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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百, 새해 벽두부터 대형 세일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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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December 28, 2016, 10:12:22

전 상품군서 950여개 브랜드 참여..내년 1월 2일부터 22일까지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롯데백화점이 2017년의 문을 대형 세일로 연다.

 

롯데백화점은 정유년(丁酉年) 새해를 맞아 내년 12일부터 22일까지 21일간 2017년 첫 세일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신년 세일에는 여성·남성패션, 잡화, 생활가전, 식품 상품군 등에서 총 950여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특히 본격적인 겨울 행사에 돌입한 올 11월과 12월 실적이 다소 부진하면서, 이번 세일 행사에는 파트너사의 재고가 많아 겨울 재고 물량을 대거 쏟아낼 예정이다.

 

우선 내년 12일부터 4일까지 럭키 스페셜 기프트(LUCKY SPECIAL GIFT)’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신년을 맞아 일본의 복주머니(후쿠부쿠로)에서 유래된 럭키백행사 형태로 준비한 것이다.

 

잡화, 생활가전, 식품 상품군 별 여러 인기상품으로 구성된 세트 상품을 쇼핑백에 담아 1·3·5만원에 일별 선착순으로 판매한다. 15000개의 세트 상품을 본 매장과 행사장에서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올리타리아 오일세트(56500)1만원에, 아이엘드 장갑+머플러 세트(12만원)3만원에, 두패밀리 키친 종합 5종 세트(114000)5만원에 판매한다.

 

또한 백화점 전점에서 내년 12일부터 8일까지 럭키 프라이스(LUCKY PRICE) 상품전을 진행한다. 이 행사에서는 ‘3·5·7만원 균일가’, ‘하프 프라이스’, ‘롯데 단독상품전등을 열고 패딩, 다운 등의 겨울 상품을 포함한 총 100만점 규모의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3·5·7만원 균일가대표 상품으로는 프로스펙스 아동화 3만원, 피에르가르뎅 니트가디건 5만원 등이 있고, ‘하프 프라이스대표 상품은 블랙야크 롱패딩 11만원, 밀레 헤비다운 119000원이 있다. 맨잇슈트 슈트 5만원, 쉬즈미스 코트 8만원 등의 롯데백화점 단독 상품도 선보인다.

 

신년 세일을 맞아 본 매장에서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내년 12일부터 5일까지 백화점 본 매장에서는 세일에 참여하지 않는 브랜드들이 2017년 봄 신상품 할인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여성·남성패션, 잡화 등의 상품군에서 총 1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브랜드별로 일부 봄 신상품을 10~20% 할인하거나, 100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10% 상당의 금액할인권 등을 증정한다.

 

또한 빈폴, 폴로, 헤지스 등 트래디셔널 상품군은 12일부터 2016년 가을·겨울 상품 시즌오프를 진행한다. 브랜드에 따라 20~30% 할인율이 적용되며, 15일부터 8일까지 단일 매장에서 6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10%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한편 본점, 잠실점, 영등포점, 강남점 행사장에서는 신년을 맞아 내년 16일부터 12일까지 1년에 단 한번 진행하는 와코루 균일가전행사를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는 총 5만점의 물량을 준비했으며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브래지어·팬티 세트 4만원, 슬립 3만원, 거들 2만원 등이 있다.

 

또한 행사장에서 2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5%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한정으로 증정한다. 이 밖에 본점 행사장에서는 12일부터 5일까지 쥬크, 베네통, 에고이스트 등의 브랜드가 참여하는 영패션 상품전16일부터 10일까지 아웃도어 다운 특가전등의 행사를 선보인다.

 

사은행사도 준비해 세일 첫 주말인 내년 15일부터 8일까지 가전·가구, 해외명품, 주얼리, 모피 상품군에서 100·200·300·500·1000만원 이상 구매하면 5%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또 남성패션부문 단일 브랜드에서 3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10%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할 계획이다.

 

이완신 롯데백화점 마케팅 부문장은 “2016년 연말에 매출이 부진하면서 파트너사의 겨울 상품 재고가 많아, 신년 세일을 맞아 할인율이 높은 메리트 있는 상품을 많이 준비했다신년 첫 세일인 만큼 상품행사와 더불어 다양한 프로모션도 전개해 2017년 첫 출발을 잘 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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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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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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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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