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농심, 라면 가격 인상 = 농심은 라면의 권장소비자가격을 평균 5.5% 인상한다. 대상 브랜드는 전체 28개 중 18개이며, 조정된 가격은 오는 20일부터 적용된다. 이번 가격 조정은 지난 2011년 11월 이후 5년 1개월 만으로, 이에 따라 신라면은 780원에서 830원, 너구리는 850원에서 900원, 짜파게티는 900원에서 950원, 육개장사발면은 800원에서 850원으로 각각 오른다. 최근 출시한 짜왕, 맛짬뽕 등 프리미엄 라면에 대한 가격 조정은 없다. 농심의 라면가격 인상은 마지막 가격조정 이후 누적된 판매관련 비용, 물류비, 인건비 등 제반 경영비용의 상승분 때문이다. 농심 관계자는 “라면이 국민 식생활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만큼 최소한의 수준에서 가격을 조정했다”고 말했다.
동서식품, ‘제1기 맥심 커피라이터’ 수료식 진행 =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마포구 서울가든호텔에서 맥심커피 홍보 서포터즈 ‘제1기 맥심 커피라이터’ 수료식을 진행했다. 맥심 커피라이터는 소비자들에게 커피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커피 문화를 알리는 일반인 50명으로 구성된 홍보 서포터즈로, 제1기 맥심 커피라이터는 지난 8월부터 약 4개월간 커피 관련 교육과 동서식품 공장 견학 등을 경험했다. 또 온·오프라인에서 맥심커피와 관련된 신제품·광고·판촉물 등에 아이디어를 제시했고, 1208개의 콘텐츠와 1만8905개의 공감·댓글 그리고 10만122개의 SNS ‘좋아요’를 기록하며 맥심커피를 알리는 데 기여했다. 이번 수료식에서는 우수 커피라이터를 선정하는 ‘맥심 커피라이터 어워드’ 시상이 이뤄져, 활동기간 동안 우수한 성과를 낸 총 20명의 커피라이터들에게 백화점상품권과 문화상품권 등이 제공됐다. 동서식품은 2017년 2월 맥심커피 서포터즈 ‘제2기 맥심 커피라이터’를 새롭게 선발할 예정이다.
미샤, 남성 전용 코팩 출시 = 에이블씨엔씨(대표 서영필)의 미샤는 매끈하고 청결한 코를 원하는 남자들을 위한 남성 전용 코팩 ‘미샤 포맨 3-STEP 코슴도치 코팩’을 출시했다. 일반 제품에 비해 면적이 1/3 정도 큰 빅 사이즈로 남성들도 부족함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피부 청결에 도움을 주는 참숯 추출물과 피부 진정·모공 수렴 효능이 뛰어난 알로에베라잎, 위치하젤 추출물 등이 함유됐다. 신제품은 사용 과정에 따라 3단계 시트로 구성됐다. 1스텝 ‘히팅 시트’는 세안 뒤 15분간 부착한 후 떼어내 코에 남은 내용물과 피부 위로 올라온 피지를 잘 닦아낸다. 2스텝 ‘블랙헤드 클리어 시트’는 부착 후 팩이 완전히 건조되면 가장자리부터 떼어준다. 마지막 3스텝 ‘포어 타이트닝 시트’를 5~10분 부착해주고 코에 남은 에센스를 손으로 두드려 잘 흡수시켜주면 된다. 미샤 포맨 3-STEP 코슴도치 코팩의 용량은 6.2g(3g+0.2g+3g), 가격은 2500원이다. 6세트를 1만2500원에 제공하는 세트 제품도 출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