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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몰캡 터치] 토비스, 전장용 디스플레이 기반 성장세 ‘주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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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December 25, 2024, 11:12:00

자동차 업계 SDV 도입 확대로 관련 수요 확대
아시아 지역 카지노 확대..산업용 디스플레이 부문 성장세
3Q 누적 영업익 439억..연간 영업익 600억 안팎 전망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코스닥 상장사 토비스가 전장용 디스플레이 기반 실적 성장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자동차 산업이 SDV(소프트웨어 정의 자동차)로 변화하면서 관련 디스플레이 수요가 늘어날 것이라는 분석이다.

 

1998년 설립된 토비스는 지난 2004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산업용 모니터 사업과 전장용 디스플레이 및 TFT-LCD(박막 트랜지스터 액정 디스플레이) 모듈 사업 등을 주력으로 하고 있다.

 

금융투자업계에서는 전장 디스플레이 사업이 토비스의 핵심 성장동력으로 떠오를 것이라는 가능성이 제기된다. 최근 회사는 서천공장 내 전장디스플레이 모듈 생산 라인 추가 증설을 예고했다. 규모는 85억원으로 연간 캐파 증가 규모는 1000억원~1500억원으로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심의섭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전장 디스플레이 사업은 매출 고성장 및 규모의 경제 효과로 올해 흑자전환 및 이익 확대 추세"라고 말했다. 이어 "내년 5월까지 증설을 완료해 하반기부터 실적 기여 확대가 예상된다"며 "전장 디스플레이 캐파는 5000억원 수준에서 6000억원대로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원석 iM증권 연구원은 "자동차 업체들의 SDV 본격 적용 시점인 2025~2026년부터 실적 성장세가 더욱 가팔라질 전망"이라고 말했다. "SDV로의 변화와 함께 향후 터치 인터페이스의 디스플레이로 대체될 수 밖에 없다"며 "자율주행기술이 고도화될 경우 콘텐츠 허브 역할로서의 오토 디스플레이 역할이 더욱 커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카지노 게이밍 디스플레이 부문의 안정적인 성장세가 이어질 것이라는 관측도 나온다. 아시아 지역에서의 카지노 확대가 이어지면서 관련 수요가 늘어날 것이라는 분석이다.

 

김민철 교보증권 연구원은 "태국과 일본 등 아시아 지역의 카지노 확대 계획은 토비스 매출 성장에 긍정적"이라며 "카지노 게이밍 디스플레이 수명주기는 약 3년으로 교체수요가 전체수요의 80%를 차지해 수요 안정성이 뛰어나다"고 말했다.

 

최승환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북미, 유럽, 아시아 증설 확대로 상저하고 흐름이 뚜렷하다"며 "고단가 제품 위주로 판매가 증가하며 마진율도 소폭 개선됐다"고 말했다. 이어 "4분기 업황은 3분기보다 양호하며 내년은 10% 내외 매출 성장이 가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토비스의 올해 3분기 누적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4649억원, 439억원을 기록했다. 금융투자업계에서는 토비스의 올해 연간 영업이익은 600억원 안팎을 기록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iM증권과 NH투자증권은 토비스의 올해 영업이익을 각각 611억원, 589억원으로 예상했다. SK증권과 교보증권은 각각 600억원, 640억원으로 전망했다.

 

정원석 연구원은 "주력 사업인 전장 디스플레이는 높은 기술 경쟁력과 신뢰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고객사를 확보하며 수주 물량을 크게 확대하고 있다"며 "산업용 모니터도 미국 카지노 시장 호황이 이어지며 매출 성장세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토비스의 주가는 하반기 들어 변동성을 키우고 있다. 7월 초 2만원 초반대를 기록하던 주가는 등락을 반복하다 12월 들어 1만원 중반대까지 주저앉았다. 이후 반등에 성공하며 최근 2만원 초반대를 회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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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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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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