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식품업계가 봄 맞이 프로모션을 확대합니다. 3월 들어 추위가 한풀 꺾이면서 봄을 즐기려는 소비자들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업계는 집에서 쉬는 '집콕족' 또는 완연한 봄 날씨를 즐기려는 나들이족 모두를 위한 다양한 혜택을 담은 프로모션을 준비했습니다.
3일 업계에 따르면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정기 문화 나눔 이벤트 '교촌무나매표소'를 통해 인기 뮤지컬 '원스'의 티켓을 증정합니다. ‘교촌무나매표소’는 무료 나눔의 준말이자 교촌치킨을 애용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문화생활 혜택을 제공하려 기획한 교촌만의 정기 문화 나눔 이벤트입니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9일까지 진행됩니다. 교촌이 1월 새롭게 출시한 소단위(6조각) 윙 메뉴인 '싱글시리즈' 인증샷 및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동행을 원하는 친구를 태그해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뮤지컬 '원스' 전용 R석 예매권(1인 2매)을 증정하는 내용입니다.
피자 브랜드 한국파파존스는 최대 7000원 할인 혜택과 함께 전속모델 걸그룹 아이브의 포토카드를 무료 증정하는 봄맞이 프로모션을 운영합니다. 4월 27일까지 파파존스 라지 사이즈 이상 피자 구매 시 라지 사이즈는 4000원, 패밀리 사이즈는 5000원, 파티 사이즈는 7000원을 각각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더불어 아이브 멤버들의 모습이 담긴 렌티큘러 포토카드도 선착순으로 증정합니다. 아이브 포토카드는 아이브 멤버들의 개인 컷 총 6장이 한 세트로 구성됐습니다. 각도에 따라 모습이 달라 보이는 3D 효과가 있어 최근 아이돌 포토카드로 인기가 높은 렌티큘러 방식으로 제작된 것이 특징입니다.

남양유업은 ‘취준생(취업 준비생)’을 응원하기 위해 ‘프렌치카페 로스터리’를 증정하는 ‘전국민 간식어택’ 이벤트를 다음달 10일까지 전개합니다. 올해 두 번째 선보이는 '전국민 간식어택'은 남양유업의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는 정기 프로모션으로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진행됩니다.
이벤트는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후 이벤트 게시물에 취준생을 위한 응원의 댓글을 작성하면 자동 응모됩니다. 이벤트 참여자 중 총 100명을 추첨해 ‘프렌치카페 로스터리 카페오레’ 기프티콘 3장씩(총 300개)을 경품으로 제공합니다.
대상 공식 온라인몰 ‘정원e샵’은 3월 한 달간 봄 맞이 프로모션을 열고 다양한 브랜드 제품을 최대 60% 할인합니다. 1~2인 가구를 위한 소포장 김치와 별미김치 등 우리 농산물로 만든 ‘종가’ 김치 제품 총 6종을 30% 할인가에 팝니다. 어린이 한입 김치 3종 묶음은 20% 할인 판매합니다.
각종 장류부터 조미료, 파스타 소스, 드레싱, 식용유 등 40여가지 품목의 ‘청정원’ 인기 제품은 최대 60%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대상 온라인 전문 브랜드 ‘집으로ON’은 키즈 전문 라인 ‘아이라이킷’이 ‘핑크퐁’, ‘벌룬프렌즈’ 등 인기 캐릭터와 협업한 제품 구매 시 최대 4000원의 추가 적립금을 제공합니다.
도미노피자는 3월 2일까지 신학기 및 새출발 시즌에 맞춰 “힘내세요! DAY” 프로모션을 열고 모든 피자50% 할인 쿠폰을 제공합니다. 도미노피자 온라인 모든 회원에게 일괄 발급되며 온라인 포장 주문 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쿠폰은 주문 1회에 2판까지 적용 가능하며 신규 회원도 발급할 수 있습니다.

새학기를 맞아 대학 캠퍼스 분위기를 주도할 신제품과 이벤트도 풍성합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신학기를 맞아 텀블러와 랩탑 파우치는 물론 텀블러를 자신의 취향대로 꾸밀 수 있는 스티커와 출시마다 매진을 기록하고 있는 베어리스타 키링 제품 등 7종으로 구성한 캠퍼스 베어리 신제품을 선보였습니다.
키즈 컬렉션으로는 ‘SS 플레이 리라 스티커 텀블러 세트’ 등 9종의 상품을 선보입니다. 이번 캠퍼스 베어리 제품은 오는 14일까지 캠퍼스 생활에 필요한 텀블러, 보온병, 에코백 상품을 스타벅스 전용 앱 온라인 스토어에서 ‘뉴 데이, 뉴 페이지’ 기획전을 통해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오븐 후라이드 치킨 전문 브랜드 푸라닭 치킨은 신메뉴 출시 기념 ‘치즈인이유 특별 판매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벤트는 선착순 5000명에게 ‘순살 치즈인이유 + 악마소스’ 구성을 1만원 할인 판매하는 내용으로 3월 3일까지 한정 기간 별도 판매 링크를 통해 진행됩니다.
SPC 배스킨라빈스는 새학기와 봄맞이를 위한 이벤트로 매장 방문 고객 대상 2만원 이상 제품 구매 시 블록팩 1개를 증정합니다. 매머드커피는 MZ세대 인기 캐릭터 ‘베베더오리’와 협업한 디자인의 컵 슬리브를 제공하며 SNS를 통해 협업 인형 키링과 굿즈 세트를 증정하는 인증샷 이벤트도 선보입니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본격적인 새학기와 봄맞이 시즌을 알리는 3월의 시작과 함께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다양한 이벤트와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며 "특히 이번 3.1절 연휴 기간 동안에는 따뜻한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좋은 날씨와 함께 풍성한 혜택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