

 

옥션은 장애인과 만성질환자, 환우가족들을 위한 장애용품 쇼핑 전문관 케어플러스(CARE+)’를 오픈하고, 재활용품·휠체어 등 관련 상품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케어플러스에서는 척수장애인협회 등의 도움을 얻어 실수요자조사를 통해 10여개 장애용품 상품군을 우선 선정해 소개한다. 휠체어·지지워커·리프트 등 이동도움용품을 비롯해 도뇨-장루-상처관리용품 등 장애인 반복구매용품, 안전손잡이·음성증폭기 등 장애용품과 만성질환 돌봄용품을 구입할 수 있다.

 

추후 여러 유형의 실수요자 조사를 통해 다채로운 장애용품으로 확대할 예정이며 장애용품 정보 공유 커뮤니티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옥션에서 케어플러스를 검색하면 해당 코너로 이동할 수 있다.

 

케어플러스에서는 스타트업의 아이디어 장애보조용품을 소개하는 따뜻한 발명코너도 준비한다. 오픈 기념으로 2016년 척수장애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됐던 장애용품 전문 IT 스타트업 토도웍스(todo works)’의 휠체어전동키트 토도드라이브(todo drive)’를 선보인다.

 

토도드라이브는 조이스틱, 모터, 본체, 배터리로 구성됐다. 일반 수동휠체어에 부착하면 휠체어의 전동주행이 가능해 전동휠체어의 장점을 가지면서도 쉽게 접어 자동차 트렁크에 실을 수 있어 이동성이 현저히 높은 수동휠체어의 장점도 살린 제품이다.

 

4.5kg의 가벼운 키트 무게에 스마트폰 앱을 통한 원격 컨트롤 기능도 갖춰 보호자들의 편의도 높였다. 주문하면 토도웍스 직원들이 직접 방문 설치해 준다.

 

케어플러스는 250만명에 달하는 국내 장애인과 가족들, 만성질환-장기요양 환우들이 필요한 용품 정보를 주로 병원·복지관 등을 통해 알음알음 얻는다는 불편함에서 착안했다. 취급매장이 적고 가격이 높은 장애용품들을 온라인·모바일을 통해 쉽게 비교하고 편리하게 배송 받을 수 있게 해 장애인들의 삶의 질을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추후 여러 유형의 장애인 상품 수요를 조사해 상품군을 확대, 쇼핑 편의와 삶의 질을 높일 계획이다. 또한 수요가 적어 외면 받는 장애 전문용품을 개발하는 스타트업들의 아이디어 상품도 계속 소개할 예정이다.

 

옥션은 이번 케어플러스 오픈 기념으로 토도드라이브 10대를 푸르메재단을 통해 저소득층 장애아동에게 기부한다. 푸르메재단은 국내 유일의 어린이 재활병원을 운영 중이다.

 

고객들을 위한 SNS 이벤트도 마련했다. 오는 25일까지 SNS에 따뜻한 발명을 응원하는 댓글을 남기는 고객 중 총 20명에게 밴드에이드세트를 선물로 증정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옥션 케어플러스 내 따뜻한 발명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진영 옥션 리빙레저실 실장은 케어플러스 오픈이 250만 장애인, 장기질환환우와 가족들의 전문용품 쇼핑 편의와 삶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하기를 바란다적정기술을 활용해 장애인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스타트업도 지속적으로 발굴해 척박한 장애용품 산업을 활성화하는 데도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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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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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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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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