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꾸준한 기부이벤트로 따뜻한 마음을 전합니다”

URL복사

Wednesday, December 28, 2016, 10:12:24

GS25, 나만의 냉장고 이벤트 기부금 통해 나눔코리아에 패딩점퍼 100벌·먹거리 전달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GS25가 꾸준한 기부이벤트로 온정의 손길을 나누고 있다.

 

GS25는 지난 26일 비영리 봉사 단체 나눔코리아에 독거어르신께 선물할 패딩점퍼 100벌과 먹거리 전달식을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GS25는 어플리케이션 나만의 냉장고 기부 이벤트를 통해 고객과 함께 모은 기부금으로 K2패딩점퍼 100벌을 구매해 나눔코리아에 전달했다. K2GS25가 독거어르신을 위한 패딩점퍼를 구매하는 취지를 듣고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해 고객의 정성으로 모인 금액으로 100벌을 선물할 수 있게 됐다.

 

GS25는 패딩점퍼와 함께 즉석국밥, 쌀 등 먹거리도 나눔코리아에 전달했다. 나눔코리아는 GS25가 전달한 패딩점퍼 100벌과 먹거리를 추운 겨울 따뜻한 옷이 절실하게 필요한 전국의 독거어르신께 선물할 예정이다.

 

이번 패딩점퍼 선물은 이달 초 GS25가 진행한 고객 참여형 기부이벤트 우리 함께 따뜻할까?’를 통해 적립된 금액으로 마련됐다. 도시락을 구매한 후 GS&POINT를 적립한 고객의 나만의 냉장고에 500원 기부스탬프가 생성되도록 해 고객이 생성된 기부스탬프를 클릭하면 기부가 진행되는 방식이었다.

 

GS25는 지난 5월에도 나만의 냉장고 기부이벤트로 적립된 기부금으로 소외 계층의 어린이 30명에게 34일간의 도쿄 디즈니랜드 여행을 통해 꿈과 희망을 선물한 바 있다. 또 지난 9월에는 1000만원의 기부 적립금을 월드비전에 전달하기도 했다.

 

이 밖에 GS25는 화이트데이, 발렌타인데이, 빼빼로데이와 같은 행사에 나눔 상품을 마련해 수익금의 일부를 기부하는 등 여러 방법을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온정을 선물하고 있다.

 

GS25는 단순 기부에서 한 발 더 나아가 고객들이 상품을 구매한 후 나만의 냉장고에서 기부까지 진행하는 재미있는 이벤트를 통해 나눔의 의미를 다시 한 번 되새기고, 나눔의 의미가 퍼져 나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스토리가 있는 기부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한동석 GS25마케팅팀 과장은 일회성 기부금 전달이 아닌 고객들과 함께 나눔의 중요성과 의미를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여러 방법을 통해 기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앞으로도 고객들과 함께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기부 프로그램을 지속 기획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GS25가 패딩점퍼를 전달한 나눔코리아는 따뜻한 마음으로 모인 후원금만으로 운영되는 비영리 봉사 단체다. 독거어르신 돌봄 활동, 무연고자 사랑의 장례식, 취약계층 재능 나눔 등 소외된 이웃을 위해 여러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배너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