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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경찰청과 'Hero 프로그램' 협약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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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February 18, 2025, 17:02:50

순직 및 공상 경찰관 자녀 장학금 지원..3년간 3억원 지급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는 경찰청,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경찰관 복지 향상 및 순직·공상 경찰관 가족 지원을 위한 ‘Hero 프로그램’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스타벅스는 향후 3년간 총 3억 원 규모의 장학금을 조성해 순직 및 공상 경찰관 자녀를 지원할 계획입니다. 순직 경찰관 유자녀에게는 1인당 200만원, 공상 경찰관 자녀에게는 100만 원이 지급되며, 매년 60명의 대상자를 선정해 지원이 이뤄집니다.

 

또한, 국민 안전을 위해 현장에서 헌신하는 경찰관들을 위해 전국 우수 경찰관서 근무자들에게 약 7100잔의 커피와 푸드를 제공하며, 경찰관들의 사기 증진을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이어갈 예정입니다.

 

스타벅스는 지난해 9월 국방부와 협약을 맺고 국군장병 복지 및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12월에는 순직 소방 공무원 유자녀 대상 장학금 지원 및 소방 공무원 복지 혜택 강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하는 등 ‘스타벅스 Hero 프로그램’을 통해 적극 지원하고 있습니다.

 

신동우 스타벅스 코리아 전략기획본부장은 “국민의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경찰관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어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국가를 위해 힘쓰는 분들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호영 경찰청장 직무대행은 “경찰 공무원을 응원하고 순직·공상 가족을 지원해 주신 스타벅스 코리아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 감사드린다”며 “경찰청도 국민의 안전과 재산 보호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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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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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초 안에 결제 유혹해라…숏폼 활용 ‘숏핑’ 전성시대

30초 안에 결제 유혹해라…숏폼 활용 ‘숏핑’ 전성시대

2025.03.14 09:09:4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숏폼의 인기와 성장세가 줄어들지 않음에 따라 쇼핑 업계에서도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려는 움직임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특히, 이는 이커머스 업계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미지 위주의 게시물들이 주를 이루었던 플랫폼들이 숏폼을 앞세워 이용자들을 붙잡아두고 있으며 나타나는 변화입니다. 나날이 커지는 숏폼 시장…긴 체류 시간이 강점 13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의 조사에 따르면 지난달 유튜브·틱톡·인스타그램 등 숏폼 플랫폼의 1인 평균 이용 시간은 49시간 13분으로 집계됐습니다. 이는 넷플릭스·티빙·웨이브·디즈니+·쿠팡플레이 등 5개 OTT 앱의 1인당 평균 사용시간인 7시간 14분의 7배에 달하는 수치입니다. 유튜브의 '쇼츠', 인스타그램의 '릴스'와 같은 숏폼의 강점은 사용자의 긴 체류 시간입니다. 지난해 9월 기준 와이즈앱·리테일의 조사에 의하면 인스타그램의 국내 이용 시간은 3억7893만1000시간으로 전년 동기(2억6666만2000시간)에 비해 42.1%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급격한 성장 배경에는 릴스의 인기가 있었습니다. 또 다른 장점으로는 연령대를 가리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소비자 데이터 플랫폼 오픈서베이의 조사에 따르면 15세부터 59세까지 10세 단위로 나뉜 5개 연령대에서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은 모두 각각 1위, 2위를 차지했습니다. 양 플랫폼 모두 숏폼을 주요 콘텐츠로 내세운다는 점에서 숏폼의 강점을 엿볼 수 있습니다. 숏폼과 쇼핑의 결합 '숏핑'…커머스 트렌드로 부상 숏폼이 플랫폼의 강점으로 떠오르며 숏폼에서 제품을 소개하거나 활용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제품의 링크를 영상 내에 걸어 구매를 유도하는 이른바 '숏핑'도 주목받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알고리즘'에 의해 사용자에게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해 주는 숏폼의 특성상 사용자의 관심사에 맞는 제품을 담은 숏폼 위주로 소개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크게 작용했습니다. 이미 유튜브는 인스타그램은 숏폼 콘텐츠를 통해 크리에이터가 제품을 홍보하거나 비치하고 해당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링크를 영상에 띄워 사용자가 구매할 수 있도록 숏폼을 활용해오고 있었습니다. 숏핑의 효과는 실제 매출에서도 나타납니다. 네이버[035420]는 쇼핑용 짧은 소개 영상인 '숏클립' 도입 첫해인 2022년 대비 지난해 거래액이 1254%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네이버쇼핑 관계자는 “숏클립 하나에도 수천만원 매출이 발생한다”라며 숏폼의 힘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이에 따라 네이버는 12일 출시한 AI 쇼핑앱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도 '발견' 탭을 따로 두어 숏핑의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11번가도 앱 하단에 '플레이' 탭을 비치하고 숏핑 서비스를 상시 운영 중에 있습니다. 특히, 11번가는 숏폼 서비스를 지난 1월 오픈 플랫폼 서비스 형태로 운영하기 시작했습니다. 이전까지는 전문 콘텐츠 제작자와 11번가가 자체 제작한 영상만을 올리던 것을 입점 판매자가 직접 숏폼을 제작해 제품 홍보를 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설건호 11번가 DT개발그룹장은“독보적인 콘텐츠 소비 형태로 자리 잡은 ‘숏폼’을 기반으로 자체 쇼핑 콘텐츠를 강화하기 위한 노력들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하며 향후 숏폼을 활용한 쇼핑 콘텐츠를 강화해 나갈 것임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한편, 이러한 '숏핑' 시장은 향후 계속해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시장조사기관 리서치앤마켓츠는 글로벌 숏폼 관련 시장 규모는 2021년 432억달러(약 60조원)에서 2026년 1350억달러(약 187조원)로 연평균 25.6%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하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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