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NH투자증권은 24일 클리오에 대해 매출원가율과 광고판촉비가 상승하면서 4분기 실적이 부진했다고 평가했다. 목표주가와 투자의견은 제시하지 않았다.
클리오의 지난해 4분기 연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3% 줄어든 783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1억원으로 같은 기간 99% 줄어들었다.
정지윤 NH투자증권 연구원은 "2020년 이후 첫 외형 감소했고, 매출원가율 및 광고판촉비율이 상승하면서 수익성이 악화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국내 매출액은 434억원, 해외 매출액은 348억원을 기록했다"고 말했다.
올해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947억원, 79억원으로 예상된다. 올해 연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3930억원, 390억원으로 추정된다.
정 연구원은 "1분기 클리오 H&B 매출은 재차 전분기 대비 20% 성장 전환할 것으로 파악한다"며 "국가별 입점도 적극 다변화 중"이라고 말했다. 이어 "진출 국가 확대를 기반으로 상저하고의 실적 흐름이 예상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