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GS25가 꾸준한 기부이벤트로 온정의 손길을 나누고 있다.
GS25는 지난 26일 비영리 봉사 단체 나눔코리아에 독거어르신께 선물할 패딩점퍼 100벌과 먹거리 전달식을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GS25는 어플리케이션 나만의 냉장고 기부 이벤트를 통해 고객과 함께 모은 기부금으로 K2패딩점퍼 100벌을 구매해 나눔코리아에 전달했다. K2는 GS25가 독거어르신을 위한 패딩점퍼를 구매하는 취지를 듣고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해 고객의 정성으로 모인 금액으로 100벌을 선물할 수 있게 됐다.
GS25는 패딩점퍼와 함께 즉석국밥, 쌀 등 먹거리도 나눔코리아에 전달했다. 나눔코리아는 GS25가 전달한 패딩점퍼 100벌과 먹거리를 추운 겨울 따뜻한 옷이 절실하게 필요한 전국의 독거어르신께 선물할 예정이다.
이번 패딩점퍼 선물은 이달 초 GS25가 진행한 고객 참여형 기부이벤트 ‘우리 함께 따뜻할까?’를 통해 적립된 금액으로 마련됐다. 도시락을 구매한 후 GS&POINT를 적립한 고객의 나만의 냉장고에 500원 기부스탬프가 생성되도록 해 고객이 생성된 기부스탬프를 클릭하면 기부가 진행되는 방식이었다.
GS25는 지난 5월에도 나만의 냉장고 기부이벤트로 적립된 기부금으로 소외 계층의 어린이 30명에게 3박 4일간의 도쿄 디즈니랜드 여행을 통해 꿈과 희망을 선물한 바 있다. 또 지난 9월에는 1000만원의 기부 적립금을 월드비전에 전달하기도 했다.
이 밖에 GS25는 화이트데이, 발렌타인데이, 빼빼로데이와 같은 행사에 나눔 상품을 마련해 수익금의 일부를 기부하는 등 여러 방법을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온정을 선물하고 있다.
GS25는 단순 기부에서 한 발 더 나아가 고객들이 상품을 구매한 후 나만의 냉장고에서 기부까지 진행하는 재미있는 이벤트를 통해 나눔의 의미를 다시 한 번 되새기고, 나눔의 의미가 퍼져 나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스토리가 있는 기부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한동석 GS25마케팅팀 과장은 “일회성 기부금 전달이 아닌 고객들과 함께 나눔의 중요성과 의미를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여러 방법을 통해 기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과 함께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기부 프로그램을 지속 기획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GS25가 패딩점퍼를 전달한 나눔코리아는 따뜻한 마음으로 모인 후원금만으로 운영되는 비영리 봉사 단체다. 독거어르신 돌봄 활동, 무연고자 사랑의 장례식, 취약계층 재능 나눔 등 소외된 이웃을 위해 여러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