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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약오류, 방지할 수 있어 업무 부담이 크게 줄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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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22, 2025, 16:01:46

JVM 'ACRS', 약국 필수 시스템으로 자리 잡아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의약품 자동화 시스템 전문기업 제이브이엠(JVM, 한미사이언스 계열사)이 개발한 약품 위치 자동 인식 시스템 'ACRS(Automatic Canister Recognition System)'가 약국 운영의 새로운 기준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22일 제이브이엠에 따르면 제이브이엠의 ACRS 시스템은 캐니스터(약품 보관 용기)에 부착된 칩(Chip)이나 RFID 태그를 통해 약품의 고유번호를 자동으로 인식합니다.

 

기존에는 캐니스터를 특정 위치에 장착하고 별도로 등록해야 했지만, ACRS가 적용된 자동 조제기는 캐니스터를 어느 위치에 꽂아도 시스템이 자동으로 인식합니다. 이 때문에 약사들은 빠르고 간편하게 조제를 진행할 수 있다는 게 회사의 설명입니다.

 

특히 약국 내 여러 장비가 설치된 경우에도 장비 간 재고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약사들의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투약 오류 방지는 ACRS 시스템의 가장 큰 이점 중 하나로, 약물 오조제 사고를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다고 합니다.

 

김현정 녹십자약국(경상북도 영주시) 약사는 “투약 오류를 방지할 수 있어 업무 부담이 크게 줄었다”고 평가했으며, 허태규 정약국(울산시 북구) 약사는 “ACRS 도입 이후 환자 대기 시간이 줄어 환자들이 매우 만족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ACRS는 약국 내 여러 장비 간 캐니스터 정보를 공유할 수 있어 재고 관리와 조제 업무의 유연성을 높입니다. 서울시 성동구 신이화약국의 김지혜 약사는 “캐니스터 위치 변경 시 발생하던 오류를 ACRS가 자동으로 예방해 운영이 한층 편리해졌다”고 설명했습니다.

 

제이브이엠 관계자는 “ACRS는 약국 자동화의 핵심 기술로, 투약 오류 방지와 업무 효율화, 환자 만족도 향상 등 다양한 이점을 제공한다”며 “앞으로도 약국 운영의 유연성을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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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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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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