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롯데백화점, 5만원 이하 설 선물세트도 ‘무료 배송’

URL복사

Wednesday, January 04, 2017, 11:01:24

파손 방지 보관함·배송원 서비스 피드백 등 도입해 안전과 서비스 강화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롯데백화점이 본격적인 설 선물세트 배송에 들어간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6일부터 27일까지 22일간을 설 배송 특별 기간으로 정하고 설 선물세트를 배송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설은 선물세트에 대한 수요 증가로 매출이 약 10% 정도 늘어나고, 배송 물량도 10% 가량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김영란법 시행 등 이슈가 많은 만큼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하고 안전과 서비스도 대폭 강화했다.

 

우선 롯데백화점은 이번 설에 김영란법이 처음 적용되는 점을 고려해, 백화점 최초로 5만원 이하의 상품도 배송하는 ‘L(Low Price) 배송시스템을 도입한다.

 

이전 명절 배송 때는 5만원 이하 상품은 유료 배송을 진행했지만, 이번 설에는 L 배송 시스템을 통해 3~5만원 사이의 저가 세트 상품을 무료로 배송할 계획이다. 또한 5만원 이하의 선물세트 품목수를 지난해보다 60% 이상 늘리면서 약 5만건 정도의 배송 요청이 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배송 상품의 안전성 강화를 위해 상품 파손 방지 보관함도 도입한다.

 

지난해 명절 상품 관련 컴플레인을 분석한 결과, 32건 중 상품 파손에 대한 내용이 50% 이상인 19건을 기록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내부가 완충제로 구성된 대형 보관함을 배송차 안에 설치해, 배송 중 파손 위험성이 높은 청과와 주류 세트 상품들을 안전하게 배송할 계획이다.

 

또한 롯데백화점은 배송 서비스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선물을 받는 사람이 배송원의 서비스를 피드백 해주는 마이(MY) 배송원시스템도 새롭게 도입했다. 고객의 피드백을 통해 배송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즉시 반영해 선물을 보내는 고객의 정성이 전달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지난해 추석에는 배송 받는 고객에게 배송원에 대한 정보를 전달했던 안심 알리미 서비스를 도입한 바 있다. 이밖에 배송을 받는 고객의 편의를 위해 포장물 수거를 배송원이 직접 도와주는 클린업 서비스도 선보인다.

 

한편 롯데백화점은 기존에 선보였던 명절 배송 시스템을 한층 더 강화해서 준비했다. 우선 지난해 추석 배송에 백화점 본점, 강남점 등 5개 점포에서 백화점 최초로 진행했던 당일 배송 서비스를 이번 설에는 10개점까지 확대해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진행한다.

 

지난 2015년 추석부터 진행했던 임원 배송도 계속할 예정이다. 이번 설 배송에는 총 59명의 임원들이 배송에 참여하며, 주문이 가장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오는 18일부터 25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은 설 배송 서비스를 진행할 아르바이트 인력도 채용한다. 오는 6일부터 점포별로 단계적으로 채용하며, 채용 규모는 5000명으로 지난해 설과 비슷한 수준이다.

 

박완수 롯데백화점 경영지원부문장은 올해 설은 김영란법이 처음 시행되기 때문에, 5만원 이하의 상품 배송도 가능할 수 있도록 새로운 배송 시스템을 도입했다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명절 배송 서비스를 준비한 만큼, 고객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배너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