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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선을 다한 스토어매니저 여러분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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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December 19, 2016, 14:12:59

GS25, ‘스타데이’ 진행..매니저 100명 초청해 포토타임·소통 강연 등 마련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GS25가 가맹점포에서 자신의 직무를 성실히 임해준 스토어매니저(아르바이트근무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GS25는 우수 스토어매니저(이하 매니저) 100명을 초청해 스토어매니저 스타데이’(이하 스타데이)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스타데이는 GS25 전국 점포의 우수 매니저가 한 자리에 모여 축제를 즐기며 소통할 수 있도록 GS25가 감사의 마음을 담아 마련한 행사다.

 

GS25는 초대된 매니저와 함께 시상과 식사외에 포토·캐리커쳐타임, 전문 강사와 함께하는 소통 강연, 경품을 잡아라, 참석자 깜짝 프로포즈 등을 진행했다여기에 GS25를 오픈하고 싶은 이유에 대한 공모를 진행, 선발한 드림콘테스트 수상 매니저 10명에게 가맹비를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하는 증서도 선물했다


또한 서비스에이스스타 50명에게는 1인당 100만원의 자기개발 비용을, 반기서비스에이스 40명에게는 1인당 20만원의 모바일팝 상품권을 선물했다이번에 거리상의 문제로 초대하지 못한 수도권 외 지역의 반기서비스에이스 60명에게도 동일한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GS25가 업계 최초로 시작한 가맹점포 근무자 서비스에이스 스타데이에 이어 2회째 진행된 것이다. 지난해 초청한 매니저 30명보다 3배 이상 많은 우수매니저를 초청하고 기존에 없었던 자기개발 비용 등을 선물하며 행사 규모를 크게 확대했다.

 

GS25는 지난 5월부터 그동안 아르바이트로 불렸던 근무자의 명칭을 스토어매니저로 변경했다. 또 각 지역의 부문장 추천을 받은 매니저에게 가맹비 등이 없이 점포를 오픈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스토어매니저 기() 살리기에 힘을 쏟고 있다.

 

실제로 GS25 영업부문장 추천 제도를 통해 현재까지 2개 점포가 오픈을 완료했다. 추가로 2개의 점포가 더 오픈할 예정이다.

 

GS25는 앞으로 꾸준히 자신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는 우수 매니저에게 점포 오픈의 기회를 제공하고 자기개발 비용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GS25 스토어매니저로 자부심과 만족감을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

 

이 밖에 매니저의 동기부여를 위해 매달 깨끗한 점포 만들기·유통기한 경과 상품 찾기 같은 참여형 경연을 진행, 적극 참여한 매니저에게 포상을 제공해 재미있고 능동적으로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은 가맹점 경영주의 점포관리에 실질적인 도움으로 작용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또한 카카오톡 엘로우아이디를 통해 매니저들과 함께 소통하고 간식대항전, 퀴즈 등을 진행해 점포 근무의 재미와 만족도를 높이려는 노력 또한 꾸준히 진행 중이다.

 

조윤성 GS리테일 편의점사업부대표는 “GS25는 업계 최초로 본사가 직접 매니저를 지원하는 제도를 기획하고 적극 실행해 근무자와 가맹 경영주의 자부심과 만족감을 높이는 노력을 하고 있다이러한 만족감이 GS25 가맹 경영주와 매니저, 본부가 동반성장할 수 있는 원동력으로 작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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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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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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