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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앤서비스, ‘SK엠앤서비스’로 사명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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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December 28, 2016, 16:12:55

내년 1월 2일부터..“기업고객 최고의 스마트 비즈니스 파트너로 역량 강화할 것”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엠앤서비스가 ‘SK엠앤서비스로 새롭게 출발한다.

 

IT기반의 고객마케팅 전문회사인 엠앤서비스(대표 김두현, www.skmnservice.com)는 내년 12일부터 SK엠앤서비스로 사명을 변경한다고 28일 밝혔다.

 

SK엠앤서비스는 2000IT솔루션 기반의 서비스 사업으로 시작했다. OK캐쉬백과 시럽 서비스에 필요한 솔루션 판매, 보험 상품 서비스 유통과 고객센터 운영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는 SK플래닛의 자회사다.

 

특히 SK그룹을 포함한 국내 100여개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정교한 타겟 마케팅과 ICT개발, 고객 관리 등으로 기업 운영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추후 SK 기업브랜드 사용을 통해서 고객에게 신뢰와 혁신의 이미지를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엠앤서비스는 B2B기반 커머스 분야 및 전문 O2O서비스를 제공하며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 모바일 기반의 타겟 마케팅 등 새로운 환경에 최적화된 효과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에 기업고객의 성과 창출에 기여하는 최고의 스마트 비즈니스 파트너로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김두현 SK엠앤서비스 대표는 중소 상공인 및 스타트업들과 상생의 서비스로 시너지를 구축하겠다기업고객에게 차별화된 O2O솔루션 및 최고의 판매 채널을 체계적으로 제공하고 동반성장의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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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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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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