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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생활경제] 농심, 라면 가격 전격 인상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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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December 16, 2016, 17:12:49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농심, 라면 가격 인상 = 농심은 라면의 권장소비자가격을 평균 5.5% 인상한다. 대상 브랜드는 전체 28개 중 18개이며, 조정된 가격은 오는 20일부터 적용된다. 이번 가격 조정은 지난 201111월 이후 51개월 만으로, 이에 따라 신라면은 780원에서 830, 너구리는 850원에서 900, 짜파게티는 900원에서 950, 육개장사발면은 800원에서 850원으로 각각 오른다. 최근 출시한 짜왕, 맛짬뽕 등 프리미엄 라면에 대한 가격 조정은 없다. 농심의 라면가격 인상은 마지막 가격조정 이후 누적된 판매관련 비용, 물류비, 인건비 등 제반 경영비용의 상승분 때문이다. 농심 관계자는 라면이 국민 식생활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만큼 최소한의 수준에서 가격을 조정했다고 말했다.

 

 

 

동서식품, ‘1기 맥심 커피라이터수료식 진행 =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마포구 서울가든호텔에서 맥심커피 홍보 서포터즈 1기 맥심 커피라이터수료식을 진행했다. 맥심 커피라이터는 소비자들에게 커피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커피 문화를 알리는 일반인 50명으로 구성된 홍보 서포터즈로, 1기 맥심 커피라이터는 지난 8월부터 약 4개월간 커피 관련 교육과 동서식품 공장 견학 등을 경험했다. 또 온·오프라인에서 맥심커피와 관련된 신제품·광고·판촉물 등에 아이디어를 제시했고, 1208개의 콘텐츠와 18905개의 공감·댓글 그리고 10122개의 SNS ‘좋아요를 기록하며 맥심커피를 알리는 데 기여했다. 이번 수료식에서는 우수 커피라이터를 선정하는 맥심 커피라이터 어워드시상이 이뤄져, 활동기간 동안 우수한 성과를 낸 총 20명의 커피라이터들에게 백화점상품권과 문화상품권 등이 제공됐다. 동서식품은 20172월 맥심커피 서포터즈 2기 맥심 커피라이터를 새롭게 선발할 예정이다.

 

 

 

미샤, 남성 전용 코팩 출시 = 에이블씨엔씨(대표 서영필)의 미샤는 매끈하고 청결한 코를 원하는 남자들을 위한 남성 전용 코팩 미샤 포맨 3-STEP 코슴도치 코팩을 출시했다. 일반 제품에 비해 면적이 1/3 정도 큰 빅 사이즈로 남성들도 부족함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피부 청결에 도움을 주는 참숯 추출물과 피부 진정·모공 수렴 효능이 뛰어난 알로에베라잎, 위치하젤 추출물 등이 함유됐다. 신제품은 사용 과정에 따라 3단계 시트로 구성됐다. 1스텝 히팅 시트는 세안 뒤 15분간 부착한 후 떼어내 코에 남은 내용물과 피부 위로 올라온 피지를 잘 닦아낸다. 2스텝 블랙헤드 클리어 시트는 부착 후 팩이 완전히 건조되면 가장자리부터 떼어준다. 마지막 3스텝 포어 타이트닝 시트5~10분 부착해주고 코에 남은 에센스를 손으로 두드려 잘 흡수시켜주면 된다. 미샤 포맨 3-STEP 코슴도치 코팩의 용량은 6.2g(3g+0.2g+3g), 가격은 2500원이다. 6세트를 12500원에 제공하는 세트 제품도 출시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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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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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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